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현대百, 이색 과일 선물세트 선봬... 롯데홈, 벨리곰 멤버십 NFT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 현대百, 이색 과일 선물세트 선봬... 롯데홈, 벨리곰 멤버십 NFT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 과일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이색 과일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이색 과일 선물세트 선봬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선물세트 판매기간(9월9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총 40종의 이색 과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사과‧배 등 전통적 상차림 과일을 포함한 전체 과일세트(72종)의 절반이 넘는 비중이다. 지난해 추석과 비교하면 이색 과일 세트 종류가 8개 늘었다.

현대백화점이 올해 준비한 이색 과일 세트 물량은 전년보다 30% 증가한 4만여 개에 달한다. 대표적인 프리미엄 과일로 자리잡은 샤인머스캣이나 망고류뿐 아니라 무늬가 없는 무네트 계열 멜론 품종인 화이트드림 등 다양한 이색 과일이 포함돼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국내산 애플망고 중에서도 희소한 홍망고와 청망고를 사과‧배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현대명품 홍망고‧청망고‧사과‧배 세트'(홍망고‧청망고 각 2개, 사과‧배 각 4개씩)와 '샤인머스캣‧혼합망고 세트'(샤인머스켓 1송이, 태국망고 3개, 브라질 애플망고 4개), '샤인머스캣‧애플망고‧황금향 매(梅) 세트'(샤인머스캣 2송이, 브라질 애플망고 2개, 황금향 3개) 등이 있다.
 
이밖에도 현대백화점은 이색 품종인 바이올렛킹 포도와 유호 포도가 포함된 세트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선보인다. 윤기가 나는 와인 빛깔의 바이올렛킹 포도는 높은 당도와 진한 과즙이 특징이다. 유호 포도는 샤인머스캣과 닮았지만 과실 크기가 더 크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여러 종류의 과일을 맛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3종 이상 다품종으로 꾸린 선물세트 종류도 작년보다 5개 늘린 27종으로 구성했다. 정해진 구성 상품 외에도 현대백화점 각 점포를 방문하면 본인이 원하는 과일을 골라 선물세트로 포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벨리곰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벨리곰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 벨리곰 멤버십 NFT 출시

롯데홈쇼핑이 17일 자체 캐릭터 '벨리곰'의 IP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NFT를 출시한다.

17일부터 벨리곰 멤버십 NFT 총 1만 개를 발행(민팅)한다. 17일 오후 8시, 10시 두 차례에 걸쳐 6천 개의 NFT를 '화이트리스트 세일'(사전 예약 고객 판매)로 선보인다. 18일 오후 8시에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퍼블릭 세일'(3,500개)을 진행한다. 잔여 물량(500개)은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클레이튼(Klaytn)' 암호 화폐로 거래되며, 세계 최대 글로벌 NFT 마켓 '오픈씨(Opensea)'에서 2차 거래를 지원한다. 민팅 가격은 1차 사전 판매 400클레이, 2차 사전 판매 520클레이, 3차 퍼블릭 세일 620클레이다. 

NFT 등급은 총 6단계(벨리-홀릭-메가-슈퍼-서프라이즈-프렌즈)로 나눴다. 공통 혜택은 ▲벨리곰 등장 시 줄을 서지 않는 '벨리 패스' ▲롯데 계열 호텔(롯데 시그니엘, L7 등) 숙박 할인 ▲홀더(NFT 5개 이상 보유)를 위한 한정판 피규어 선물 ▲전용 라이브커머스 할인쿠폰 제공 등이다. 

최상위 등급인 '벨리'(30명) 홀더에게는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 발레파킹, 무료조식,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권이 포함된 '시그니엘 플래티넘 패키지',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 및 어트랙션 패스권', '샤롯데씨어터 관람권' 등이 제공된다. 추후 쇼핑, 식음료, 숙박 등 할인 혜택을 확대하고, 롯데월드 초청, 셀럽 콘서트 진행 등 홀더를 위한 혜택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2030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홈쇼핑이 론칭 예정인 유료 멤버십 'Y클럽(Y.CLUB)'의 회원 자격도 제공할 예정이다.

