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 타임빌라스, 오픈 1주년 행사... 쿠팡, '착한상점'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 타임빌라스, 오픈 1주년 행사... 쿠팡, '착한상점' 오픈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2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에서 고객들이 벨리곰을 구경하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5월1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에서 고객들이 벨리곰을 구경하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 타임빌라스, 오픈 1주년 행사

타임빌라스가 오픈 1주년을 맞아 9월 1일부터 고객들이 이색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함께 상품 할인행사, 팝업스토어 등을 준비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타임빌라스점을 방문한 가족 고객들이 자연 경관을 즐기면서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9월 4일 잔디광장에서는 TV 프로그램 펜텀싱어 시즌 1~3 파이널 진출자들이 뭉친 '4팬덤즈'의 팝페라 콘서트 '오버 더 타임빌라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9월 11일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등 디즈니 영화들에서 사랑받은 주제가를 중심으로 뮤지컬 갈라쇼 등의 공연도 선보인다. 

또한 뮤지컬 갈라쇼 뿐만 아니라 12명의 디즈니 프린센스와 겨울왕국의 엘사, 안나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 생활용품, 뷰티용품들을 판매하는 디즈니 '프린세스 팝업스토어(9월2~15일)'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상품 외에도 포토존 등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도 함께 구성한다. 이외에도 9월 18일에는 타임빌라스점만을 위한 대형 뮤지컬쇼인 김문정 감독의 '하모니 오브 타임빌라스' 등을 선보이는 등 가족 고객들을 위한 이색적인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상품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우선 9월 4일까지 점 행사장에서 해외명품 브랜드의 '빈티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해외명품 세컨핸드' 상품전과 함께 '에트로', '무스너클'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해외명품 대전을 진행한다. 또한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라코스테 스페셜 세일(9월5~15일)'과 더불어 '데상트 그룹대전(9월5~15)’에서는 인기 상품을 30~60% 할인 판매하며, 닥스·헤지스 최종가전(9월16~22)',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도 만나볼 수 있다.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말보 몬스테라', '필로덴든론' 등의 희귀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식집사 페스티벌' 팝업스토어를 '가든 마켓 형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9월 18일까지 타이거 우즈, 리키 파울러 등 유명 PGA/LPGA 선수들이 선호하는 미국 골프백 전문 브랜드인 '베셀' 팝업스토어도 만나볼 수 있다. 

'착한상점' 이미지. 사진= 쿠팡
'착한상점'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착한상점' 오픈

쿠팡이 전국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강화를 위해 관련 전문관인 '착한상점'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착한상점'은 마케팅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쿠팡이 중소상공인과 진행한 상생 기획전들이 포괄적 개념의 '기획전' 하위 카테고리에 배치되던 것과 다르게 '착한상점'은 별도의 상위 판매 페이지로 개설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전국 중소상공인이 경쟁력 있는 자사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다. 여성기업, 창업기업, 사회적 기업 등 온라인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각 계층의 중소상공인도 1800만명에 가까운 쿠팡 활성 고객에게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전망이다.

쿠팡은 현재까지 정부 및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쿠팡은이번 '착한상점' 오픈을 통해 기존의 협업 강화는 물론 쿠팡 자체적인 소상공인 대상 상생 활동을 확대해 상생과 성장 지원이라는 '착한상점'의 의미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 외관. 사진= 이랜드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 외관. 사진= 이랜드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아트 페스티벌' 참가

이랜드갤러리가 헤이리 예술마을의 예술축제인 헤이리 판 아트 페스티벌에 발맞춰 다양한 기획전시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랜드갤러리 A관에서는 10월 9일까지 한중 작가 초대전이 열린다. 리바오쉰(중국)과 제미영(한국) 작가의 작품이 연속 전시된다. 9월 1일부터 9월 12일까지 영화 스튜디오 B관에서는 난장판 미디어 아트전이 열린다.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 김창겸 등 작가 5인의 전시로 거대한 촬영소 내부가 아름다운 미디어 아트로 채워진다.

9월 1일부터 10월 9일까지 이랜드갤러리 B관에서 진행되는 헤이리 ACA 아트페어(Arising Contemporary Artists)도 주목할만 하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ACA 아트페어는 총 1723m²(520평) 규모의 전시공간에서 회화, 조각, 판화, 미디어 등 30~40인의 작가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미술 행사인 키아프(KIAF) 시즌에 맞춰 열리는 위성행사로 헤이리 마을에서 유망작가를 미술애호가에게 소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 

다양한 기획 전시뿐만 아니라 볼거리 가득한 풍성한 체험 콘텐츠도 준비했다.

9월 1일부터 3일까지 이랜드갤러리 A, B관 연결 통로에서는 우현아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9월 25일부터 이랜드갤러리 B관에서 헤이리 국제 음악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미지. 사진= 시몬스침대
시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미지. 사진= 시몬스침대

 

시몬스, 카톡 선물하기서 숙면 아이템 할인

시몬스가 추석을 맞이해 9월 12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숙면 아이템을 최대 33% 할인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부터 프리미엄 토퍼 매트리스인 'N32 토퍼 매트리스', 그리고 '뷰티레스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까지 약 50여가지 숙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접속 후 상단 검색창에 '시몬스'를 입력하거나, 홈 상단 '브랜드' 탭의 '리빙·주방·꽃배달' 테마에서 '가구·DIY'를 선택해 찾을 수 있다.

