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 출시... BBQ, 이모티콘 선착순 증정 外
상태바
[시경Today]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 출시... BBQ, 이모티콘 선착순 증정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8.1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 출시

CJ제일제당은 크래프톤과 손잡고 햇반컵반 배틀그라운드 한정판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품에는 용기 디자인에 배틀그라운드 캐릭터가 삽입됐다. 제품 구성은 △치킨마요덮밥 △불닭마요덮밥 △빅(Big)치킨마요덮밥 △빅치즈닭갈비덮밥 4가지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 최종 우승했을 때 보여지는 고정 문구('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와 관련된 닭 메뉴들로 선정해 재미를 더했다.

제품 안에는 G코인(배틀그라운드 전용화폐)을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이 들어있다. 100코인부터 최대 10,000코인까지 랜덤으로 지급되며 배틀그라운드 상점에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햇반컵반 베틀그라운드 한정판은 올 연말까지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등 모든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은 MZ세대와의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햇반컵반을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명탐정 햇반즈'를 선보인데 이어 올해는 디즈니의 캐릭터 지식재산을 활용한 '토이스토리 햇반컵반'을 출시한 바 있다.

사진=BBQ
사진=BBQ

 

"BBQ앱서 치킨 주문하고 한정판 이모티콘 받자"

BBQ는 자사앱(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치키&올리'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착순 증정한다고 17일 밝혔다.

BBQ는 자사앱에서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주문 다음날 당첨 문자와 다운로드 링크를 선착순 3만명에게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준비한 이모티콘 3만개가 소진되면 자동 종료되며 다운받은 이모티콘은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한정판 이모티콘은 BBQ 치킨과 주 재료인 올리브에서 창안한 캐릭터 '치키'와 '올리'를 주인공으로 제작했으며 일상 대화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16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앞서 BBQ는 지난 4월 또 다른 마스코트 캐릭터 '치빡이'의 이모티콘을 한정판으로 발행하고 출시 3시간 만에 완판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쿠캣 상품 매출 43~64% 성장

GS리테일은 쿠캣 상품의 매출이 편의점 GS25 뿐 아니라,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채널에서까지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쿠캣은 올해 1월 GS리테일이 지분 47.1%를 인수한 스타트업이다. 3300만명의 글로벌 SNS 팔로워를 보유한 아시아 최대 푸드미디어 기업이다.

GS25가 취급하는 쿠캣 상품은 론칭 초기인 6월에 쿠캣 베스트 상품 24종을 시작으로, 8월에는 33종까지 확대됐고 일평균 매출 실적은 6월 대비 8월에 42.7% 증가했다

공화춘무뼈닭발, 딸기속찹쌀떡아이스바 등 GS리테일과 쿠캣이 공동 기획한 상품은 총 4종으로, 전체 쿠캣 상품의 8월 매출 중 모두 5위 안에 들어있다.

GS25보다 한달 앞선 5월부터 쿠캣 상품을 선보인 GS더프레시의 쿠캣 상품 일평균 매출은 5월 대비 8월에 64.0% 증가해 편의점보다 더 큰 매출 신장율을 보였다.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하는 쿠캣상품의 총 매출은 냉동간편식품 카테고리 중 CJ제일제당, 풀무원에 이은 3위다. 총 41종의 쿠캣 상품 중 매출 상위 10개 품목 중에는 쿠캣납작막창, 쿠캣양념닭갈비, 쿠캣뚝배기감자탕 등 식사·반찬류가 7종이다.

GS리테일은 편의점에서 디저트류를 즐기는 10·20 세대 위주로 소비될 줄 알았던 쿠캣 상품이 식사, 반찬 위주의 한식류에 강점을 가지며 SNS에 친숙한 40·50 주부들에게까지 구매를 위해 지갑을 열게 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쿠캣 인수를 통한 시너지 제고가 본격화하고 있다는 판단에 연내 쿠캣 상품을 현재보다 20여종 추가 확대할 게획이다. 상품 취급 점포 수도 늘린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