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 업계 '숨고르기'... 틈새 공략 에디션 집중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화장품 업계 '숨고르기'... 틈새 공략 에디션 집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주차 화장품 신상] 한정판 틈새 공략 아이템들
한율, 한국 고유의 전통 시장 재해석 에디션
산타마리아노벨라, 갤럭시 Z 플립 4와 콜라보
애경산업, 브이앤코 추석 명절 겨냥 선물세트
비얼라우, 젠더 퍼퓸...버츠비, 헴프 핸드크림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8월 3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한정판 에디션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한율 2.산타마리아노벨라
8월 3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한정판 에디션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한율 2.산타마리아노벨라

국내 화장품 업계가 하반기 시즌 준비에 몰입하면서 8월 3주차에는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 가운데 틈새 공략을 위한 한정판 에디션과 추석 명절을 겨냥한 선물세트가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먼저 한율은 화장품 원료가 모이는 한국의 전통 시장을 모티프로 베스트 제품으로 구성된 '한율시장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은 ‘빨간쌀 진액 2종’, ‘어린쑥 수분진정 2종’, ‘달빛유자C 세럼’, ‘힘찬콩 탄력 2종’의 네 가지 브랜드 대표 화장품을 세트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인 '빨간쌀 진액 라인'은 경기도 여주에서 유기농 재배한 현미를 홍국균으로 발효한 빨간쌀을 담아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나고,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은 진정 효능이 높아지는 단오 무렵의 강화 어린 잎을 사용해 유해환경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한정판 제품 세트는 농산물 박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키지에 담았으며 쌀, 쑥, 유자, 콩 등 브랜드 대표 원료의 생산지, 효능, 재배일 정보를 담아 선물 가치도 높였다.

한율은 이번 한정판 제품을 통해 한국 추석의 풍성함과 나눔의 정을 전달하고, 수확의 결실을 축하하는 의미도 담고자 했다. 또한 한율은 9월에 ‘한율시장 리미티드 에디션’ 팝업스토어 행사를 아모레 성수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800년 전통의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Santa Maria Novella)는 SK텔레콤과 함께 ‘갤럭시 Z 플립 4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산타마리아노벨라 최초의 오 드 퍼퓸 향수인 아이리스(L’IRIS EAU DE PARFUM)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16일부터 T다이렉트샵을 통해 사전 예약 형태로 1,000세트 한정 판매가 시작됐다.

‘아이리스’는 그간 오 드 코롱 형태의 향수만을 선보이던 산타마리아노벨라가 올해 5월 최초로 출시한 오 드 퍼퓸 제품이다. 피렌체산 아이리스(붓꽃)의 우아한 파우더리 향을 시작으로 제라늄, 자스민 등 섬세한 꽃향이 미들 노트로 이어지며 네롤리, 티머페퍼의 산뜻한 향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Z 플립 4 아이리스 에디션은 산타마리아노벨라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브랜드 정체성과 아이리스 오 드 퍼퓸의 섬세한 향을 제품에 그대로 담아냈다.

구성품이 담겨 있는 보관함은 산타마리아노벨라 로고 음각 장식과 브랜드를 상징하는 아이보리 색상의 나무 소재로 제작됐다. 3단으로 여닫을 수 있는 서랍에는 향수 용기 뚜껑에서 영감을 받은 골드 손잡이가 달려 있으며, 거울이 내장되어 있어 추후 화장대로도 활용 가능하다.

가장 윗 단에는 브랜드의 대표 인기 향수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향수 바이알(트래블 용량) 5종의 디스커버리 키트가 들어 있다. 아이리스 오 드 퍼퓸을 비롯해 로사 가데니아, 프리지아, 엔젤 디 피렌체, 멜라그라노 향수와 함께 각 제품의 향기 노트와 이미지를 담은 카드가 내장됐다.

두 번째 서랍은 갤럭시 Z 플립 4 본체와 스마트폰 관련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골드 로고 장식의 폰케이스, 산타마리아노벨라 향수병과 포푸리 향낭, 메달코인 등이 달린 키링이 내장돼 있어 폰케이스를 꾸밀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4 본체는 아이리스 꽃을 상징하는 ‘보라 퍼플’ 또는 ‘핑크 골드’ 색상의 제품으로 제공된다.

정품 페이퍼 인센스인 ‘카르타 다르메니아’도 구성품으로 포함된다. 페이퍼 인센스는 종이 형태의 방향제로 송진과 오리엔탈 스파이스 향이 은은히 입혀진 특수 종이를 태워 향을 내거나 옷장이나 서랍 안에 넣어 두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골드 색상의 인센스 홀더 케이스가 함께 구성됐다.

