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혁신·프리미엄'... 코웨이 브랜드 가치↑... 시몬스, '신세계 타임스퀘어' 리뉴얼 확장 外
상태바
[시경Today] '혁신·프리미엄'... 코웨이 브랜드 가치↑... 시몬스, '신세계 타임스퀘어' 리뉴얼 확장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1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인테리어컷. 사진=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인테리어컷. 사진= 코웨이

 

'혁신·프리미엄'... 코웨이 브랜드 가치↑

코웨이가 2022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가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4위를 차지했으며 8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브랜드스탁이 6월 말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도 직전 분기보다 한 계단 상승한 34위로 선정됐다. 코웨이의 이같은 브랜드 가치 평가 제고는 '혁신 카테고리 및 제품 개발과 프리미엄 브랜드 론칭' 등을 꼽을 수 있다.

코웨이는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등 새로운 카테고리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끊임 없는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2011년 코웨이는 침대 매트리스가 청소 및 관리가 쉽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케어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 매트리스 시장에 렌탈 판매 방식을 도입하고 청소, 살균 등 주기적인 관리요소를 추가한 혁신은 고객의 호평을 받으며 연 매출 2,000억 원 규모의 사업으로 성장했다.

이 외에도 최근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지닌 혁신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빠른 제빙 성능, 강화된 위생관리가 강점인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한다. 가로 24cm, 측면 47.3cm로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작아졌다. 또한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개선했다. 1회 제빙 시간이 약 12분에 불과하며 일일 최대 약 600개의 얼음을 생성할 수 있다.

코웨이의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도 브랜드 강화에 한 몫을 했다.

코웨이는 작년 4월 '노블'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했다. 코웨이 노블은 사용자 공간에 품격과 가치를 부여하는 코웨이만의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브랜드를 일컫는다. 노블은 감각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과 혁신 기술을 접목해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며 단숨에 코웨이의 주력 브랜드로 떠올랐다.

코웨이는 노블 컬렉션의 최초 제품으로 공기청정기를 선정하고, '노블 공기청정기'를 먼저 시장에 선보였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인 공기청정기 형태에서 벗어나 조형적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인 혁신 제품이다.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4면을 모두 활용해 공기를 강력하게 청정하는 4D 입체청정 시스템은 극초미세먼지는 물론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까지 케어할 수 있다. 또한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기능을 장착해 효과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 외에도 지난해 7월과 10월에 각각 '노블 제습기',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출시하며 노블 라인업을 늘렸다. 최근에는 '노블 가습기'와 ‘노블 인덕션’까지 출시하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인덕션 등 주요 환경 가전 제품군에는 모두 노블 컬렉션을 확보한 상태다. 

코웨이 관계자는 "정수기부터 공기청정기, 비데, 의류청정기 등 다양한 생활편리제품을 선보이며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더욱 신뢰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몬스 침대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전경. 사진= 시몬스침대
시몬스 침대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전경. 사진= 시몬스침대

 

시몬스, '신세계 타임스퀘어' 리뉴얼 확장

시몬스 침대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시몬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을 리뉴얼 확장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몬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최근 프리미엄 생활 전문관으로 탈바꿈한 타임스퀘어 4층 리빙관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기존 매장보다 1.5배 이상 확장했다. 

시몬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가격 할인 혜택은 물론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인 만큼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또 200만·300만·500만·700만·1,0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5% 상당을 백화점 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파격 혜택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시몬스는 예비부부를 위한 '썸머 웨딩 프로모션'과 자녀 침대 구매를 고려 중인 학부모를 위한 '슈퍼싱글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사진=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매트리스 판매량 전년 대비 82% 증가

청호나이스가 매트리스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1~7월) 대비 약 82%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2016년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3월 내구성과 탄력성이 뛰어난 LFK스프링의 '퍼스트클래스' 매트리스를 출시하고 이어 4월에는 택배로 배송 받는 롤팩 매트리스 '슬립퓨어'를 출시하는 등 현재 총 6종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청호 매트리스 '퍼스트클래스'는 내구성과 탄력성이 뛰어난 LFK스프링의 탑퍼분리형 매트리스로 3가지 강도의 스프링을 통해 매트리스를 7구역(7zone)으로 나눠 머리부터 발 끝까지 신체부위에 맞는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렌탈 구매 시 케어마스터가 4개월마다 방문해 7단계에 걸친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청호 롤팩 매트리스 '슬립퓨어'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구매 시 집 앞까지 택배로 배송되는 제품이다. 유통과정을 줄이고 배송에 필요한 인건비 등이 절감 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비대면 소비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롯데관광개발
사진= 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 연안 크루즈 체험단 모집

