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건강] 아이디치과, 임플란트 센터 오픈... 광동, 팀장 리더십 과정 外
상태바
[시경Today-건강] 아이디치과, 임플란트 센터 오픈... 광동, 팀장 리더십 과정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8.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치과 의료진 단체 모습. 좌측부터 이승민 원장, 정수인 원장, 송지혜 원장, 이양구 원장, 김수진 원장, 심승기 원장, 이관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치과 의료진 단체 모습. 좌측부터 이승민 원장, 정수인 원장, 송지혜 원장, 이양구 원장, 김수진 원장, 심승기 원장, 이관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치과, 임플란트 전문센터 정식 오픈

아이디치과가 임플란트 전문센터를 정식 오픈하고 전 의료진을 전문의로만 배치하는 등 의료 서비스 강화를 본격화한다.

10일 아이디치과에 따르면 아이디 임플란트 전문센터는 치주과, 구강악안면외과, 보철과, 교정과 등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학술적 지식과 다수의 임상 경험을 보유한 의료 인력을 전진 배치했다.

아이디치과 임플란트 전문센터는 의료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첨단 장비 사용과 개인 맞춤형 진료를 기본 원칙으로 한다. 실제로 아이디치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오스템임플란트社의 BA등급(최고수준등급)만 사용한다. BA등급 임플란트는 칼슘과 인의 나노단위 코팅으로 생체친화적이며, 우수한 골유착과 뛰어난 회복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크라운 역시 신소재 지르코니아 정품만 이용해 심미성과 깨짐 방지 등 재시수술의 가능성 낮췄다.

개인 맞춤형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 자체 기공소를 통한 1대1 맞춤 지지대 제공 등 최적화 프로세스도 매뉴얼화했다. 커스텀(맞춤형) 임플란트는 개개의 잇몸, 잇몸뼈, 치아 상태 확인 및 저작습관을 고려한 최적화된 지주대다. 보철물 깨짐이나 부작용 위험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디치과는 임플란트 치료 시 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디지털 모의 수술 시스템도 적용했다. CT 3차원 진단과 디지털 수술계획 수립으로 오차 없이 작은 구멍만 내어 수술해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

아이디치과 측은 최첨단 시설과 장비, 1만개 이상의 임플란트 식립 의료진 전진 배치로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임플란트 가격은 합리적 수준인 만큼 의료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이디치과 남지연 원장(보철과 전문의)은 "임플란트 첫 수술이나 재수술, 다수의 임플란트 식립 등 아이디치과는 맞춤형 운영 시스템을 실현했다"며 "삶의 만족도와 심미적 요소에서 치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이번 임플란트 전문센터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의료 서비스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 ‘리모트 리더십’ 주제 팀장 리더십 과정 실시

광동제약은 코로나 이후의 경영 환경 대비를 위해 ‘리모트 리더십’을 주제로 한 팀장 리더십 과정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각 부서를 이끄는 팀장의 리더십을 향상시키고 팀원 간의 결속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매년 팀장 리더십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가 초래한 ‘뉴 노멀’ 시대를 맞아 ‘리모트 리더십(Remote Leadership)’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리모트 리더십이란 비대면 재택근무의 확산과 디지털 중심의 스마트워크로 변화된 환경에서 효과적인 조직·성과관리를 위한 스킬을 말한다.

이번 강의는 해당 분야 전문가인 송영숙 KMA 한국능률협회 교수가 ‘리모트 리더십 이해’, ‘리모트 워크의 How to’, ‘리모트 코칭&피드백’ 등 세 가지 세션으로 세분화해 진행했다. 광동제약의 부문별 팀장들이 참여한 이번 과정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제공됐다.

광동제약은 매년 분야별 외부 전문가를 섭외한 팀장 리더십 과정을 통해 팀장 육성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늘어난 재택근무로 변화된 환경에 맞춘 '성과면담 스킬'을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회사의 핵심가치인 ‘인재제일’, ‘소통과 협력’ 등을 생활화하고자 하는 것도 팀장 리더십 교육의 목표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구성원 각자가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JW바이오사이언스
사진=JW바이오사이언스

 

JW바이오사이언스,‘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협찬

JW생명과학의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6월 17일부터 방영 중인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의료기기 4종을 소품으로 협찬했다고 10일 밝혔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이 드라마에 순수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한 의료기기 4종을 지원했다. 산부인과 필수 의료장비인 검진대와 미숙아 보육기, 신생아 처치와 보온을 위한 가온장치를 협찬했다.

미숙아 보육기는 미숙아의 발육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산모의 체내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1989년 JW바이오사이언스가 최초로 개발했다.

이밖에 주로 외과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특성을 고려해 수술실 필수 의료기기인 수술대를 제공하는 등 공간적 리얼리티를 도왔다.

JW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JW는 최첨단 기능의 의료기기를 비롯해 환자의 진료, 검사, 수술 등에 필요한 다양한 필수 의료장비들을 국산화해 공급하고 있다”며 “드라마 소품 협찬이 의료업계 종사자 대상 홍보 효과가 높고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드라마 협찬을 통해 시청자와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