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서울경찰청과 교통안전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KB손보, 서울경찰청과 교통안전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1.1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공감대 형성
시민 중심 안전문화 확산 취지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서울경찰청과 제2회 교통안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진행된 시상식 행사에는 김기환 KB손보 사장과 고기철 서울경찰청 자치경찰차장 등 서울시·교통안전공단·도로교통공단 등 주요 관계자들과 공모전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민간기업 중에는 KB손보가 유일하게 참여했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축사를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전환되면서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나은 교통안전 문화 확산과 이에 대한 환경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시민 중심 안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교통안전 공모전은 체험 수기, UCC, 캐릭터 분야에 대해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3개 분야 총 18명의 수상자와 124명의 입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상품이 지급됐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안전, 교통, 재난 등 손해보험업과 연계성이 높은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지원 사업은 119안전센터 내 심신안정실 설치를 통해 소방공무원들의 힐링을 도와 보다 질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손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54개 소의 심신안정실을 설치해 국민의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소방대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9일에는 119 소방의날을 맞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소방대원 60명에게 조선시대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멸화군 티켓을 지원했다. 앞서 지난해 3월에는 불끈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소방공무원을 응원하는 SNS이벤트도 진행했다.

아울러 2019년에는 이륜차 교통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모 지원사업과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한 엄마손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손해보험업과 연계성이 높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보다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사회 구성원 모두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