햇 전어 이미지. 사진= 이마트
햇 전어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제철 햇전어' 행사

이마트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제철 햇전어' 행사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와 진행하는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로, 생전어 대(大) 사이즈(80-100g) 한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생전어 중(中) 사이즈(60-80g) 한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이마트 김광명 수산 바이어는 "이마트가 서해안, 남해안 등 전국적인 전어 선단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역대 최대 행사 물량인 60톤의 전어를 확보했다"며 "이마트는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제철 전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쿠' 3종 연출 컷. 사진= 롯데마트
'마쿠' 3종 연출 컷. 사진= 롯데마트

 

보틀벙커, '마쿠' 론칭 이벤트

로섿마트가 운영하는 '보틀벙커'가 '마쿠' 한국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23일 제타플렉스점에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쿠'를 개발한 한국계 미국인 '캐롤 박(Carol Park)' 대표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보틀벙커 내 부라타랩에서 오리지널, 블루베리맛, 망고맛의 마쿠 3종 시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응수 롯데마트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미국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한국 전통주 막걸리라는 점과 2030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세련된 디자인과 달콤한 맛을 가진 상품이라는 점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마쿠'를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고 싶었다"며 "트렌디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난 보틀벙커에서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돼 자랑스럽고, 향후에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8월 블랙 생필품 위크'

쿠팡이 고객에게 필요한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8월 블랙 생필품 위크'를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8월 블랙 생필품 위크'는 고객들이 애용하는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를 선별해 특가로 판매한다. 유한킴벌리(하기스), 피앤지(다우니), 아모레퍼시픽(일리윤), 애경(케라시스), 라이온코리아(아이깨끗해), 더스킨팩토리(쿤달)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Top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이번 생필품 위크의 부제를 '살림만족 프로젝트'로 정하고, 고객들이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도록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와우회원에게는 생필품 위크 기간에 사용 가능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9만원 이상 구매 시 2만5,000원의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인기 상품을 1+1 이벤트로 준비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였다.

1+1 상품으로는 17일부터 18일까지 케라시스 코코넛오일 샴푸 1000㎖ 2개와 오랄비 크로스액션 화이트닝 차콜 칫솔 12입이 준비됐고, 19일부터 21일까지는 쿤달 허니 앤 마카다미아 퓨어 바디워시 베이비파우더향 1058㎖ 2개와 케라시스 티트리오일 두피쿨링 샴푸 1L*2개를 선보인다.

특히 카테고리별 고객이 가장 자주 구매하는 상품은 역대급 할인을 담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2021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팬티형 기저귀 남아용 특대형 5단계, 일리윤 울트라 리페어 크림 200㎖ x2 +30㎖, 헤드앤숄더 두피 컨트롤 샴푸 1200㎖ 등이 있다.

디즈니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롯데쇼핑
디즈니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롯데쇼핑

 

롯데아울렛, '디즈니 프린세스 페스티벌'

롯데아울렛이 디즈니와 협업해 연중 단 한번뿐인 '디즈니 프린세스 페스티벌'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린세스 페스티벌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아울렛을 방문한 아이들이 직접 마칭밴드와 유러피안 월드댄서들과 함께 각 점포의 주요 지점들을 행진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사다. 참가하는 아이들에게는 프린세스 및 프린스의 복장 대여와 메이크업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만 4세에서 8세까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기흥점(8월27일), 동부산점(9월3일), 김해점(9월12일) 총 3곳에서 차례로 행사가 진행된다. 기흥점과 동부산점은 19일부터 21일까지 선착순으로 현장에서 참가 접수가 이뤄지며, 김해점은 동일 기간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접수해 추첨으로 최종 대상자가 선정된다. 

또한 디즈니 '프린세스 팝업' 매장도 연다.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들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젊은 MZ세대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이에 팝업 매장에서는 12명의 디즈니 프린세스와 겨울왕국의 엘사, 안나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 생활용품, 뷰티용품, 문구류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상품 외에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도 구성된다. 포토존에서 해시태그와 함께 SNS 인증시 프린세스 기프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며,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모바일 사진을 포토카드로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19일부터 9월 1일까지 기흥점에서 첫 팝업 행사가 열리며, 이어서 9월 2일부터 15일까지 타임빌라스에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현대홈쇼핑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 다이슨 위크 진행

현대홈쇼핑이 21일까지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신제품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비롯해 다양한 대표 인기 상품들의 특별 방송을 진행하는 '다이슨 위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18일 저녁 7시 40분과 21일 오전 8시 50분에 다이슨의 스테디셀러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최신 모델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20일 저녁 10시 25분에는 지난 7월에 출시된 다이슨 에어랩의 신상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21일까지 다이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 10명에게 신라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