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프랜차이즈協-김밥업계 간담회...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기증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프랜차이즈協-김밥업계 간담회...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기증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8.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김밥업계, 그리고 식약처가 18일 위생 안전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고봉민 고봉민김밥人 감사, 김용만 김가네김밥 회장, 김은광 얌샘김밥 대표, 고경진 바르다김선생 사장, 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우영택 식약처 식품소비안전국장, 강석우 협회 상근부회장, 박호진 협회 사무총장. 사진=한국프랜차이즈협회
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김밥업계, 그리고 식약처가 18일 위생 안전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고봉민 고봉민김밥人 감사, 김용만 김가네김밥 회장, 김은광 얌샘김밥 대표, 고경진 바르다김선생 사장, 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우영택 식약처 식품소비안전국장, 강석우 협회 상근부회장, 박호진 협회 사무총장. 사진=한국프랜차이즈협회

 

한국프랜차이즈協-김밥업계 간담회... 위생관리 강화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가 여름철 가맹점 위생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이하 협회)가 정부·업계와 협력해 자율적 위생 관리를 강화해 나간다.

18일 협회는 서울 강서구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본관에서 개최된 ‘식중독 예방을 위한 김밥 프랜차이즈 업체 간담회’를 통해 식약처 및 김밥 업체들과 위생 안전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현장 애로를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과 김용만 김가네김밥 회장, 김은광 얌샘김밥 대표, 고경진 바르다김선생 사장, 고봉민 고봉민김밥人 감사 등 4개 김밥 프랜차이즈 업체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정현식 협회장은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는 국민들의 식생활과 매우 밀접한 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높은 수준의 위생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허나 전 가맹점이 통일된 식자재·매뉴얼로 운영돼 문제시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에 정부가 지속적으로 본사의 역량 강화를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석 차장은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조리 물품 수시 교체 및 교차오염 방지, 조리원 개인 위생 관리 철저 등을 당부드린다”면서 “업계의 자율적 노력에 감사드리며 국민 건강과 현장 애로 해소를 위해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각 업체 대표자들도 “국민 먹거리를 다루는 업종으로서 막대한 책임감을 느끼며, 식품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각 사별 위생관리 노하우 및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업계 신뢰도 제고를 위한 위생수준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협회는 향후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위생사고 예방 홍보자료 배포 ▲위생안전 강화 캠페인 전개 ▲성공사례 소개 등을 통해 업계의 자율적인 위생관리 강화를 촉진하고, 식약처 등 정부 부처와 협력해 업계의 위생관리 역량을 강화할 지원 정책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지난 11일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 센터장과 허재혁 성동구 치매안심센터 센터장 외 관계자들이 성동구 치매안심센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지난 11일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 센터장과 허재혁 성동구 치매안심센터 센터장 외 관계자들이 성동구 치매안심센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치매센터에 안마의자 4대 전달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시니어 고객들의 힐링과 건강관리를 돕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11일 서울광역치매센터와 충남광역치매센터에 안마의자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치매센터 후원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바디프랜드는 총 1240만원 상당의 안마의자 4대를 기탁했다.

바디프랜드가 서울광역치매센터와 충남광역치매센터에 전달한 제품은 아제라플러스 플래티넘(하나바브라운)이다. 성동구 치매안심센터와 금천구 치매안심센터, TOP재가 노인복지센터, 천안구구팔팔 노인주간보호센터에 각각 설치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의 건강관리와 힐링을 돕고자 한다”며 “나아가 지속적인 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층에게 필요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해 본사 소재지 내 보육시설인 강남드림빌(구, 강남보육원)에 6년째 기부와 후원활동을 진행 중이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전담병원인 서울의료원 의료진과 육군 1사단 장병들, 강남소방서 소방관들을 위해 안마의자를 기증했다.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천선수촌에 안마의자 15대를 전달하기도 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분당 공유 오피스 오픈

‘커머스 포털’ 11번가가 비대면 기반 근무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스마트워크 인프라 강화를 위해 분당 수내동에 거점 공유 오피스를 열었다.

11번가 분당 거점 오피스는 분당선 수내역 인근(도보 1분)의 흥국생명 분당사옥(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58번길 37) 8층에 자리잡았다. 총 86석 규모로 넓은 좌석과 편안한 인테리어, 손쉬운 모바일 예약 시스템과 무선 네트워크 환경으로 거점오피스의 장점을 극대화했고, 바 테이블 형태의 창가 자유 근무좌석, 1인 오피스 ‘몰입 존(Zone)’ 등 근무자가 선호하는 형태에 따라 원하는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다.

현재 11번가는 전사 재택근무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서 거점 오피스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11번가 구성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거리두기 방침으로 좌석의 절반 이하로 이용 예약을 받는다.

