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빔모빌리티코리아와 '보험서비스·마케팅 제휴' 업무협약
상태바
KB손보, 빔모빌리티코리아와 '보험서비스·마케팅 제휴' 업무협약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8.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킥보드 사고와 치료비 보장하는 상품 개발 예정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공유 전동 킥보드 운영업체 '빔모빌리티코리아'와 보험 서비스 제공·마케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경희 KB손보 경영총괄 부사장과 앨런 쟝(Alan Jiang) 빔모빌리티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빔 이용 고객의 보험상품 개발과 동반성장을 위한 마케팅 제휴다. 앞으로 KB손해보험은 빔 모빌리티코리아의 운영 상 과실이나 공유 전동 킥보드 이용자(라이더)의 과실로 발생할 수 있는 대인사고와 라이더의 본인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개발할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제휴(광고, 이벤트 등)를 통해 양사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와 제휴도 추진할 예정이다.

박경희 부사장은 "최근 전동킥보드 관련 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나아가 더 안전한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빔모빌리티코리아 이외에도 △금융 △교육 △자동차 △공유경제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업체와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플랫폼 전용 보험상품 개발과 Open API(공개 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  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지원 등 KB금융그룹 인프라를 활용해 모바일 플랫폼 업체와 상생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