롯데관광개발이 29일까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하반기 연안 크루즈 체험단(STAY & CRUISE in Busan) 모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280명으로 출발일 기준으로 9월16일, 23일, 30일, 10월14일, 21일, 28일, 11월11일까지 총 7항차에 나눠 2박3일 일정의 크루즈 체험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단 참가자들은 2박3일 간 해동용궁사, 해변열차, 엘시티 전망대 (X the Sky), 송도케이블카 및 감천문화마을 등 부산의 핫 플레이스 여행과 함께 연안 크루즈선을 타고 태종대, 오륙도, 광안대교 야경 등 아름다운 부산 연안을 여행하게 된다. 

체험단은 2만원의 경비만 부담하고 나머지 비용은 해양수산부가 지원한다.

코로나 예방접종 3차 이상을 접종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참가자 신청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에서 본인 및 동행자 1인의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를 기입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30일 해양수산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선발 대상자들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강추혜'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강추혜'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적립금 행사 '강추혜' 19일 개시

CJ온스타일이 추석맞이 할인 및 적립금 행사를 19일 개시한다. CJ온스타일은 친인척과 지인을 위한 선물로 추석 기간 특히 수요가 높아지는 인기 품목을 할인 특가에 판매하며 적립금 등 실질적 가격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식품 및 화장품 등 지인을 위한 추석 선물 구매가 필요한 고객은 19일에 시작해 9월 5일까지 진행되는 '식품·생활 카테고리 모바일 앱 10% 적립' 행사를 이용하면 좋다.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줘 실질적인 가격 할인 효과가 있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식품과 생활 카테고리 상품군 상품을 5·15·30·50·100만 원 이상 구매하고 신청한 고객에게 각각 5,000·1만 5,000·3만·5만·10만 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또한 19일부터 9월6일까지 CJ온스타일 TV 방송에서 판매하는 식품·생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적립금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TV 라이브·플러스(T 커머스) 채널에서 방송하는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2회 이상 & 총 20만 원 이상 구매 후 신청하면 2만 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22일부터 9월 5일까지 프리미엄 식품을 모아 특가에 판매하는 '릴레이특가' 행사도 구매 시 적립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대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인 '맛있는家'의 갈비탕, 한우, 빵, 떡, 디저트 등을 기존 가격에서 최대 약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22일에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이 중에서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엄선해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맛있는家'의 '레인코스트 크리스프', '홍콩 제니베이커리', '호정가 찹쌀약과세트', '창평한과 남극루 한과선물세트'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존 릴레이특가 할인 혜택 외에 결제 금액의 10% 적립금을 제공한다(최대 1만 원). 같은 기간 선물하기 서비스도 운영하며 일자별 특가, 가격·테마·연령별 큐레이션한 인기 선물 품목을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 2,000원을 제공할 예정이다(선물배송 서비스 이용 시).

카스 X 박명수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사진= 오비맥주
카스 X 박명수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사진= 오비맥주

 

카스 X 박명수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 공개

오비맥주 카스가 여름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모습을 담은 '다시, 여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카스 캠페인에서 사진작가로 활약한 '명중만' 박명수와 카스가 섭외한 전문 포토그래퍼가 휴양지에서 소비자들을 촬영한 사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카스는 올여름 서울, 부산 등 전국 여름 명소 1,200여 곳을 방문, '진짜 여름의 순간'을 만끽하는 소비자들을 찾아가 7,000 여 장의 사진을 촬영했다. 초상권 사용에 동의한 소비자들의 스냅 사진을 한데 모아 영상에 생생하게 담아냈다. 박명수 특유의 유머러스한 모습이 곳곳에 어우러져 영상에 유쾌함을 더했다.

소비자들과 함께한 참여형 콘텐츠의 의미를 더하고자 촬영 사진들을 소리로 변환해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이미지에서 음률을 추출하는 이미지 변형 기술인 '멜로바이츠(Melobytes)' 프로그램을 사용, 스냅 사진을 바탕으로 만든 비트가 DJ 'G-Park(지팍)' 박명수의 디제잉을 거쳐 신나는 배경 음악으로 탄생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카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