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배스킨라빈스, '매시업스 시리얼'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배스킨라빈스, '매시업스 시리얼'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8.2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매시업스 시리얼'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한 9월 이달의 맛 '매시업스 시리얼'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매시업스 시리얼은 '콘푸로스트 아이스크림'과 '첵스 초코 아이스크림' 2종을 조합하고 초코 코팅된 첵스 초코 크럼블을 넣은 제품이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상단에 각각 '후루트링'과 '첵스 초코' 시리얼을 풍성하게 올린 '후루트링 박스'와 '첵스초코 박스'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각각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 4종으로 구성됐다. 또 첵스 초코 쉐이크와 첵스 초코 아이스 모찌 등 새로운 음료와 디저트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켈로그와 협업을 기념해 9월 한달 동안 '매시업스 시리얼' 싱글레귤러 구매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로 두 단계 사이즈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팥·현미·밤 활용한 가을 시즌음료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팥과 현미, 밤 등을 활용한 가을 시즌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현미 팥 라떼와 현미 팥 프라페는 단팥이 들어간 우유에 현미 크런치가 토핑으로 추가된 음료이다. 밤을 활용한 몽블랑 밤 라떼와 몽블랑 밤 프라페는 음료 위에 크림이 올려져 눈 덮인 하얀 산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로도 눈길을 끈다.

레몬그라스 진저 티도 함께 출시된다.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 식재로 알려진 생강과,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 레몬그라스와 히비스커스, 레몬밤 등을 블렌딩했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계란·삼겹살 구매 시 두부 증정"

이마트24가 9월 한 달간 계란·삼겹살을 구매하면 두부를 증정하는 '이색 식재료 덤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상반기 식재료와 주방용품 매출이 올랐다. 올해 3월부터 8월 26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냉동육 380%, 채소 171%, 조미료 76%, 레트로트소스 58%, 계란 56%, 양곡 46%, 가공캔 39%, 두부37%, 즉석밥 24%,키친타올 68%, 주방세제 58% 등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동인구가 줄어들면서 매출 증가율이 10~20%대에 그친 도시락, 샌드위치 등 보다 훨씬 높은 증가율이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밥, 홈술을 위한 식사, 안주 준비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SNS, 유튜브 등을 통해 요리·모디슈머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밀키트나 간편조리식품을 구매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채소나 냉동육, 조미료 등을 추가한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이에 다앙한 요리가 가능하고 비교적 쉬운 조리법으로 인기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계란과 삼겹살을 구매하면, 활용도가 높은 두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밀키트나 편의점 먹거리에 식재료와 조미료를 추가해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요리를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며 "1인가구 고객들의 경우 배달 가능 금액만큼 주문을 할 경우 양이 너무 많아지기 때문에 간편하게 요리를 해서 식사나 안주를 해결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bhc
사진=bhc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치매 예방 앞장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치매 예방을 위한 활동에 앞장섰다.

bhc에 따르면 해바라기 봉사단 4기 1조는 지난 24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복지단체 사단법인 세상아이에서 '기억상자'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세상아이의 '기억상자'는 색칠공부책, 도미노, 실뜨기 실, 주사위 놀이 등으로 구성된 손놀이 키트다. 어르신들이 손을 움직이며 뇌를 자극하는 과정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고 발병 시기를 지연하기 위한 용도로 개발됐다.

이번 활동은 어르신들 인지능력 강화 및 단계별 성취를 통한 정서 안정 기여는 물론, 치매 예방 중요성에 관한 사회적 관심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봉사 당일 단원들은 운동화 끈 묶기 연습, 글씨 쓰기, 색칠하기 등이 가능한 색칠공부책을 제작하고, 도미노, 실뜨기 실, 주사위 놀이용 손수건, 주사위, 게임 말 등을 제작해 완성했다.

사진=풀무원 푸드머스
사진=풀무원 푸드머스

풀무원푸드머스, 국제한식조리학교와 MOU 체결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한식조리사 양성 교육기관인 국제한식조리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산업 현장 연구 및 재학생들의 실무교육 촉진과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동의 취지에 맞춰 양 기관이 지식과 기술 등의 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상호 발전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 교육과정을 함께 개발하고 추진한다. 이와 함께 시설·기자재 및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학술정보 및 간행물 교환, 각종 문화 행사 상호 초청, 지역 농산물 유통 및 지역 외식·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등을 이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