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로아X이디야, 콜라보... 신라免-쿠팡, 재고면세 판매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로아X이디야, 콜라보... 신라免-쿠팡, 재고면세 판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1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X로스트아크 콜라보 이미지. 사진=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X로스트아크 콜라보 이미지. 사진= 이디야커피

 

로아X이디야, 모코코 기프트카드·백 출시

이디야커피가 11일부터 스마일게이트 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를 활용한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11일 출시했다. '모코코 기프트카드'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재고 소진 시 판매 종료된다. 기프트카드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기프트카드를 통해 올여름 인기 신제품 '생과일 수박주스'와 '갤럭시치노' 등을 맛볼 수 있다.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고객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1회 이상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스페셜 아이템 쿠폰을 획득할 수 있고, 로스트아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기프트카드 뒷면에 기재된 일련번호 16자리를 입력하면 아이템이 지급된다. 온라인 전용 이벤트 상품 '모코코백'은 18일부터 네이버 스토어팜 '이디야커피 본사직영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3만 개 한정인 '모코코백' 세트는 스페셜 아이템 쿠폰은 물론 이디야 '커피믹스', 이디야 '퓨레어' 등으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이디야커피의 제품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모코코백' 내 동봉되어 있는 아이템 쿠폰 역시 로스트아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일련번호 입력 시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이디야커피와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인게임 콘텐츠 및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11일부터 진행되는 이디야커피 퀘스트를 달성하는 로스트아크 게임 모험가 중 6,4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1인 빙수, 콤부차 등 이디야커피의 인기메뉴로 교환 가능한 이디야 멤버스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 신라면세점
쿠팡에서 신라면세점 재고 면세점 검색 이미지.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免, 쿠팡과 손잡고 재고면세품 판매

신라면세점이 '재고 면세품' 판매를 위해 쿠팡과 협력한다고 11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자체 채널인 '신라트립'에서만 '재고 면세품'을 판매해 왔으나 판매 확대를 위해 외부채널의 판매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쿠팡에서 국내 면세점 상품을 판매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신라면세점은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총 100여개 브랜드의 2,000여종 재고 면세품을 판매한다. 발리, 투미, 샘소나이트, 만다리나 덕, 판도라, 프레드릭 콘스탄트를 비롯해 명품 패션·시계·잡화·전자제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지방시 안티고나 클러치 ▲투미 보야져 하퍼 백팩 ▲쌤소나이트 에어렛(Airette) 백팩 ▲프레드릭 콘스탄트 슬림라인 문페이즈 ▲고프로 히어로8 등이 있다. 가격은 면세점 정상 가격 대비 최대 74% 할인된 수준이다.

해외 출국하지 않고도 쿠팡에서 '신라면세점'으로 검색하면 신라면세점의 재고 면세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상품은 수입통관 절차를 거쳐서 고객에게 바로 배송된다.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관세청의 국내 판매 허용 정책에 따라 판매되는 신라면세점의 정식 상품으로 출국예정이 없는 고객도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신라면세점은 자체채널인 '신라트립'에서도 '재고 면세품' 판매를 지속하고 있다. '신라트립'에서는 매주 1개씩 선정된 해외 명품 브랜드를 단 3일간만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는 '주말 브랜드세일'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를 최대 할인가로 판매 중이다. 

에코크리에이터 발대식 이벤트 이미지. 사진= GS샵
에코크리에이터 발대식 이벤트 이미지. 사진= GS샵

 

GS샵, '에코크리에이터' 발대식

GS샵이 사회공헌 사업 '에코크리에이터'(Eco creator)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12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GS샵 에코크리에이터는 미래 그린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자원순환'을 주제로 환경 영상을 제작하고, 환경 인식을 개선시키며 일상 생활 속 환경 캠페인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GS샵 공식유튜브 채널 '암거나과외'의 진행자로 활약 중인 김세중 쇼호스트가 사회자를 맡는다. 또한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와 GS리테일 홈쇼핑 BU 전략부문 장규훈 상무가 환영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문가 부문 심사를 맡았던 이명세 감독과 장항준 감독이 참여해 에코크리에이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명세 감독과 장항준 감독은 발대식 이전 진행된 사전 녹화에서 환경 영화, 영상 제작 스토리텔링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평소 환경문제에 대해 관심의 목소리를 높여 온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도 사전에 촬영한 영상을 통해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와 심각성에 대한 이야기를 에코크리에이터에 전할 예정이다.

에코크리에이터는 이날 발대식 이후 영상제작 및 환경, 캠페인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거쳐 이달말부터 본격적인 영상 촬영에 임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에게는 영상 제작 지원금이 별도로 제공되며, 올해 10월 중 시상식에서 최종 우수작을 시상할 예정이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 상품 컷. 사진= 이마트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 상품 컷. 사진= 이마트

 

이마트,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 프로모션

이마트가 12일을 기점으로 앞으로 주기적으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이름 그대로 피코크가 고객들에게 가장 자신 있게 제안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맛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코크 바이어들의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첫 상품으로는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750g)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605g)가 선정돼 12일부터 3주간 행사카드 결제 시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은 중기부 백년가게로도 선정된 30년 전통의 원주 ‘진미통닭’을 가정간편식으로 고스란히 구현한 제품이다.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협업해 선보인 제품이다.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고 3가지 고춧가루로 맛을 내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하며, 떡볶이와 찰떡궁합인 고소한 치즈 및 깐계란까지 동봉돼 있다.

