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정관장 모델로 배우 손석구 발탁... 동원F&B, '간편요리 KIT'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 정관장 모델로 배우 손석구 발탁... 동원F&B, '간편요리 KIT' 출시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8.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플랜튜드' 메뉴 2만개 판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가 오픈 두 달 반 만에 메뉴 2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5월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플랜튜드'를 오픈하고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체육 등 풀무원 '식물성 지향 식품(Plant-forward Foods)'을 활용한 메뉴 13종을 선보인 바 있다.

플랜튜드는 오픈 후 7월까지 메인 메뉴와 사이드 메뉴 판매를 집계한 결과 2만800여개 판매를 기록했다. 방문 고객은 약 1만6000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누구나 맛있게 즐기는 비거니즘(Veganism)' 컨셉으로 비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1만원대 안팎의 가격 설정과 비건과 非비건의 호불호 없는 친숙한 메뉴로 구성한 점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풀무원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체육으로 구성됐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두부 카츠 채소덮밥 △플랜트 소이불고기 덮밥 △두부페이퍼 라자냐 △트러플 감태 크림 떡볶이 △라따뚜이 로텔레 파스타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일부 기존 외식사업장을 ‘플랜튜드’로 전환할 계획이다. 플랜튜드는 인기에 힘입어 신메뉴 '고사리 오일스톡 파스타'도 선보였다. 마늘향 가득 낸 올리브오일에 쫄깃한 고사리와 양파, 채수를 넣어 파스타를 촉촉하게 볶아내 담백하지만 감칠맛이 풍성한 오일 스톡 파스타이다.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모델로 배우 손석구 발탁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각종 미디어에서 다채롭고 개성 있는 모습을 보여준 손석구를 통해 정관장의 활력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손석구는 2016년 데뷔 후, 드라마 <최고의 이혼>, <60일, 지정생존자>, <멜로가 체질> 등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지난해 넷플릭스 드라마 <D.P>,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올해 <나의 해방일지>와 <범죄도시2>의 잇단 흥행으로 대세배우로 자리매김했다.

KGC인삼공사는 손석구의 자유롭고도 부드러운 매력이 정관장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손석구는 이번주 방영 예정인 정관장 추석프로모션 TV CF를 시작으로 정관장 모델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간편요리 KIT' 2종 출시

동원F&B는 50년 수산물 전문 노하우를 담은 가정간편식(HMR) '간편요리 KIT'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간편요리 KIT는 꼬막, 골뱅이 등 손질하기 까다롭고 보관이 어려운 수산물을 고온 처리 공법으로 열처리해 수산 원물의 맛과 식감은 살리고 비린내를 제거한 수산물 HMR 제품이다. 각종 부재료와 양념 등이 함께 들어있어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골뱅이 비빔면은 쫄깃한 골뱅이와 라면 사리, 특제 양념소스 등이 동봉돼 있어 간편하게 비벼 먹을 수 있다. 골뱅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는 마늘과 올리브 오일로 풍미를 더한 양념소스와 골뱅이, 이탈리아풍 스파게티면, 홍고추, 버섯 등이 들어있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 제품은 취향에 따라 양파, 오이, 고추 등 다양한 부재료를 추가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상온 보관할 수 있고, 파우치 봉투에 담겨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다.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 자연을 생각한 친환경 추석 선물세트

대상 청정원은 추석을 맞아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효율성도 높였다. 먼저 기존 선물세트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해 '플라스틱 제로' 쇼핑백을 제작했다.

팜고급유 선물세트와 고급유 선물세트는 지함 내부의 받침(트레이)도 기존 플라스틱 소재를 종이로 제작해 모든 포장재가 종이로 이뤄져 있다. 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와 콩기름 함유 잉크를 사용해 지함을 만들었고, OPP필름 코팅 대신 수성 코팅 방식을 적용했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대상 청정원은 새로운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지난해 연간 선물세트 플라스틱 사용량 기준으로 약 473톤을 감축하게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