이 밖에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 모델인 ▲자스민 ▲바이브 ▲퓨전 ▲허브 ▲탠저린 ▲레이븐 등도 3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각 매트리스 별로 싱글(SE), 슈퍼싱글(SS), 퀸(QE), 라지킹(LK) 등 다양한 사이즈를 구비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SSG닷컴 '하반기 럭셔리페어' 행사 배너. 사진= SSG닷컴
SSG닷컴 '하반기 럭셔리페어' 행사 배너. 사진= SSG닷컴

 

쓱닷컴, 하반기 최대 명품 행사

SSG닷컴은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출시 1주년을 맞아 주요 실적을 공개하고,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주일간 하반기 최대 규모 명품 프로모션 '럭셔리 페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간 쓱닷컴은 매일 오전 0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SSG 개런티'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7% 쿠폰을 포함한 명품 카테고리 할인 쿠폰 3종을 발급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청구 할인도 최대 10%까지 추가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파격 할인 '타임딜'을 열어 럭셔리 상품 2종을 한정 수량 특가 판매한다. 행사 첫날인 29일 '골든구스 슈퍼스타 실버탭 스니커즈', '생로랑 모노그램 카드지갑'을 시작으로 '프라다 토트백'과 '메종 마르지엘라 스니커즈'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특집 방송도 진행한다. 29일 오후 9시에는 '보테가 베네타', '막스마라', '몽클레어' 등 인기 명품을 최대 7% 할인 판매한다. 다음달 1일에는 '르메르', '아미' 등 MZ세대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구매 인증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나이키X자크뮈스' 상품을 증정한다.

'르블랑페이우' 이현이 모델 컷. 사진= 롯데홈쇼핑
'르블랑페이우' 이현이 모델 컷.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 FW 신상품 주문액 20%↑

롯데홈쇼핑은 패션 성수기를 앞두고 15일부터 단독, 신규 브랜드의 FW시즌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한 결과, 지난해 보다 주문액이 20%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23일 그랜드 론칭을 진행한 자체 브랜드 'LBL'은 시그니처 아이템인 '캐시미어 니트'를 비롯해 재킷, 수트 셋업 등 주력상품을 130분 간 선보여 당일 방송에서만 약 2만 세트가 판매됐다. 

'라우렐'도 15일 론칭 방송에서 2만 건의 주문을 기록했다. 한정 수량으로 기획한 '수트 셋업'은 7,000세트가 판매되며 매진을 기록했다. '조르쥬레쉬'도 20일 론칭 방송에서 시즌 신상품인 '자카드 니트 후드 케이프'가 1만 세트 이상 판매됐다. 

모델 이현이를 내세운 신규 브랜드 '르블랑페이우'는 TV방송 론칭에 앞서 19일, 25일 양일간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를 통해 선론칭을 진행했다. 오픈마켓 및 패션 플랫폼에 동시 송출돼 시청자 수만 1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상품개발부문장은 "이달 중순부터 진행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 FW시즌 론칭이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브랜드 리뉴얼', '셀럽 모델', 'MZ세대 특화 라인' 등 이번 시즌 전략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고무적이며, 추석 이후 본격적인 가을 시즌에 맞춰 아우터 등 시즌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 2022년 가을겨울 신상품 모델 컷 모음.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2022년 가을겨울 신상품 모델 컷 모음.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 자체 패션 브랜드 FW 신상품 선봬

현대홈쇼핑은 라씨엔토·모덴·이상봉에디션·고비 등 4개 자체 패션 브랜드의 가을·겨울 패션 대표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현대홈쇼핑이 2017년 첫 자체 브랜드(PB)로 선보인 '라씨엔토'는 대중성 강화를 위해 모델 겸 영화배우 이영진을 새로운 브랜드 뮤즈로 발탁했다. 다음 달 14일 오전 8시 15분 현대홈쇼핑에서 방송 예정인 '론칭 특별전'에서는 다양한 패턴의 니트 케이블을 조합한 '알파카 블렌디드 펄버튼 가디건', 두 가지 무드로 연출 가능한 '리버시블 점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 자연소재를 혼합한 프리미엄 소재 아이템을 이번 시즌 동안 대거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 전문그룹 한섬과 협업한 '모덴'은 아이템 수를 지난 봄·여름 시즌보다 2배가량 늘려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 가을 대표 상품은 페미닌 무드를 살린 '트위드 가디건 스커트 세트'와 '해리스 트위드 자켓'이다.

또한, 국내 대표 디자이너 이상봉과 협업해 탄생한 '이상봉에디션'은 '디 오리지날(THE ORIGINAL)' 컬렉션을 선보인다. 올 가을에는 지난 봄·여름 시즌에 매출 60억원을 돌파한 대표 상품 '폰테팬츠'에 전통 문창살에서 영감을 받은 레이스를 가미한 '아트 레이스 팬츠'를 새롭게 출시한다.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플라워 프린트와 절개 라인에 레이스를 덧댄 '아트 레이스 셔츠'도 함께 선보인다.

몽골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는 지난해보다 아이템 수를 30% 확대한다. 특히, 고난이도의 편직 기술이 필요해 일반 캐시미어 니트 생산량의 4%에 불과한 '실크 캐시미어' 라인을 대거 선보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