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 패션 업계도 펫미족 정조준
상태바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 패션 업계도 펫미족 정조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0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더, 반려견과 함께하는 걷기 여행 캠페인 전개
MCM, 메타지 가로수 오픈...펫팸족 참여 이벤트
BYC, 반려견용 쿨런닝·아르켓, 도그 컬렉션 눈길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걷기 여행 캠페인 행사 ‘아이더 댕댕이 로드’를 마련, 함께 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사진=아이더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걷기 여행 캠페인 행사 ‘아이더 댕댕이 로드’를 마련, 함께 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사진=아이더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천만을 넘어서면서 식품, 화장품은 물론 패션 업계도 반려동물을 자신처럼 아끼는 ‘펫미족’을 겨냥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먼저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걷기 여행 캠페인 행사 ‘아이더 댕댕이 로드’를 마련, 함께 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아이더 댕댕이 로드’는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누비는 걷기 여행 캠페인 아이더로드를 기반으로 특별 기획된 행사다. 반려견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고 반려견 산책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모집 규모는 반려견 기준 중소형견 40마리이며, 반려견 1마리당 견주 2명의 동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9월 18일까지 아이더 공식몰(k-village)에서 할 수 있다. 당첨자는 9월 23일에 발표된다.

‘아이더 댕댕이 로드’의 본 행사는 10월 9일 경기둘레길 여주 34코스에서 진행된다. 여주 34코스는 남한강을 따라 걷는 코스로 천혜의 경치와 평탄한 구간이 많아 편하게 걷기 좋다. 공원, 박물관, 테마파크 등 볼거리가 풍부하고, 편의 시설의 접근성이 높다. 코스 완주는 대략 2시간 남짓 소요된다.

반려견과 여주 34코스를 걷는 트레킹 외에도 수의사이자 동물행동전문가로 유명한 설채현과 함께 올바른 애견 산책 요령, 반려견과 교감 마사지 하는 법 등의 강연도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아이더로드 트레킹 패키지와 반려견 이름이 새겨진 아이더로드 네임택, 반려견과 추억을 찍은 포토 이벤트 ‘견생네컷’이 제공된다. 걷기 캠페인 중간에는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식사를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은 ‘반려동물’을 첫 주제로 공간을 꾸린 ‘mETA[Z] garosu(메타지 가로수)’ 오픈을 기념해 펫팸족과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의 참가팀을 9월 6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사진=MCM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은 ‘반려동물’을 첫 주제로 공간을 꾸린 ‘mETA[Z] garosu(메타지 가로수)’ 오픈을 기념해 펫팸족과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의 참가팀을 9월 6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사진=MCM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은 ‘반려동물’을 첫 주제로 공간을 꾸린 ‘mETA[Z] garosu(메타지 가로수)’ 오픈을 기념해 펫팸족과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의 참가팀을 9월 6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이벤트는 본격적인 가을 소풍 시즌을 맞은 펫팸족이 가깝고 편안한 도심 속 복합문화플랫폼에서 휴식을 취하며 반려견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메타지 가로수에서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에는 총 15팀을 초청한다. 이벤트는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펫 스페셜 코스’와 반려견 전용 코스식을 제공하는 ‘펫 스페셜 파인 다이닝 코스’ 등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 ‘펫 스페셜 코스’는 슈퍼모델 출신 반려견 전문 훈련사 김효진과 함께한다. 건강하고 성숙한 반려견 문화를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당일 현장에서는 반려견 성향 테스트와 맞춤 훈련, 심화 행동 교정, 독핏(Dog fit)을 활용한 반려견 근력, 균형 감각 강화 훈련 등을 진행한다. 보호자와 반려견의 유대감을 높이고, 반려견이 낯선 대상과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프리미엄 반려동물 레스토랑 ‘펫다이닝 맘마’와 함께 ‘펫 파인 다이닝’도 열린다. 천연 효소로 가수분해한 재료를 사용해 소화를 돕고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반려견 코스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스식은 양식과 한식 중 선택 가능하다. 메인 요리의 경우 양식은 스테이크, 한식은 비빔밥과 닭발곰탕으로 구성했다. 반려견의 알레르기 유무에 따라 보호자가 직접 재료를 고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벤트 참여는 9월 6일부터 12일까지 MCM KOREA 공식 인스타그램의 안내 게시물 링크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견종과 알레르기 정보, 기저질환 등 특이사항은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당첨자는 9월 13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한다. 동물 등록을 하지 않았거나 도사견, 맹견인 경우는 안전을 위해 신청이 불가하다.

BYC가 여름 시즌, 반려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동그람이’와 협업해 출시한 반려견을 위한 여름 기능성 제품 ‘보디드라이 반려견용 쿨런닝’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BYC
BYC가 여름 시즌, 반려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동그람이’와 협업해 출시한 반려견을 위한 여름 기능성 제품 ‘보디드라이 반려견용 쿨런닝’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BYC

반려동물을 위한 패션 아이템 출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BYC가 여름 시즌, 반려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동그람이’와 협업해 출시한 반려견을 위한 여름 기능성 제품 ‘보디드라이 반려견용 쿨런닝’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YC는 개가 사람보다 1~2도 체온이 높고, 몸에 땀구멍이 없어 여름철 무더위에 취약한점을 고려해 특수 제작한 접촉냉감 원단을 사용하여 반려견용 기능성 제품을 제작했다.

‘보디드라이 반려견용 쿨런닝’은 여름철 반려견에게 시원함과 청량함을 느끼게 해주고,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과 뛰어난 신축성으로 반려견의 활동성을 높여준다.

또한 복원력이 좋아 늘어날 걱정 없이 오래 입을 수 있으며, 물에 적신 쿨런닝을 입히면 초고속 드라이 기능으로 빠르게 증발하면서 몸의 열을 낮춰주어 더욱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반려견용 쿨런닝은 반려견의 행동 습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옷의 기능에 충실하게 디자인했다. 이 제품은 출시 나흘만에 온라인몰에서 전 색상 및 사이즈가 모두 품절되며 사람 내의와 비슷해 메리야스와 개를 혼합한 '개리야스'라는 별칭도 얻었다.

또한 지난 5월, ‘2022 케이펫페어 일산’ 행사에도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장에서도 준비한 상품이 모두 품절되는 기염을 보였다.

최근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은 22AW 시즌 반려견을 위한 옷과 액세서리, 그리고 홈 아이템이 포함된 컬렉션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아르켓
최근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은 22AW 시즌 반려견을 위한 옷과 액세서리, 그리고 홈 아이템이 포함된 컬렉션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아르켓

최근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ARKET)은 22AW 시즌 반려견을 위한 옷과 액세서리, 그리고 홈 아이템이 포함된 컬렉션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도그 컬렉션 라인은 책임 있는 울로 뜬 집업 점퍼, 업사이클 다운 퀼티드 재킷, 리사이클 소재의 레인 코트와 같이 아르켓의 시그니처 제품과 매칭 되는 의류 시리즈로 구성됐다. 액세서리로는 크롬 프리 레더 또는 나일론 소재의 스포티한 안전 가슴띠와 목줄을, 홈 아이템으로는 반려견 장난감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