마지막 서랍에서는 화장품이나 휴대폰 등을 수납할 수 있는 고급 소재의 뷰티 파우치와 산타마리아노벨라 브랜드 히스토리 북, 스티커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추석 명절을 겨냥한 선물세트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애경산업 2.브이앤코
추석 명절을 겨냥한 선물세트도 관심을 모은다. 사진=1.애경산업 2.브이앤코

추석 명절을 겨냥한 선물세트도 관심을 모은다. 먼저 애경산업은 2022년 추석을 맞아 알찬 구성에 환경까지 생각한 일체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일체형 선물세트는 상·하단 케이스를 서랍형(슬리브형)으로 일체화하고 케이스에 손잡이를 적용한 차별화된 패키지가 특징이다.

이동 시 편의를 제공했던 쇼핑백을 없애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였으며 구성품인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을 펌프 형태에서 원터치로 사용 가능한 캡형식으로 변경해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도 줄였다.

또한 이번 일체형 선물세트는 가성비를 반영한 합리적인 가격과 1+1 프로모션을 적용해 지인, 동료 등 소중한 분들에게 부담 없이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적합하다.

‘케라시스 리미티드 컬렉션’은 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케라시스 샴푸, 2080 치약을 담았다. 또한 ‘케라시스 퍼퓸 스페셜’은 원조 퍼퓸 샴푸 케라시스의 샴푸, 린스 등을 담고 옐레나 제임스의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케이스에 적용해 선물세트의 가치를 높였고, ‘샤워메이트 퍼퓸 스페셜’은 풍성한 플라워 향을 담은 바디워시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 두 제품에는 1+1 프로모션을 반영해 가성비를 높였다.

브이앤코는 추석을 앞두고 실속 있는 선물 세트를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피부 집중 탄력 케어를 위한 '코어텍틴 라인'과 탄력 케어와 동시에 시트러스 프레시 향의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주는 '아로마틱 라인', 두 가지 선물 세트를 론칭한 것.

'브이 코어텍틴 스킨케어 스페셜 세트'는 '브이 코어텍틴 토너, 앰플, 크림' 3종을 고급스러운 선물 포장 패지키에 담았다. 촉촉한 보습감에도 흡수력이 뛰어나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쫀쫀한 탄력을 느낄 수 있다.

시트러스 프레시 향으로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주는 '아로마틱 라인' 선물 세트는 감성 있는 선물 포장과 기프트 카드를 담은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 핸드크림’ 30ml 미니 세트와 500ml 대용량 세트로 구성됐다.

남녀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젠더리스를 구현한 향수와 핸드크림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비얼라우 2.버츠비
남녀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젠더리스를 구현한 향수와 핸드크림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비얼라우 2.버츠비

한편 남녀공용으로 사용 가능한 젠더리스를 구현한 향수와 핸드크림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비얼라우는 단순히 남녀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젠더리스를 넘어 성별의 구분 자체를 허무는 ‘젠더 뉴트럴’을 추구하는 비건 뉴트럴 퍼퓸 FITREE(피트리)와 GREEN REST(그린레스트)를 내놓았다.

비건 제품으로, 동물성 원료 및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사탕수수 추출 천연유래 발효주정과 천연 향료를 사용한 섬세한 조향이 인상적이다. 또한 소취 특화성분 HPBCD를 함유해 악취를 제거하고 좋은 향취만 오랫동안 지속되는 은은한 살냄새 향수로 개발됐다. 엄선된 성분뿐만 아니라 안전한 제조 과정, 친환경 패키지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하는 클린 뷰티 제품이다.

첫 번째 제품인 FITREE는 농익지 않은 무화과의 정제되지 않은 싱그러운 향과 깊고 진한 우드향이 주는 풍부하고 경쾌한 조화로움으로 마치 무화과 나무 아래 포근하고도 달콤한 피크닉을 즐기는 듯 한 느낌을 준다.

GREEN REST는 이른 아침 자연의 생명력이 느껴지는 숲속 햇살과 이슬을 머금고 싱그럽게 피어난 야생화와 짙은 초록의 풀잎 향으로, 긴장을 풀어주며 내면의 감각을 깨워준다.

버츠비는 비타민E와 필수아미노산, 필수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헴프씨드 오일(삼씨오일)을 주 성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구분 없이 사용 가능 한 ‘헴프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핵심 성분인 헴프씨드(삼씨)는 최근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6대 수퍼푸드로 선정된 곡물 중 하나다. 헴프씨드는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E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아미노산과 함께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지방산과 오메가6지방산이 최적의 균형으로 함유돼 있어 최근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또한 야생 버베나와 바질, 헴프 본연의 향은 젠더리스 오리엔탈 허브향으로, 자연 본연의 향기는 비 온 뒤 숲 속에 있는 듯 한 기분까지 선사한다. 이와 함께 파라벤 7종,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4종이 무첨가 된 99% 자연 유래 성분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