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아웃도어 입을래?] 아이유·박보검·안효섭 FW 시즌 모델 격돌
상태바
[어떤 아웃도어 입을래?] 아이유·박보검·안효섭 FW 시즌 모델 격돌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9.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야크, 아이유와 카이 내세워 FW 스타일링 제안
아이더, 박보검과 장원영이 함께 한 FW 화보 공개
나우, 안효섭과 연우 함께 한 화보로 FW 경쟁 돌입
코닥어패럴, 정해인과 유튜버 캠핑한끼 협업 영상
에스파, 정호연 나선 스포츠웨어 FW 화보도 눈길
블랙야크는 전속 모델 아이유, 카이와 함께한 2022 가을·겨울 화보를 공개하고 하반기 주력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블랙야크
블랙야크는 전속 모델 아이유, 카이와 함께한 2022 가을·겨울 화보를 공개하고 하반기 주력 제품을 선보였다. 사진=블랙야크

본격적인 FW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패션 업계에 다양한 컬렉션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가을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시즌 제품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블랙야크와 아이더 등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FW 시즌을 겨냥한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하고 모델로 활동 중인 스타들의 화보를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블랙야크는 전속 모델 아이유, 카이와 함께한 2022 가을·겨울 화보를 공개하고 하반기 주력 제품을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에서 아이유와 카이는 편안하고 포근한 플리스와 깔끔한 실루엣의 다운 자켓을 감각적인 스타일링으로 선보였다. 플리스 코디로 아이유는 레깅스, 카이는 조거 팬츠를 선택해 사랑스러우면서도 자유분방한 무드를 살렸으며, 블랙 팬츠와 매치한 다운 자켓은 시크한 매력을 살려 코트처럼 입을 수 있는 장점을 한껏 부각시켰다.

화보 속 제품들은 블랙야크가 이번 FW 시즌 선보이는 ‘마카롱 플리스’와 ‘코트니 다운’ 시리즈다. 마카롱 플리스 시리즈는 캐주얼한 아웃도어룩과 일상 외출복 모두 연출하는데 활용도가 높은 플리스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플러스틱(PLUSTIC)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코트와 같은 깔끔한 실루엣과 다운의 보온성을 결합한 코트니 다운 시리즈는 내구성과 터치감이 좋은 경량 나일론 소재와 RDS 인증 구스 다운을 충전재를 적용한 경량 다운 자켓으로 구성됐다.

아이더는 모델 박보검과 장원영이 함께 한 2022년 FW 화보를 공개하고 젊은 감각의 역동적인 ‘요즘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했다. 사진=아이더
아이더는 모델 박보검과 장원영이 함께 한 2022년 FW 화보를 공개하고 젊은 감각의 역동적인 ‘요즘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했다. 사진=아이더

아이더는 모델 박보검과 장원영이 함께 한 2022년 FW 화보를 공개하고 젊은 감각의 역동적인 ‘요즘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했다. 화보 속에서 박보검은 카리스마 있는 포즈와 표정으로 역동적인 아웃도어 스타일을 멋스럽게 표현했으며 장원영은 밝고 자신감 넘치는 분위기로 ‘요즘 아웃도어’만의 색다른 면모를 선보였다.

두 모델은 다채로운 컬러의 다운 자켓을 트레이닝 팬츠와 함게 매치해 멋스럽고 편안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표현하는 가하면, 시크한 무드가 돋보이는 플리스 자켓으로 올블랙과 올화이트 룩을 각각 선보이며 아이더의 22FW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시즌 아이더는 패션성을 더욱 강화하며, 네오 하이커(Neo-Hiker)와 크로스 플레이어(Cross-player) 라인 등 아웃도어와 일상을 넘나드는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을 전개한다.

가볍고 따뜻한 아웃도어 기술력을 트렌디한 디자인에 담은 다운 자켓부터 감각적인 분위기로 눈길을 잡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까지 다채로운 가을·겨울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나우(nau)는 전속 모델 안효섭, 연우와 함께한 2022 FW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포틀랜드를 옮겨 놓은 듯한 공간을 배경으로 풍요로운 자연과 세련된 도시의 삶이 공존하는 어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두 모델의 모습을 포착하는데 초점을 뒀다. 사진=나우
나우(nau)는 전속 모델 안효섭, 연우와 함께한 2022 FW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포틀랜드를 옮겨 놓은 듯한 공간을 배경으로 풍요로운 자연과 세련된 도시의 삶이 공존하는 어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두 모델의 모습을 포착하는데 초점을 뒀다. 사진=나우

이에 앞서 나우(nau)는 전속 모델 안효섭, 연우와 함께한 2022 FW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포틀랜드를 옮겨 놓은 듯한 공간을 배경으로 풍요로운 자연과 세련된 도시의 삶이 공존하는 어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두 모델의 모습을 포착하는데 초점을 뒀다.