위 상품들은 'Reason to Buy(사야 할 이유)' 등 상세한 셀링포인트와 함께 피코크 매장 내 주요 행사장에 대량 진열된다. 또한 이마트 점포 내 각종 고지물을 통해 홍보에 나서고, 인스타그램 등 피코크 SNS를 통해 매월 히어로 아이템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 참조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 참조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동탄점서 '유아동 전문관' 선봬

20일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유아동 전문관'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글로벌 어린이 체험 놀이 그룹인 '플레이타임그룹'에서 동탄점을 위해 새롭게 만든 최상위 등급의 키즈카페 브랜드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를 749㎡ 규모로 오픈해 '토들러'를 위한 전용 놀이공간을 포함한 총 18개의 연령대별 맞춤형 놀이시설을 선보인다. 또한, 유기농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얌이밀'과 협업해 그 자리에서 바로 조리와 섭취가 가능한 신개념 이유식 카페 '얌이밀 타운'도 최초 도입한다. 기존 완제품과 달리 묽기 등 아이의 개인 취향에 맞는 이유식을 부모가 직접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키즈 뷰티 브랜드인 '디엘프렌즈'에서는 네일을 포함한 어린이용 색조 화장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별도 아트 클래스존을 구성하여 '슬라임 만들기', '거울 만들기' 등의 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레고'는 'LCS(Lego Certified Store)' 형태로 입점해 한정판 상품들도 함께 판매되며, 나만의 맞춤형 피규어를 만들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명품 키즈 편집샵 'CuiCui(퀴이퀴이)'를 오픈해 ▲끌로에키즈 ▲오프화이트키즈 ▲마르지엘라키즈 등 19개 명품 브랜드의 다양한 키즈 제품들을 선보인다. 더불어 전국 맘카페와 소셜네트워크(SNS)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스페인 아동 브랜드 '보보쇼즈'도 국내 백화점 최초 단독 매장으로 입점한다.

광복회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광복회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광복절 연휴 50% 할인 이벤트

롯데마트가 8월 황금 연휴를 맞이해 12일부터 25일까지 먹거리, 생필품 등 인기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2일부터 18일까지는 더운 여름 몸보신 및 휴가철 캠핑용 인기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행사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하면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25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상품 이름을 한 글자씩 활용해 광복절 이색 상품으로 '광복회(광어전복회)'를 기획했다. 12일부터 18일까지 '광복회(광어회 300g 내외+전복2마리·냉장)'를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하나·삼성) 결제시 기존 판매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황금연휴 기간동안 캠핑을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해 소고기, 돼지고기 행사도 마련했다. '호주산 척 아이롤(100g·냉장·호주산)'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행사카드(롯데·신한·KB국민·NH농협)와 롯데마트고(GO) 할인을 적용해 기존 판매가에서 40%+10% 할인 판매하고, '국내산 1등급 브랜드 돼지고기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밥심으로 더운 여름을 버티는 집콕족들을 위한 행사도 선보인다. 14일, 15일 단 2일동안 집콕 필수 먹거리인 '씨제이 햇반 유기농 쌀밥(210g·12개입)'을 2+1 행사가로 판매하고, 다양한 종류의 죽을 선보이는 죽 전문 브랜드 '본죽'의 인기 상품들도 2+1 행사를 한다. 그 외에 2021년 첫 출하된 햅쌀 '빠르미(4kg·국산)'도 만나볼 수 있다. 

쓱장날 이벤트 이미지. 사진= SSG닷컴
쓱장날 이벤트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최대 50% 할인 장바구니 특화 행사

SSG닷컴이 12일부터 15일까지 장보기 특화 행사를 진행해 쇼핑 수요 잡기와 물가 안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12일 단 하루는 할인 혜택을 극대화한 '쓱장날', 13일부터 15일까지는 주요 먹거리를 할인하는 'e데이' 행사를 연다.

먼저 12일 단 하루, 한 달에 한 번 진행하는 장보기 특화 행사 '쓱장날'을 실시한다. 오전 9시부터 선착순 3만명에게 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새벽배송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추가로 행사카드 7만원 이상 결제시 최대 7%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할인 혜택이 더 커진다.

이어 13일부터 15일까지는 'e데이' 먹거리 행사를 이어간다. 13일은 가공 특가 상품 위주로 준비했다. 과일 통조림 및 유아식 행사상품 2개 구매시 50% 할인, 젤리 및 즉석국 행사 상품 1+1 등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핸드워시, 키친타월, 세탁세제, 물티슈 등 일상 상품도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한다.

주말인 14일부터 15일 양일간은 신선식품을 특가에 제공한다. 과일 대표 상품으로 ▲복숭아 1.8kg ▲대추방울토마토 1kg  ▲샤인머스캣 1kg 등을 기획가에 구매할 수 있다. 채소 대표상품인 'GAP 무농약 뿌리없는 새송이'는 30% 할인, '파프리카 1입'은 40% 할인판매한다.

정육은 '한우 채끝 1등급 구이용 600g'을 한정수량 40% 할인, '오리구이 800g'도 40% 할인한다. '칼집목심', '양념소불고기'
는 3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수산은 '제철 맞은 국산 생새우 600g', '사전물량비축 손질 오징어'를 최대 50%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13일부터 26일까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1만8,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보랭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SSG닷컴과 하겐다즈가 함께 협업해 만들었으며 '하겐다즈 알비백'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친환경 굿즈다. 타이벡 소재를 활용해 가방 안에 들어가는 파우치 형태로 제작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