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인터컨티넨탈 호텔, 평택서 첫 선... 롯데관광개발, 디자이너 릴레이 간담회 外
상태바
[시경Today] 인터컨티넨탈 호텔, 평택서 첫 선... 롯데관광개발, 디자이너 릴레이 간담회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19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컨티넨탈 평택 예상도. 사진= IHG그룹
인터컨티넨탈 평택 예상도. 사진= IHG그룹

 

인터컨티넨탈 호텔, 평택서 첫 선

IHG는 보코 개발 프로젝트에 전격 승격된 럭셔리 글로벌 호텔 브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앤리조트'를 경기도 평택에 처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IHG는 당초 해당 부지에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인 ‘보코 평택’을 선보일 계획이었으나, 대규모 회의장, 레스토랑, 바 등을 갖춘 럭셔리 호텔에 대한 높아진 수요를 반영해 최종적으로 글로벌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인터컨티넨탈 평택’을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IHG와 개발사인 세라핌디벨롭먼트는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탄생하는 '인터컨티넨탈 평택'은 호텔이 위치한 지역적 특성에 기반해 여러 타깃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인터컨티넨탈 호텔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자 하는 레저 관광객을 비롯해,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주요 기업들을 방문하는 비즈니스 여행객, 그리고 캠프 험프리스의 미군 기지를 찾는 방문객 등의 내외국인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측된다.

디자이너들이 간담회에 참석해 대화하고있다.(좌측부터 윤춘호, 이청청, 송자인) 사진= 롯데관광개발
디자이너들이 간담회에 참석해 대화하고있다.(좌측부터 윤춘호, 이청청, 송자인) 사진= 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 디자이너 릴레이 간담회

롯데관광개발이 1년9개월 만에 재개장한 광화문광장을 K패션 활성화의 계기로 활용하기 위해 16일 한컬렉션(HAN Collection) 광화문점에서 국내 톱디자이너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의상감독을 맡았던 송자인(제인송)을 비롯해 올해 칸국제영화제에서 아이유 의상을 만든 윤춘호, 파리패션위크에 참가한 이청청(라이)등 국내 톱티어 디자이너 3명을 비롯해 K패션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관광개발은 "기존 경복궁과 함께 올해 개방한 청와대와 새로 단장한 광화문광장 일대가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국내 디자이너들은 국내 유일한 K패션 전문몰인 한컬렉션 광화문점이 K패션을 알리는 홍보 무대가 돼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고 말했다.  

이청청 디자이너는 "국내 디자이너들은 주로 온라인에서만 활동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K패션의 개성 가득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팝업스토어의 공간이 절실하다"며 "한컬렉션 광화문점의 경우 광화문광장을 비롯해 경복궁, 청계천, 덕수궁 등의 관광명소와 인접해 있어 엔데믹 이후 몰려오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가장 손쉽게 K패션을 소개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송자인(제인송) 디자이너는 "최근 방탄소년단(BTS), 오징어게임, 기생충 등 K콘텐츠의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K패션에 대한 해외 소비자 및 바이어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한컬렉션 광화문점에서 K컬쳐의 장르와 영역을 넘나들어 K팝 등과 연계한 고객 참여 프로모션을 진행하면 효과적일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롯데관광개발은 연말까지 매달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하는 한편 광화문 사거리 옥외광고 지원, 그랜드 하얏트 제주 객실 협찬, 협업 상품(컬래버레이션) 출시 등 한컬렉션 입점 브랜드와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추석 시즌 리미티드 에디션 ‘홈파티 셀렉션’. 사진= 워커힐호텔앤리조트
추석 시즌 리미티드 에디션 ‘홈파티 셀렉션’. 사진= 워커힐호텔앤리조트

 

워커힐호텔, 호캉스패키지·선물세트

워커힐이 추석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패키지 4종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워커힐의 추석 패키지는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연휴 기간에 한정되는 것으로, 온 가족의 호캉스는 물론 즐거운 야외 활동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워키 프로그램인 '가을 운동회'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가을 운동회'는 포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계주, 원판 뒤집기 등 아이들과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된다. 또한 에너지 보충을 위한 소정의 간식과 워키와 함께 워커힐 곳곳을 방문하며 초가을의 아름다운 아차산의 자연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전동 카트 투어 기회도 제공한다. 

비스타 워커힐도 '홀리데이 겟어웨이(HOLIDAY GETAWAY)' 패키지 2종을 마련했다. '홀리데이 겟어웨이 1'에는 비스타 딜럭스룸 1박이 포함되며, '홀리데이 겟어웨이 2'는 포레스트 파크 입장 및 텐트 대여와 함께 치킨세트를 더했다.

한편 워커힐은 추석 숙박 패키지 외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저격하는 특별한 선물세트도 출시한다. '워커힐 초이스' 상품은 워커힐 셰프의 손맛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들은 오직 워커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임을 의미하는 전용 로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워커힐은 선물을 받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해 특별 구성한 리미티드 셀렉션, 등급 명품 육류만으로 엄선한 '프리미엄 비프' 상품과 '워커힐 고메' 상품은 물론, 워커힐 명장의 노하우로 품격을 높인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상품 등을 2022년 추석 선물 세트로 선보인다.

루브리카 페어링 메뉴.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루브리카 페어링 메뉴.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웨스틴 조선, 와인 페어링

웨스틴 조선 서울의 나인스 게이트와 루브리카가 각 레스토랑 콘셉트를 담은 시그니처 메뉴와 와인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는 와인 페어링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나인스 게이트'는 프렌치 테크닉의 아메리칸 스타일의 파인 다이닝 코스와 함께 다채로운 와인 페어링을 즐기는 디너 코스 2가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계절의 향과 맛을 담아 재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8가지의 메뉴로 구성한 '나인스 게이트 코스(9 th Gate Course)', 나인스 게이트의 시그니처 메뉴 9가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헤렌디 코스(Herendy Course)'와 함께, 코스의 처음부터 끝까지 메뉴와 어울리는 와인을 페어링 하는 '와인 플라이트(Wine Flight)'를 이용하며 최상의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다.

'헤렌디 코스'는 나인스 게이트의 시그니처 메뉴 총 9가지로 구성되며 에피타이저로 '연어 타르타르', '연어알과 스노우 크랩과 투나'가 제공된다. 이어서 트러플과 아보카도의 랑고스킨 샐러드, 프로슈토 스틱을 곁들인 아스파라거스, 사워크림과 캐비어 소스를 곁들인 '먹물 스파게티'와 풍미 깊은 비스큐 폼이 올라간 촘촘한 식감의 '은대구 구이'가 준비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