화보 속 안효섭과 연우는 우븐부터 플리스, 코듀로이까지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소재의 제품을 다양하게 코디하며 아웃도어부터 일상까지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나우는 이번 FW 시즌 리사이클 나일론·폴리에스터, 물과 염료 사용을 줄인 가먼트다잉 등 친환경 소재와 공법이 적용된 주력 라인을 한층 다양한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예정이다.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나우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아노락, 조거 팬츠 디자인을 각 라인의 제품들에 적용했다. 여기에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해 입을 수 있도록 상의와 하의를 연계한 셋업 상품을 강화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은 배우 정해인과 유튜버 ‘캠핑한끼’가 협업한 ‘정해인의 리얼캠핑(Real Camping)’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코닥어패럴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은 배우 정해인과 유튜버 ‘캠핑한끼’가 협업한 ‘정해인의 리얼캠핑(Real Camping)’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코닥어패럴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은 배우 정해인과 유튜버 ‘캠핑한끼’가 협업한 ‘정해인의 리얼캠핑(Real Camping)’ 영상을 공개했다.

바쁜 일상 속 여유와 힐링을 테마로 한 이번 콘텐츠는 배우 정해인의 한끼 캠핑요리 ‘티본 스테이크’를 만드는 과정과 자연 속에서 음식을 즐기는 모습으로 채워졌다.

유튜버 캠핑한끼 특유의 ASMR 영상 컨셉을 살려 배경음악, 내레이션, 자막은 모두 배제했다. 빈 공간을 채운 것은 다소 서툴러도 장작을 패고 재료를 손질하고, 고기를 굽고 식사를 하기까지 정해인의 행동과 표정뿐이다. 그리고 담백하고 감각적인 요리 비주얼, 지글거리는 스테이크 굽는 소리, 잔잔한 자연풍광과 울창한 녹음이 여백을 메운다.

이번 영상을 제작한 ‘캠핑한끼’는 요리를 매개로 색다른 아웃도어 라이프를 제안하는 캠핑 유튜버이다. 본업인 사진작가 특유의 앵글과 자연광 활용이 돋보이는 콘텐츠로 호평을 받으며 21만여명의 국내외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영상 속 정해인이 착용한 한 벌의 의상은 코닥어패럴의 가을 주력제품 ‘포 레스트 아노락’ 상하의 셋업이다.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 반응이 높다. 스트링이 부착된 후드가 있어 날씨변화가 많은 아웃도어 활동에서 방풍효과가 뛰어나고, 세미오버핏 실루엣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전면부 빅 사이즈 포켓으로 외부활동에 실용성을 더했다. 팬츠는 스트레치가 잘 되는 나일론 우븐 원단으로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컬러는 블랙, 오렌지, 민트 그린 3가지이다.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는 글로벌 엠베서더 에스파와 함께한 2022 FW 모노그램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엠엘비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는 글로벌 엠베서더 에스파와 함께한 2022 FW 모노그램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엠엘비

한편 아웃도어 브랜드와 함께 스포츠웨어의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스타 화보들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먼저 F&F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는 글로벌 엠베서더 에스파와 함께한 2022 FW 모노그램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MLB Winter VIP Ticket’ 컨셉으로 뉴욕에서의 화려한 일상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의 겨울 스타일링을 담아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버추얼 스튜디오(virtual studio)에서 진행된 화보 촬영에서는 가상 배경을 LED월에 투영해 뉴욕의 모습을 실감나게 구현했다.

다양한 MLB 모노그램 아이템을 착용한 화보 속 에스파 4인은 뉴욕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고 자유롭게 거리를 누비며 인증샷을 남기는 등 화려한 셀럽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했다.

MLB의 프리미엄 라인인 모노그램은 이번 22FW 시즌 스웨터 풀오버를 시작으로, 맨투맨, 원피스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닝닝이 착용한 풀오버 스웨터는 MLB만의 모노그램 패턴이 럭셔리하고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해주며, 오버핏으로 편안하고 캐주얼하게 착용 가능하다.

아디다스도 2022 FW 시즌을 맞아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FW스포츠웨어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탑모델에서 세계적인 배우로 급부상한 정호연, 축구계 떠오르는 샛별 잉글랜드 축구 선수 주드 벨링엄, 넘치는 흥으로 체조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미국 체조선수 니아 데니스 등의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아디다스
아디다스도 2022 FW 시즌을 맞아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FW스포츠웨어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톱모델에서 세계적인 배우로 급부상한 정호연, 축구계 떠오르는 샛별 잉글랜드 축구 선수 주드 벨링엄, 넘치는 흥으로 체조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미국 체조선수 니아 데니스 등의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아디다스

아디다스도 2022 FW 시즌을 맞아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FW스포츠웨어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톱모델에서 세계적인 배우로 급부상한 정호연, 축구계 떠오르는 샛별 잉글랜드 축구 선수 주드 벨링엄, 넘치는 흥으로 체조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미국 체조선수 니아 데니스 등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원 마일 웨어는 물론, 스포츠 액티비티에서도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여성 대표 아이템으로 선보인 ‘하프 집 드레스’는 코발트 블루 컬러에 박스형 미디 컷 디자인으로, 중앙에 블랙 프런트 지퍼를 더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액티브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남성 대표 아이템으로 출시된 화이트 컬러의 ‘하프 집 점퍼’와 그레이 컬러 ‘플리츠 팬츠’는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을 완성해 준다. 그중 하이넥 디자인의 블랙 지퍼 디테일과 슬림핏 팬츠의 조화가 패셔너블한 느낌을 준다.

그 외에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은 ‘블랙 크롭 집업 탑’과 ‘타이즈 세트’, 아디다스의 3-스트라이프와 로고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클래식 롱 슬리브 리스 티셔츠와 3-스트라이프 커프 팬츠(Three stripes cuffed pants)도 눈길을 끄는 아이템 중 하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