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글래드, 객실 내 '분리수거 휴지통' 제작... 롯데호텔 월드, '월클 데이' 外
상태바
[시경Today] 글래드, 객실 내 '분리수거 휴지통' 제작... 롯데호텔 월드, '월클 데이'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23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분리수거 휴지통(서울). 사진= 글래드호텔
환경 분리수거 휴지통(서울). 사진= 글래드호텔

 

글래드, 객실 내 '분리수거 휴지통' 제작

글래드 호텔은 서울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의 일부 객실 내 친환경 분리수거 휴지통을 제작해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객실 내 친환경 분리수거 휴지통을 운영함으로써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환경 보호 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분리수거 휴지통은 현재 지점별 일부 객실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운영 객실을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글래드 호텔은 필(必)환경 활동을 위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산수음료와 함께 글래드 여의도 1층 로비에 투숙 기간 동안 사용한 생수병을 회수할 수 있는 '에코 환전소'를 설치했으며, 고객이 연속 숙박 시 침구 세탁 지양에 동참하게 하는 친환경 프로그램 '세이브 어스(Save Earth), 세이브 제주(Save Jeju)'를 선보이고 있다.

객실에 비치된 안내문도 린넨 소재로 제작하여 세탁 후 지속 사용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객실 내 대용량 디스펜서 설치, 친환경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패키지 기획 등 지속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서울 지역의 글래드 호텔에 제공하는 무라벨 생수병을 회수해 글래드 여의도 레스토랑 '그리츠' 직원들의 셔츠와 앞치마를 친환경 업사이클링 유니폼으로 선보였다.

사진= 롯데호텔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 월드, '월클 데이'

롯데호텔 월드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 동안 시그니처 프로모션 '월클 데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6월 첫 시작된 롯데호텔 월드의 월클 데이는 짝수달의 마지막 월요일마다 시작해 3일간만 진행되는 기간 한정 프로모션이다. 프로모션 전용 패키지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첫 프로모션 당시 300실 이상의 객실이 판매되며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8월에 찾아온 두 번째 월클데이는 추석 연휴와 개천절 연휴가 포함된 가을을 겨냥해 2가지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디럭스 룸 1박과 인룸다이닝 조식 1인, 웰컴드링크 1잔으로 구성된 혼캉스 상품이 있다. 

클럽 디럭스룸 1박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클럽 라운지 2인 특전으로 구성된 2인 상품은 클럽 라운지 이용 시 조식, 애프터눈티와 해피아워 테이블 서비스(양갈비 및 로브스터 제공), 주중(월~목) 무료 발렛 서비스 등의 특전이 있다. 

두 번째 월클데이 패키지의 투숙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능하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에서만 예약 가능하다.

'드라코' 이미지. 사진= 서울드래곤시티
'드라코' 이미지. 사진=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 8m 조형물 '드라코' 설치

서울드래곤시티가 메인 로비에 8m 크기의 캐릭터 조형물 '드라코(DRAKO)'를 설치하며 캐릭터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드라코'는 용(Dragon)이 되고 싶은 '아기 요정' 콘셉트로 제작됐다. 전통적으로 용은 행운을 상징하는 상상의 동물이다. 서울드래곤시티 건물이 용 모양을 모티브로 건축된 것처럼, '드라코' 역시 용의 뿔을 형상화한 고깔모자를 착용해 모든 고객에게 행운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드라코'와 함께 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 소통도 강화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이 '드라코'가 전부 보이도록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향후에도 '드라코'를 활용해 각종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제주의 인증샷 명물된 ‘꽃하르방’ 티셔츠 출시. 사진= 롯데관광개발
제주의 인증샷 명물된 ‘꽃하르방’ 티셔츠 출시. 사진= 롯데관광개발

 

제주 드림타워, '꽃하르방' PB티셔츠 출시

롯데관광개발은 22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 1층 로비에 세워져 제주 여행의 인증샷 명물이 된 꽃하르방을 모티브로 한 티셔츠 4종을 출시해 한컬렉션(HAN Collection) 제주 드림타워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꽃하르방 티셔츠는 색상(블랙, 화이트), 꽃하르방 크기(대, 소)에 따라 총 4종이 출시됐다. 제주 드림타워의 3, 4층에 위치한 한컬렉션(HAN Collection) K패션몰(3층 기프트샵, 드림티셔츠 섹션)에서만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제품이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MZ세대를 비롯해 여름 시즌 호캉스족들이 꽃하르방과 줄을 서서 인증샷을 찍는다"며 "스타티스 꽃이 가진 의미처럼 영원한 사랑을 이루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낸 것으로 특히 가족과 연인, 신혼부부에게 인증샷 성지로 각광 받고 있다"고 말했다. 

다모임 지중해 요리. 사진= 아난티 힐튼 부산
다모임 지중해 요리. 사진= 아난티 힐튼 부산

 

아난티 힐튼 부산, 지중해 해산물 요리 선봬

아난티 힐튼 부산의 다이닝 레스토랑 '다모임'이 가을 제철 해산물을 사용해 지중해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지중해를 대표하는 요리들이 한 자리에 대거 마련돼 이색 메뉴들을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먼저, 오징어, 가리비 새우 등 해산물이 많이 들어간 '먹물 빠에야', 토마토 소스로 만든 '홍합 토마토 스튜'는 감칠맛이 일품이며, 맛도 은은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 또한, 신선한 광어, 라임과 레몬이 들어간 '광어 세비체'는 상큼해 입맛을 사로잡으며, 고소한 '메로 구이' 그리고 부드러운 '문어 뽈뽀'는 영양가가 풍부해 남녀노소 즐기기 좋다. 

이밖에도 다모임의 시그니처 바비큐 섹션에는 '대하 철판 구이', '전어 철판 구이' 등 가을을 대표하는 해산물들도 함께 제공돼 풍성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이용 기간은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다.

이와 함께 추석 스페셜 뷔페도 선보인다. 9월9일부터 9월12일까지 단 4일 동안만 진행되는 '추석 스페셜 뷔페'에는 다채로운 전통 요리들이 마련된다. 추석의 대표 메뉴인 '송편'은 물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소갈비찜', 담백한 '버섯 떡갈비', 속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채워줄 '토란국', 바삭하고 노릇한 '녹두 빈대떡',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그랑땡', 향긋한 '깻잎전', 다양한 재료를 한 입에 맛볼 수 있는 '산적'까지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 메뉴들이 골고루 마련돼 가족과 함께 특별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