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쿠팡, 서울 전통시장 지원... 해피포인트, 카뱅과 적금 이벤트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쿠팡, 서울 전통시장 지원... 해피포인트, 카뱅과 적금 이벤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1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서울시 전통시장 온라인 종합지원' 협약

쿠팡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시 전통시장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울시 전통시장 온라인 종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쿠팡이츠에서 9월부터 11월까지 25개 시장, 총 500여개의 상점에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쿠팡이츠가 제공하던 전통시장 수수료 지원에 더해 고객 대상 4,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우리동네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쿠팡이츠 앱 화면에 전통시장 배너를 배치한다.

이번 서울시 전통시장 온라인 종합지원은 기존 전통시장 대상 각종 지원을 엮어 만든 '종합지원 패키지형' 사업이다. 쿠팡이츠는 이번 사업에 음식 배달 플랫폼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쿠팡이츠는 지난해부터 서울시와 협업해 전통시장 음식점 배달에 나서면서 온라인 배송이 생소한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교육, 마케팅 등을 지원해 온라인 판매 기회를 제공해왔다. 전통시장 친화 활동 이외에도 쿠팡이츠만의 '한집 한배달' 정책으로 전통시장의 맛있는 먹거리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온라인에서의 전통시장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SPC그룹
카카오뱅크와 해피포인트가 함께하는 26주 적금 이벤트 이미지. 사진= SPC그룹

 

해피포인트, 카카오뱅크와 적금 상품 출시 이벤트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카카오뱅크와 함께 '26주적금 with 해피포인트' 상품을 공동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26주적금 with 해피포인트'는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적금 상품인 '26주적금'에 SPC그룹의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해피오더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혜택을 주는 신규 금융상품이다. 

해피포인트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적금 계좌 개설 후 매주 연속 자동이체 시, 총 7회에 걸쳐 최대 3만3,000원까지 다양한 브랜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적금 가입기간 내 발급된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할 경우, 해피포인트앱 신규 회원은 1만 해피포인트, 기존 회원의 경우 3,000 해피포인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해피포인트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피앱'에서는 적금 가입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100% 당첨 경품 응모 행사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해피포인트 최대 5백 포인트,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가렌드, 배스킨라빈스 썸머블라스트 3종 1,000원 쿠폰 등을 증정한다. 

'26주적금 with 해피포인트'의 가입 기간은 10일부터 23일까지이며,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다. 쿠폰 유효 기간과 결제 조건,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피앱 및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런지룩 연출 이미지. 사진= 롯데온
그런지룩 연출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미리 만나는 가을' 행사

롯데온이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17일까지 롯데백화점몰에서 '미리 만나는 가을'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가을 신상품과 지난해 베스트셀러 상품을 최대 24% 할인 판매하며, 추가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일부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도 최대 5% 적립이 가능하다.

롯데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가을에도 '그런지룩(grunge look)'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그런지룩'은 90년대 유행하던 스타일로, 낡아서 해진 듯한 의상으로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패션 트렌드를 말한다. 특히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 색상, 패턴 등 여러가지 스타일을 섞어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온은 그런지룩 트렌드를 포함해 ▲로맨틱한데 히피처럼 ▲가을 수트는 톤온톤 ▲유니크하게 컨트리룩 등 3가지의 가을 패션 콘셉트로 나누고, 각 콘셉트에 맞춰 20여개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톡딜 베이비페어 이벤트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톡딜 베이비페어 이벤트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 '2021 톡딜 베이비페어'

카카오커머스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15일까지 유아용품 박람회 전문 업체 '코베 베이비페어'와 손잡고 2인 이상 공동 구매 서비스인 '톡딜'을 활용한 '톡딜 베이비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톡딜 베이비페어'는 지난해 8월과 올해 3월에 '톡딜 베페' 이후 쇼핑하기 톡딜에서 진행되는 3번째 베이비페어 행사다. 코로나 이슈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축소가 지속됨에 따라 이번 행사도 톡딜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

이번 '톡딜 베이비페어'에서는 약 80개의 유아동 인기 브랜드의 140개 상품을 톡딜을 활용해 정상가 대비 최대 76%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참여 브랜드로는 ▲하기스 ▲더블하트 ▲싸이벡스 ▲매일유업 ▲루솔 ▲카카오프렌즈 ▲브라운 등이 있으며, 메인 톡딜 상품 등 일부 상품의 경우 최대 1만원 할인 가능한 20% 할인 쿠폰이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톡딜을 통해 첫 구매한 고객에게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