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온, '추석 마중'... 쿠팡, "택배없는 날 응원"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온, '추석 마중'... 쿠팡, "택배없는 날 응원"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마중 이벤트 이미지. 사진= 롯데온
추석마중 이벤트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2021 추석 마중 행사'

롯데온이 롯데백화점몰에서 13일부터 내달 19일까지 '2021 추석 마중'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과일, 정육 등 신선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와인 등 약 1만여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제안하며, 최대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내달 14일까지 구매하면 추석 전까지 전국 배송이 가능하며, 서울 지역에서는 구매 후 3시간 이내에 즉시 배송되는 '바로배송' 서비스가 추석 연휴 시작일인 내달 19일까지 가능하다.
 
이번 추석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고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온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상품 수를 늘리고,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선물이 가능한 '선물하기' 서비스 대상 상품을 강화하는 등 상품과 서비스에서 선물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맞췄다.

우선 직접 찾아 뵙지 못하는 만큼 고급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려는 분들을 위해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지역 특산물을 엄선해 구성한 '제주 흑한우세트(등심·불고기·국거리, 2kg)’, '울릉 칡소 로얄세트(등심·양지·불고기, 2kg)', 명인과 협업한 상품으로 '성명례 명인 울릉명이(230g)+한우세트(1.5kg)' 등을 판매한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의 물량도 확대했다. 추석 선물세트 인기 상품인 정관장의 백화점 전용 상품 30여개 품목의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30% 가량 늘렸다. 정관장 선물 세트 구매 시 선물 포장 서비스와 간단한 문구를 작성할 수 있는 메시지 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롯데온은 선물하기 서비스도 강화했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문자 메시지 혹은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번 추석에는 스마트픽 전용 상품, 예약 상품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대부분 상품에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택배 없는 날 이미지. 사진= 쿠팡
택배 없는 날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택배없는 날을 응원합니다!"

쿠팡이 '택배없는 날'을 맞이해 택배기사들을 응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주5일 근무와 15일 연차 등 연 130일 휴무를 보장받는 쿠팡 배송기사와 달리 주5일 근무 보장을 받지 못하는 타 택배기사들의 휴식을 응원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영상은 이번 택배없는 날을 앞두고 타 택배기사들의 휴무일인 택배없는 날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쿠팡친구(배송인력)들은 평소 주5일 근무와 충분한 휴무를 통해 일요일에도 배송이 가능하며 지금도 쿠팡친구 3명 중 1명은 쉬고 있다'는 메시지도 전한다.

실제 쿠팡은 배송인력인 쿠친을 직고용하고 주5일 근무를 실시하는 등 휴무를 보장하고 있다. 쿠친들은 15일의 연차 휴무와 연 130일 휴무를 보장받는다. 매일 쿠친 3명 중 1명은 쉬고 있는 셈이다.

여기에 최대 4주 유급휴식 프로그램인 ‘쿠팡케어’도 제공한다. 최근 ‘쿠팡 뉴스룸’ 유튜브 채널에 쿠팡케어 1기 쿠친의 체험기 영상을 공개해 하루 만에 조회수 1만을 기록하는 등 주목을 받기도 했다.

쿠팡이 의료·헬스케어 분야 전문가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쿠팡케어’는 혈압·혈당 등 건강 지표가 상대적으로 높은 배송직원들을 대상으로 4주 동안 배송 업무를 멈추고 건강관리에만 집중하도록 한 업계 최초 유급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쿠팡은 타 택배사와 달리 분류전담 인력인 헬퍼를 별도 운영해 배송인력의 근무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쿠팡 헬퍼는 전국에 4500명 정도 일하고 있으며 택배 상자를 분류해 배송 차량으로 옮기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쿠친은 4대보험 적용, 차량, 유류비, 통신비, 퇴직금 등을 지급해 업계에서 높은 수준의 복리후생과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쿠팡친구는 물론 함께 근무하는 분류전담 인력인 헬퍼와 자가 차량 배송 플렉서들에게도 생수와 음료를 지급했다. 이외에도 팔 쿨토시, 휴대용 쿨링백 등을 전달한 쿠팡은 2018년부터 매년 혹서기와 혹한기 시즌을 맞아 쿠친들이 배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모델들이 가시배새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AK플라자
모델들이 가시배새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독도새우 특별전

AK플라자 분당점이 광복 76주년을 기념해 지하1층 식품관에서 8월 19일까지 '독도새우 특별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독도새우'는 독도 인근 해역 약 300m 심해에서 어획되는 '도화새우', '가시배새우(닭새우)', '붉은새우(꽃새우)'를 통칭해 일컫는다. 

특히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 했을 당시 국빈만찬에 올라 유명한 '도화새우'는 셋 중에서 몸집이 가장 크고 어획량이 적어 고급 새우로 분류되며 씹을수록 배어나는 단맛이 일품으로 알려졌다. '가시배새우'는 머리 모양이 닭의 볏과 비슷해 '닭새우'라고도 불리며 살이 탱탱해 마치 입안에서 터지는 듯한 식감이 특징이다. '물렁가시붉은새우(꽃새우)'는 그중 가장 화려한 무늬가 선명하고 회로 먹은 뒤 머리와 껍질을 기름에 튀기면 새우 과자 맛이 난다고 해 미식가들에게 별미로 손꼽힌다.

AK플라자 분당점은 '독도새우 특별전'을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열고 독도새우 3종을 모두 100g당 3만원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흰다리새우', '블랙타이거' 등 품목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진도산 햇미역, 보리굴비, 호주산 안심, 요리락 함박스테이크 등 식품관 인기 상품을 선정해 '8150원' 균일가전을 기획하는 등 광복절 연휴기간 분당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겁고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쌀막거리&횡성군 둔내토마토 캐릭터. 사진= 국순당
쌀막거리&횡성군 둔내토마토 캐릭터. 사진= 국순당

 

국순당, '둔내 고랭지 토마토 축제' 후원

국순당이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성에서 열리는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후원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는 강원도 횡성의 청정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 그리고 비옥한 땅에서 재배되어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저장성이 좋은 둔내 토마토를 알려 농가 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열리며 국순당이 후원한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매년 대형 토마토 풀장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인기가 높아 지역경제에 기여했으나, 코로나로 인해 지난해에는 취소됐다. 올해는 코로나의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해 개·폐막식을 생략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고랭지 토마토를 판매하고 토마토를 활용한 시식용 아이디어 음식을 증정할 계획이다. 올해는 13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둔내종합체육공원에서 열린다.

'국순당 쌀막걸리'는 청정지역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100% 국내산 쌀을 원료로 국순당이 전통 제법을 복원한 '생쌀발효법'을 적용해 빚는다. 일반적인 제법인 열을 가해 고두밥을 짓는 과정이 필요 없어 영양소 파괴가 적고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또한 에너지 절감효과 및 이산화탄소 발생량도 최소화한 친환경 제법이다. 항공사 국제선 기내식과 공항 라운지에서도 제공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