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템] "적당히 달달한 단백질 음료"... 일동후디스 '프로틴밸런스 액티브'
상태바
[먹템] "적당히 달달한 단백질 음료"... 일동후디스 '프로틴밸런스 액티브'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8.12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단관리 간편하고 맛있게 할 수 있어
지나치게 달지 않은 우유·초코 맛 2가지
커피보다 저렴한 2900원에 영양 보충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사진=일동후디스

최근 식단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이후 건강 관리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건강 식단에 대한 관심 또한 크게 늘어난 모습이다. '단백질 음료' 열풍이 대표적인 예다. 음료 시장에서는 '단백질 붐'이 일고 있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단백질 음료 도장깨기를 한다는 글들도 올라온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식단은 세계적인 추세다. 기자는 '단백질 음료'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각종 SNS와 온라인에 거론되고 있는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액티브'를 선택했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액티브는 기존 프로틴 음료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영양성분 또한 다양하다. 1회 제공량(몇ml)당 단백질 20g을 함유해 하루 한 팩만 섭취해도 식약처 일일 권장량의 40%를 충족하며, 동시에 필수 아미노산 9종도 고르게 갖췄다. 특히 일동후디스의 가장 큰 자산인 '산양유'를 단백질 보충제에 적용했다. 열량은 135칼로리로, 타사 제품들에 비해 다소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포만감도 높았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제품. 사진=배소라 기자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제품. 사진=배소라 기자

이 제품은 당·지방·락토오스(유당) 함유량을 낮춰 다이어터들에게도 부담없이 접할 수 있게 했다. 맛은 우유와 초코 두 가지로 구성됐다. 우유 맛은 우유 유래 성분의 고소하고 깔금한 맛이다. 초코 맛은 물에 초콜릿 분말을 탄 듯 밍밍한 맛이 나는 초코 음료와 달리 농도가 진한 초콜릿 우유 맛이여서 목넘김도 좋았다. 다크초콜릿보다 쓰지 않고 밀크초콜릿보다 지나치게 달지 않아 여성층에게 환영받을 듯 하다.

멸균팩에 담겨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유통기한도 길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의 가격대는 매일 식후에 습관적으로 마시는 커피 가격보다 저렴한 2,900원(250㎖ 기준). 평소 챙겨먹기 힘든 단백질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어 보였다. 과거에 먹어봤던 단백질 음료보다 편리성과 단백질 함량, 영양 성분 등이 개선됐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실제로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지난 2020년 2월 선보인 단백질 브랜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출시 2년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며 "기존 파우더 형태 외에도 하이뮨 음료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하며, 소비자들의 폭넓은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