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이랜드-오아시스마켓, '킴스오아시스' 내달 오픈... 롯데마트, 국내산 돼지고기 할인 外
상태바
[시경Today] 이랜드-오아시스마켓, '킴스오아시스' 내달 오픈... 롯데마트, 국내산 돼지고기 할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8.3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리테일 오아시스 사업제휴협약체결. 사진= 이랜드
이랜드리테일 오아시스 사업제휴협약체결. 사진= 이랜드

 

이랜드-오아시스마켓, '킴스오아시스' 내달 오픈

이랜드리테일이 전문 새벽배송업체 오아시스마켓과 협업해 운영하는 킴스오아시스 몰을 다음 달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킴스오아시스는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유통시장 혁신을 위해 만든 브랜드다. 오프라인 유통 기업과 새벽배송 이커머스 기업이 연합해 브랜드를 내놓은 국내 첫 사례다.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을 하나의 브랜드로 선보이면서 온-오프라인 영역을 동시에 공략한다.

특히,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은 이번 협업을 통해 비대면 새벽배송 서비스로 더 폭넓게 고객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 다년간의 산지 개발로 확보한 고품질의 합리적인 신선 상품과 유명 맛집 콜라보 전문 브랜드 ‘오프라이스’ 상품 및 직수입 공산 상품들을 오아시스마켓의 흑자 새벽배송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킴스오아시스는 오아시스마켓이 대표 상품으로 삼아온 친환경, 유기농 상품들도 함께 판매한다. 이를 통해 상품군을 넓혀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한다. 

상품군과 고객층의 확장을 통해 서비스 규모가 커지지만, 효율성 또한 증대된다. 양사는 킴스오아시스를 함께 운영하면서 복잡한 유통 구조를 최대한 단순화해 효율화를 극대화한다.

특히, 각 사는 장보기 온라인 새벽배송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는 물류비용을 각 사의 노하우를 결합하여 효율화 함으로써, 해당 부분의 이익을 소비자들에게 돌려 더욱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된다.

이랜드리테일의 폭넓은 상품 소싱 및 개발 노하우와 오아시스마켓의 ‘합포장’ 역량을 통합 적용해 새벽배송 서비스의 규모를 키우면서도 효율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킴스클럽의 온라인 플랫폼은 킴스오아시스 플랫폼으로 통합한다. 킴스클럽의 차별화 강점인 산지 직거래 신선식품과 직수입 공산 상품과 함께 오아시스 플랫폼의 강점인 초신선 유기농 신선 상품군을 강화해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은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연합 시스템을 구축,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킴스오아시스' 오프라인 스토어는 29일 뉴코아 강남점 킴스클럽 매장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했다. 

이랜드리테일 전체 매장 중 최고 매출을 기록 중인 강남 뉴코아 킴스클럽 오프라인 고객들에게 오아시스마켓의 차별화 강점인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국내산 돼지고기를 고르는 고객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국내산 돼지고기를 고르는 고객의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국내산 돼지고기 할인

롯데마트는 소비자들의 추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추석 연휴가 끝나는 12일까지 국내산 삼겹살·목심을 최대 36%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마트 축산팀은 이번 할인행사를 위해 올해 7월부터 전국 공판장을 통해 100톤 이상의 물량을 사전 확보했다. 또한 롯데마트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원물을 가공하여 유통단계를 줄이며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임정원 롯데마트 돈육 MD(상품기획자)는 "엔데믹 후 처음 맞는 명절임에도 추석 장보기가 부담스러운 요즘, 국민 음식인 한돈 삼겹살·목심은 온가족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맛있는 돼지고기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톡딜 베이비페어 이미지. 사진= 카카오톡
톡딜 베이비페어 이미지. 사진= 카카오톡

 

카카오톡 쇼핑하기, '2022 톡딜 베이비페어'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9월 1일까지 '톡딜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톡딜 베이비페어'는 쇼핑하기의 대표적인 언택트 행사로, 79시간 동안 초특가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톡딜을 활용해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 개의 유명 유∙아동 브랜드가 참여하며 약 140개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주요 브랜드로는 하기스, 폴레드, 일동후디스, 베베숲, 잉글레시나, 보르르 등으로 유모차, 카시트 등 고단가의 육아용품도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톡딜 베이비페어 전용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매일 오후 5시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일별 중복 발급도 가능하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와도 함께 진행한다. 30일 오전 10시부터 80분 동안 하기스, 일동후디스, 폴레드, 케피, 핑크퐁 등 키즈 생필품부터 완구까지 다양한 유∙아동 상품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생생한 제품 정보는 물론, 실시간으로 상품 궁금증을 해결하고 육아 꿀팁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 라이브 진행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2장 추가 제공한다.

'추석 패션 세일' 이미지. 사진= 쿠팡
'추석 패션 세일'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추석 패션 세일’

쿠팡이 단 이틀 추석 패션 세일 행사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30~31일 이틀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복, 핸드백, 주얼리, 시계 등 추석 관련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고마운 마음을 전하거나 자기자신을 위해 추석선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예정이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 메인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이번 행사에 소개된 상품은 모두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추석을 맞아 '2022 추석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9월 12일까지 운영되는 '추석 선물관’에서는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제품별, 가격대별 맞춤 선물세트와 산지에서 신선하게 배송되는 판매자 직송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추석 준비관'에서는 한복과 용돈봉투를 비롯해 송편, 과일 등 명절 음식까지 명절 준비를 위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SSG X 칼팍 여행위크'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 X 칼팍 여행위크'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칼팍' 공식 스토어 오픈

SSG닷컴이 30일 한진관광의 럭셔리 여행 브랜드 '칼팍(KALPAK)' 공식 스토어를 열고 이 날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SSG닷컴 칼팍 공식 스토어에서 대한항공 연계 여행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은 기존 칼팍에서 제공하는 수속 우대 서비스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이코노미, 프리스티지 등 고객 구매 좌석 등급에 따라 '프레스티지 체크인', '모닝캄 프리미엄 체크인' 카운터 무상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SSG닷컴은 30일부터 9월 4일까지 일주일 간 'SSG X 칼팍 여행위크'를 열고 프리미엄 여행 수요 공략에 나선다. 

대표 상품으로는 ▲숨겨진 파리의 럭셔리 With 르 브리스톨 파리 호텔 (6일) ▲싱가포르 센토사섬 자연을 담은 숲속 럭셔리 대저택 카펠라(5일) 등이 있다. 전 일정 모두 호텔 조식과 공항에서 호텔까지 차량 서비스를 제공한다. 르 브리스톨 호텔에서 머무는 파리 일정의 경우 미쉐린 스타 셰프와의 미식 여행, 루브르 박물관 개장 전 입장 등 다양한 체험 상품이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국내부터 동남아, 일본, 중국, 유럽, 미주·중남미, 태평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지의 여행 상품을 제안한다.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이나 여행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SSG X KALPAK 여행 위크'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는 고객을 추첨해 '한진관광 여행상품권', '웨스틴 조선 서울 디럭스 킹 1박 숙박권', '조선호텔 아리아 주말 저녁 식사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진관광 여행 상품을 3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경품으로 주는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