KB​손보, 지구의 날 맞아 홈페이지 리뉴얼... ESG 경영철학 반영
상태바
KB​손보, 지구의 날 맞아 홈페이지 리뉴얼... ESG 경영철학 반영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4.2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카테고리 신설, 다양한 활동 공시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지구의 날을 맞아 ESG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ESG란, 환경(Environment)·사회(Soc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다. 기업의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는 개념이다.

KB손보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신설된 'ESG경영' 카테고리에는 각각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세부 항목으로 나눠 ▲환경대응 ▲동반성장 ▲미래금융 ▲윤리경영 등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회사의 다양한 노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ESG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ESG 역량 강화를 추구하고 적극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세부적으로는 ESG 중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는 상향균형을 추구할 계획이다. E(환경)를 위해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참여를 유도한다. S(사회)를 위해서는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동반성장과 상생문화 지원할 방침이다. 이어 G(지배구조)의 실현을 위해 선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활동 등을 지속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의 내일을 지키는 보험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 성장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내일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