사진=맥세스컨설팅
사진=맥세스컨설팅

 

맥세스컨설팅,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맥세스컨설팅이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8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 15주간 맥세스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맥세스는 프랜차이즈 개념부터 코로나 이후 창업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는 경영 핵심 강의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사업모델과의 타당성, 가맹사업법 주의사항, 예상매출산정과 관련한 사업계획서 등을 전문적으로 교육한다.

특히, 수강생 스스로가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분석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마련해 회사에 방향을 제시하는 실무능력 배양에 중점을 뒀다.

맥세스컨설팅 산하 맥세스FC실무경영학원은 교육부로부터 정식 학원인가를 받은 교육기관으로, 교육부 방침에 따라 정기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에 대비해 카카오TV 생중계를 통한 온 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진행한다.

한편, 맥세스컨설팅은 2004년부터 프랜차이즈 시스템구축 컨설팅 사업과 FC실무경영학원을 운영을 시작으로, 경영 혁신형 중소기업 메인비즈, 기술보증기금 벤처기업 인증,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맥세스 연구소, 경영 ERP 맥스바이저, 프랜차이즈 직업소개소 맥스잡 등 컨설팅과 교육사업 이외에도 사업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사진=효도치킨
사진=효도치킨

 

효도치킨 콤보스, 광화문 D타워에 첫 매장 열어

‘효도치킨 콤보스' 첫 매장이 17일 광화문 D타워 1층에 오픈했다.

‘효도치킨 콤보스’는 미슐랭 셰프 강민구와 신창호의 ‘효도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서브 브랜드다.

‘효도치킨 콤보스’의 주력 메뉴는 치킨과 사이드 메뉴 2종 그리고 소스를 한 박스에 모두 담은 '콤보' 메뉴다. ‘콤보’ 메뉴는 닭다리를 토마호크처럼 튀겨낸 ‘치마호크’나 닭 안심으로 만든 ’치킨 텐더’ 중 하나를 선택하면 사라다 빵과 감자칩이 함께 담겨져 나온다. 함께 제공되는 소스는 남미 스타일의 '안티쿠초', 케찹과 김치 양념을 조합한 'K-찹' 등 ‘효도치킨 콤보스’만의 개성있는 7가지 디핑 소스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콤보’ 메뉴 외에도 여럿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의 치킨과 소스가 담긴 ’박스' 메뉴도 판매한다. 가격은 2만원대. 치킨과 모든 소스는 추가 구매 가능하다.

음료는 탄산 음료와 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오미자 피치 에이드’가 있다.

‘효도치킨 콤보스’는 D타워 매장을 시작으로 매장 수 확대 및 입점 형태의 다양화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브랜드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사진=한샘
사진=한샘

 

한샘, 삼성전자와 함께 가을 결혼, 이사철 맞이 이벤트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오는 10월 말까지 삼성전자와 함께 가을 결혼, 이사철 맞이 캐시백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은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에서 가구를 300만원 이상 구매하고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가전을 3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3%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며 한샘은 3% 캐시백을, 삼성전자는 1.5% 캐시백 및 삼성전자 포인트 1.5%를 제공한다.

환급 한도는 한샘이 최대 30만원이고 삼성전자는 최대 15만원 및 15만 삼성전자 포인트로 고객은 최대 6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클럽’에 가입하고 한샘 가구를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5만원 상당의 한샘 생활용품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환급 및 상품권 제공 이벤트는 매트리스, 침대, 소파, 거실장, 식탁, 서재 등 가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부엌, 욕실 등 공사 상품은 제외된다.

온라인 한샘닷컴에서는 한샘 가구와 삼성전자 가전으로 꾸민 VR 모델하우스 컨텐츠도 선보인다. 20평형, 30평형, 50평형 등 총 4개의 모델하우스를 가상으로 꾸몄다. 고객은 거실, 안방, 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 배치된 가구와 가전을 살펴보며 집 꾸밈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한샘은 이번 달 말까지 가구 할인 이벤트도 연다. ‘포시즌’ 매트리스를 구매하면 최대 20만원 할인하고 인기침대 ▲유로 605 슬로우 ▲유로 503 뉴트럴화이트 ▲유로602 필로우 ▲유로 505 부티크 등 4종을 함께 구매하면 침대를 50% 할인한다.

‘유로 601 키안티’ 소파는 최대 50만원 할인하고 ‘바흐 703 시어터’ 리클라이너 소파를 최대 60만원 할인한다. 세라믹 식탁인 ‘바흐 701 인칸토’는 최대 30만원 할인한다.

한샘 매장에 방문하면 3D 설계상담 프로그램인 홈플래너를 활용해 다양한 가구와 가전을 가상으로 배치해보며 상담 받을 수 있다.

한샘 인테리어사업본부 김용하 전무는 “신혼 고객은 보통 2달 전부터 이사고객은 2주 전에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맞춰 가구, 가전 연계 이벤트를 오픈했다”며 “온라인 한샘닷컴에서는 VR모델하우스로 집 꾸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매장에서는 실제 집 도면을 반영한 3D 설계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