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이커머스] 롯데온, '우리아이 추석빔 기획전' 外
상태바
[시경Today-이커머스] 롯데온, '우리아이 추석빔 기획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8.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 '우리아이 추석빔 기획전'

베베드피노 이미지. 사진= 롯데온
베베드피노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ON)이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우리아이 추석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온은 추석 시즌 키즈 상품 관련해 '에잇포켓(한 명의 자녀를 위해 부모와 친조부모, 외조부모, 이모, 삼촌 등 8명의 어른들이 주머니에서 돈을 꺼낸다는 의미)'을 겨냥한 기획전을 준비했다. 특히 온라인 유아동복 브랜드 베베드피노와 함께 추석 설빔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베베드피노(신생아~8세) 아이스비스킷(8~14세 주니어 라인) 등 아이 연령에 따라 상품을 구성했으며, 티셔츠를 비롯해 여름 팬츠, 또 간절기에 입는 후드 티셔츠, 겨울 코트 점퍼 등 사계절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전체 행사 상품에 대해 7만원 이상 구매 시 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사별 행사 적용 날짜 상이, 삼성카드 8/26, 국민카드 8/29, 롯데카드 8/27~28, 8/30~31)

특히 베베드피노에서는 지난해 인기가 많았던 11개 품목을 특가에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카모 패디드 스키 수트와 키즈 양면 블루 자켓을 판매가 대비 22% 할인판매하며, 스마일 체크 울코트도 22%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위메프-한국 쌀가공 식품협회 MOU, 판로확장 나서

(좌)한국쌀가공식품협회 윤승우 전무이사 / (우)위메프 파트너컨텐츠사업실 채희웅 실장. 사진= 위메프
(좌)한국쌀가공식품협회 윤승우 전무이사 / (우)위메프 파트너컨텐츠사업실 채희웅 실장. 사진= 위메프

위메프가 이달 18일 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2020 쌀가공품 TOP10'으로 선정된 제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 쌀로 만든 '쌀가공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온라인 입점 및 판매 활성화를 통해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위메프 파트너컨텐츠사업실 채희웅 실장,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윤승우 전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위메프는 이달 27일부터 약 5개월간 '간편 한끼 쇼핑' 기획전을 통해 '2020 쌀가공품 TOP10' 선정 제품을 판매한다. '쌀가공품 TOP10'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전문가 및 소비자 평가를 종합해 10개 제품으로 선정했다.

주요 제품은 ▲영의정 커피과자 설기 ▲강동퓨어푸드 오늘의메뉴 떡국 ▲미듬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네이처오다 달칩 초코샌드 ▲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죽 ▲조은술세종 우도땅콩 전통주 ▲청오건강 유기농발아 미숫가루 등이다. 행사 기간 구매 시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쌀가공품 TOP10 선정 업체 외 쌀가공식품협회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시장 진출에 필요한 사진·영상 촬영, 온라인 콘텐츠 제작, SNS 운영 등 마케팅 활동 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티몬, 지역상품 선물하기 4.4배 성장

티몬은 자사의 지역상품 선물하기 매출이 올해 6월 서비스 확대 적용 이후 약 4.4배로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6월 중순 주요 커머스 플랫폼 중 최초로 지역·컬쳐 카테고리로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확대했다. 서비스 확대 이후인 7월과 확대 이전인 5월을 비교한 결과, 지역 상품의 선물하기 매출은 약 4.4배로(340%)성장했다. 구매 고객수(229%)에서도 약 3.3배의 증가세를 보였다. 

티몬 측은 식상해진 커피 쿠폰 보다 흔하지 않은 지역 맛집이나 마사지샵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 선물에 MZ세대들이 반응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최근의 경기 불황과 물가 상승으로 할인 특가로 선물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도 이유라고 풀이했다.

티몬은 코로나19가 재확산되는 상황에 맞춰 선물하기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 구색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추석연휴를 한달 앞두고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족과 친지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다채로운 상품을 티몬에서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