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막바지 여름... 클렌징·잡티 분야 강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막바지 여름... 클렌징·잡티 분야 강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주차 화장품 신상] 클렌징·잡티 등 여름 시즌 제품들
포인트앤, 수분을 머금은 젤 타입 클렌징 폼
카라멜리, 비정제설탕 카라멜라이징 클렌징
스킨푸드, 유기농 유자 담은 진한 잡티 세럼
어노브, 브랜드 론칭 1년 맞아 제품 라인업
메디힐, 마스크팩 기술력 집약된 패드 4종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휴가 시즌 직후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신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여전히 클렌징과 잡티 등 여름 시즌 겨냥 제품들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포인트앤 2.카라멜리
휴가 시즌 직후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신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여전히 클렌징과 잡티 등 여름 시즌 겨냥 제품들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포인트앤 2.카라멜리

무더위가 끝을 보이고 있지만 국내 화장품 업계는 막바지 여름 시즌 제품 출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휴가 시즌 직후에도 클렌징과 잡티 커버 등 여름 시즌 주력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것.

먼저 애경산업의 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은 말끔한 클렌징은 물론 세안 후 촉촉함을 남겨주는 ‘수분 촉 베지 클렌징 폼'을 선보였다. 수분을 머금은 젤 타입의 제형이 부드럽고 폭신한 거품으로 변해 세안 후에도 피부 당기 없이 말끔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수분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자외선차단제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에 남아 있는 자외선차단제는 물론 메이크업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건강한 피부 표면과 유사하다고 알려진 약산성 처방을 한 제품으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사용 후 속 보습 개선에 도움을 줘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해준다.

카라멜리는 친환경 공법으로 재배된 모리셔스산 머스코바도를 ‘카라멜라이징’한 밤, 오일, 멀티숍 등 클렌징 3종을 내놓았다. 이들 제품은 설탕을 녹이면 포도당으로 분해된 뒤 다시 결합하면서 카라멜이 되는 독자적인 ‘카라멜라이징’ 공법을 개발한 카라멜 리가 해당 기술을 적용해 자극은 줄이고 설탕이 주는 장점만 취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5월 세계 공정무역의 달을 맞아 처음 선보인 솝 바에 이은 이번 신제품 3종은 모리셔스산 머스코바도(비정제설탕)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머스코바도는 당밀 분리나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아 사탕수수에 포함된 미네랄과 칼슘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각질 케어와 보습은 물론, 모공 수축과 피부 탄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수분의 함량이 높고 카라멜 같이 진한 갈색 빛을 띄는 게 특징이다.

설탕의 유효 성분이 가득한 카라멜리의 클렌징 제품들은 모두 전성분 EWG 그린 등급에 비건 인증까지 받아 성분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렌징밤은 흘러내리지 않는 쫀득한 카라멜의 제형을 그대로 구현한 밤 타입 고보습 클렌저로 모리셔스산 비정제 설탕 머스코바도가 피부 장벽을 견고하게 하고 피부결을 탄력 있게 가꿔 준다.

클렌징 오일은 식물 성분이 98% 이상 함유된 산뜻한 오일 타입으로 피지 성분과 유사한 식물성 오일을 배합해 가벼운 롤링만으로도 모공 속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주며 멀티솝은 약산성(pH 5.5) 타입으로, 얼굴, 바디, 핸드에 모두 사용 가능한 올인원 리퀴드 클렌저다.

사진=1.스킨푸드 2.어노브 3.메디힐
사진=1.스킨푸드 2.어노브 3.메디힐

스킨푸드는 유자의 건강함을 담아 진한 잡티 관리를 돕는 신제품 ‘유자C 잡티 맑음 세럼’을 출시했다.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한 유자를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스킨푸드만의 특별한 유효 성분 추출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자의 비타민C를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급속 냉동 후 저온에서 천천히 추출해 농축시킨 공법을 사용, 유효성분의 풍부한 영양을 더 진하고 안전하게 담아냈다.

또한 비타민C 유도체와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를 함유한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어린 잡티, 중간 잡티는 물론 오랜 잡티까지 피부 속 깊이 숨은 3중 잡티를 관리한다. 3중에 걸친 단계별 멜라닌 색소 침착 관리를 통해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고 깨끗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이번 신제품은 임상시험을 통해 기미·주근깨·잡티 흔적 완화 효과도 입증 받았다. 각질층 10층 수분 개선 효과 임상과 피부자극테스트까지 완료해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닥터포헤어의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는 ‘노워시 워터 앰플 트리트먼트’와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 대용량’을 선보였다. 노워시 워터 앰플 트리트먼트는 헹구는 과정 없이 간편하게 뿌려서 사용하는 스프레이 형태의 트리트먼트로 제품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미세한 워터 입자가 모발에 골고루 밀착되어 즉각적인 단백질 공급을 도와주며, 끈적임 없이 부드러운 머릿결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30℃ 고온의 드라이기와 고데기 등 열처리 과정에서도 모발을 보호해줘 스타일링 후에도 차분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320ml 대용량 버전으로 출시된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는 36가지의 단백질과 아미노산, 식물유래 성분으로 극손상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메디힐은 피부 고민별로 간편한 맞춤 솔루션을 전하고자 오랜 마스크팩 브랜드의 기술력이 담긴 24시간, 7일, 매일 하루 시작과 끝을 위한 신제품 패드 라인을 내놓았다.

제품은 바쁜 일상 속 매일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4종(티트리 트러블 패드,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워터마이드 토너 패드, 콜라겐 채움 패드)으로 구성돼 각각 집중진정·흔적진정·수분쿨링·영양탄력 효능을 부여한다. 신제품 패드 4종 모두 임상 실험을 통해 각 제품별 효능과 피부 개선 효과가 입증된 제품으로 이뤄졌다.

제품의 메인 성분이 피부 속 구석구석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유효성분을 미세입자로 작게 쪼개는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효능의 효과를 한층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에 닦아 사용하는 '닦토' 기능뿐만 아니라 마스크팩 처럼 부착하는 '팩토'로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라운드형 사각 패드 형태의 67mm 큰 사이즈로 넓은 피부 면적을 커버하고 모서리가 라운드형으로 이뤄져 피부에 들뜸 없이 밀착된다. 100매로 넉넉한 수량이 담겨 아침저녁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용기 채로 교체해 리필하는 방식의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해 위생적인 사용은 물론, 플라스틱 사용량도 대폭 줄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