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교육... 유통업계, MZ세대 공략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교육... 유통업계, MZ세대 공략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8.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맥세스컨설팅
사진=맥세스컨설팅

 

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 실시

맥세스컨설팅은 8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15주간 종각 소재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제34기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프랜차이즈의 개념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 가맹점 개발, 상권범위 설정을 위한 조사 분석 방법, 상권 범위 설정 및 등급 조정, 도상실습과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론(예상 매출 제공 산정서 작성), 가맹사업법 이해 등 실무에서 놓치고 있는 분쟁발생요소에 대해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맥세스컨설팅은 2013년 컨설팅 회사로는 처음으로 교육부로부터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학원’ 인가를 받았으며,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800여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배출했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 사테에 대비해 현장 수업은 물론 카카오TV 생중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진행한다. 수강생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생생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사진=각 기업
사진=각 기업

 

식품·외식업계 MZ세대 공략법 주목

MZ세대가 소비 시장의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MZ세대는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며 자신의 소비를 SNS를 통해 확산하고 공유하는 특징이 있어 소비 시장에서도 시장 파급력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식품·외식업계는 MZ세대의 소비 파급력에 편승하기위해 이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거나 브랜드를 재미있게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의 ‘하와이안 연어 포케’는 붉은 살 생선의 대표인 훈제 연어와 신선한 그린샐러드가 어우러진 대표 인기 메뉴다. 안정적인 당일 물류 시스템을 갖춘 채선당의 강점을 바탕으로 신선한 야채 위에 훈제 연어의 풍미를 한층 더 해 줄 블랙 올리브와 파인애플, 방울 토마토, 청오이 등 알록달록한 토핑을 풍성하게 담아냈다. 이뿐만 아니라 현미 곤약밥과 삶은 달걀이 들어있어 든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식으로 제격이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는 저칼로리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수분·이온 보충 음료다. 깔끔한 맛과 저칼로리가 특징으로 사과, 당근, 감귤, 자몽 등 10가지 과채 수분과 이온이 함유돼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운동 후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최근 코카-콜라사는 제품의 라벨을 없애고 재활용 용이성을 높인 친환경 제품 ‘토레타!’ 라벨프리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도 ‘햇반컵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팝업스토어는 ‘명탐정 사무소’라는 콘셉트로 소셜 추리게임 ‘명탐정 컵반즈’에 참여해 소비자가 직접 햇반컵반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코스튬존, 햇반컵반 브랜드존, 퀴즈를 풀 수 있는 퀴즈존과 금고존 등으로 이뤄졌다.

정식품이 ‘건강과 쉼’을 테마로 한 베이커리 카페 ‘넬보스코 남촌빵집’을 오픈했다. 넬보스코 남촌빵집은 총 3개 층 262평 규모로 1층은 베이커리 카페, 2층은 브런치 레스토랑, 3층은 제빵 연구소와 원두 로스팅룸으로 구성됐다. 넬보스코는 이탈리아어로 ‘숲 속’이라는 뜻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건강한 재료로 만든 베이커리 메뉴와 음료, 브런치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마이셰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허챠밍'과 협업해 '허챠밍 매콤 로제 스테이크'와 '허챠밍 청귤&딜 냉파스타'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마이셰프와 허챠밍이 '나를 위한 소중한 한 끼'를 콘셉트로 밀키트를 개발해 'MZ세대'에게 요리의 즐거움을 제안한다. 두 제품 모두 기존에 쉽게 접하기 힘든 색다른 레시피로 맛은 물론 독보적인 비주얼을 자랑해 보는 재미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푸드의 ‘돼지바’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인 ‘널디(NERDY)’와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 널디의 파스텔컬러와 돼지바의 크리스피한 초코칩, 달콤한 딸기잼 등 제품의 디테일을 살려 디자인했다. 널디X돼지바 컬렉션은 널디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보라색을 입힌 한정판 돼지바와 반팔 티셔츠, 에어팟 케이스, 양말, 슬리퍼로 구성됐다. 국민 아이스크림 돼지바는 널디와의 만남으로 한층 젊고 재미있는 이미지를 구축했다.

동원F&B의 유산균 음료 ‘쿨피스’와 여성 의류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가 협업에 나섰다. 동원F&B는 ‘써스데이 아일랜드’의 디자인을 제품 패키지에 담은 한정판 쿨피스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써스데이 아일랜드는 여름 겨냥 상품으로 쿨피스 로고와 색감을 활용한 원피스를 비롯해, 청자켓, 티셔츠, 바지 등을 판매한다.

사진=리더스코스메틱
사진=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네이버 뷰티윈도 ‘리더스 8월 베스트 특가전’ 진행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이 16일까지 네이버 뷰티윈도에서 최대 78% 할인하는 ‘리더스 8월 BEST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더스 8월 베스트 특가전’은 리더스코스메틱의 베스트 아이템을 최대 78%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정가 2만 7,000원 상당의 ‘카밍 페이스 쿨러’도 증정한다.

‘강부자 에센스 워터’, ‘강부자 화장품’으로 불리는 ‘카밍 바이오틱스 3종’(에센스워터, 앰플, 크림마스크)과 더위와 마스크로 자극받은 피부를 스페셜 케어하는 ‘메디유 AC’, ‘올 필터’ 라인,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세정해 주는 ‘카밍 클리어 클렌징’ 라인과 리더스코스메틱의 다양한 마스크팩까지 까다로운 여름철 피부관리에 꼭 필요한 리더스의 기초제품들을 최대 78% 할인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카밍 바이오틱스 에센스 워터는 ‘2021년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즈’에서 스킨케어-에센스토너부문 1위를 수상한 제품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부터 워터·토너의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피부 정돈과 수분 충전뿐 만 아니라 에센스의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는 2in1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특히 요즘처럼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가볍게 사용하기에 적합한 리더스코스메틱의 베스트 상품이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증정되는 ‘카밍 페이스 쿨러’는 시원한 쿨링감으로 열 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멀티 페이스 쿨러로 고퀄리티의 두꺼운 알루미늄 냉각판이 상온에서도 쿨링감을 지속시켜 주고, 여름철 진정·탄력·붓기 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넓은 냉각판으로 팔 다리 등 탄력이 필요한 부분 어디들 사용할 수 있고 마스크팩 위에 사용하거나 ‘카밍 바이오틱스 앰플’과 결합하면 스킨케어와 마사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멀티 아이템이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 뷰티윈도 ‘리더스 8월 BEST특가전’은 여름철 까다로운 피부관리에 꼭 필요한 리더스 베스트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여름철 피부관리에 활용도가 높은 ‘카밍 페이스 쿨러’도 증정하고 있다”며 “이번 특가전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리더스코스메틱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