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이디야커피, '커피믹스' 신제품 2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이디야커피, '커피믹스' 신제품 2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8.2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디야커피
사진=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커피믹스' 신제품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니스트 커피믹스'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니스트 커피믹스 2종은 이디야커피의 R&D 전문가들이 오랜 연구 끝에 완성한 제품이다. 모카블렌드와 화이트 블렌드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2년 스틱커피 브랜드 ‘비니스트’를 출시했다. 지난 4월 경기도 평택시에 자체 생산 공장 ‘드림팩토리’ 를 준공한 이디야커피는 이 곳에서 최첨단 설비를 통해 원두 로스팅은 물론 비니스트 커피믹스를 생산하고 있다. 

최정화 이디야커피 R&D 본부장은 "대한민국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전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커피믹스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커피 제품군 확대를 통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 K젤리로 중국·베트남 시장 공략

오리온은 젤리 '마이구미'와 '왕꿈틀이', '젤리밥'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며 중국과 베트남에서 올해 7월까지 누적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0%이상 상승한 수치다. 

오리온에 따르면 오리온 젤리는 2016년부터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중국 시장에 2016년 왕꿈틀이를 출시한 이후 젤리밥과 마이구미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지난해부터는 베트남에서도 마이구미를 내놓으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현지 젤리 시장을 조기에 선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중국에서는 특히 마이구미가 2018년 출시 이후 매년 60%이상 크게 성장하며 시장 진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베트남에서도 마이구미와 왕꿈틀이 등이 식품 안전에 민감한 주부들 사이에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현지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만큼,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 젤리가 해외에서 글로벌 제품들과 경쟁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해외의 젤리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는 한편, 국내에서는 여러 가지 새로운 젤리 제품들을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CU
사진=CU

CU, 추석선물로 '오토캠핑카' 판매... "7300만원 가량"

CU가  추석선물세트 사전 예약 할인판매를 진행하며 업계에서 처음으로 오토 캠핑카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CU가 소개하는 캠핑카는 카라반 전문업체 오토홈즈의 대표 상품 럭셔리 캠핑카 HV640, Cube VAN 카니발, Trans VAN 스타렉스, 카라반C 총 4가지로 가격은 7370만원(HV640)부터 3270만원(카라반C )까지 다양하다.

카탈로그 후면의 상품 주문서를 작성 후 점포에 접수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주문 접수 후 생산하는 커스텀 제작 방식으로 주문일 기준 약 2개월 후 고객이 신청한 배송지로 무료 배송된다.

또한 CU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5일 남짓의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집콕족을 겨냥해 홈코노미 키워드 상품들도 지난해 추석 대비 39.2% 늘렸다.

먼저 홈카페족을 위해 성수동 슈퍼말차의 다도 키트, 프릳츠 커피 컴퍼니의 원두와 드립백을 담은 프릳츠 홈커피 세트, 커피전문점 할리스의 커피 컬렉션 등 마니아층의 취향을 담은 커피와 차를 준비했다.
 
홈술족을 위한 50여 가지 주류 선물세트도 내놓으며, 홈트족을 겨냥한 아령세트, 폼롤러, 커틀벨, 짐볼 등 운동 도구와 가족, 친구들과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가정용 레트로 게임기와 루미큐브, 할리갈리 등 홈엔터 상품도 선보인다.

특히, 올해 추석에는 면역력 증진에 좋다고 알려진 홍삼,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손 소독제, 마스크 등을 포함한 애경 랩신 위생세트를 비롯해 비접촉 체온계, 휴대용 살균기 등 위생관리 관련 선물세트를 크게 늘렸다.

CU는 이번 추석에는 친지를 직접 방문하는 대신 선물로 대체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지난 설 대비 30% 이상 늘린 약 330가지 상품을 대상으로 무료 택배 서비스를 9월 25일까지 제공한다.
 
또한 400여 가지 추석선물 중 약 200가지 상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1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사전 주문 할인 혜택을 최대 25%로 확대했다. SKT 통신사 할인, 제휴카드 할인 등 알뜰 쇼핑을 위한 혜택도 늘렸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추석선물세트로 223종 선봬... "전년대비 물량 50% 늘려"

이마트24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키워드를 언택트(Untact), 건강, 효(孝)로 선정하고, 지난해 추석보다 50% 이상 늘린 223종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올해 추석 선물세트 중 70% 이상을 차지하는 162종을 무료배송으로 준비했다. 통조림은 10개 이상 주문 시 원하는 곳으로 직배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건강기능식품, 홈(home)트레이닝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비타민, 유산균, 콜라겐 세트 등 건강기능식품 5종을 비롯해 홍삼, 산삼배양근, 블루베리, 아로니아 등 건강음료까지 총 21종의 웰빙상품을 준비했다. 

집에서 운동하는데 필요한 요가매트, 운동밴드, 운동장갑 등을 다양하게 세트로 구성한 5종의 홈트레이닝 상품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부모님을 위한 대표적 효도 상품인 안마의자를 비롯해 발마시기, 목어깨마사지트위스터 등 4종의 안마기도 준비했다.

지금까지 명절 선물세트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코로나19 예방세트도 준비했다. 애경랩신세트는 마스크, 핸드워시 2개, 손소독제로 구성돼 있다. 또한 가까운 편의점에서 급하게 선물세트를 준비해야 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이마트24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음료 선물세트 6종을 균일가 1만원에 판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