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사들 유통망 확장 총력... "화장품 성수기 시작 3월 정조준"
상태바
국내 화장품사들 유통망 확장 총력... "화장품 성수기 시작 3월 정조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16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모리, 베스트셀러 올리브영 오프라인 입점
티르티르, 시코르 2개 매장과 오늘의집 판매 시작
더마펌, 티웨이항공 기내 면세점 입점 특가 이벤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3월을 겨냥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유통망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티르티르 3.더마펌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3월을 겨냥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유통망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사진=1.토니모리 2.티르티르 3.더마펌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 3월을 겨냥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유통망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그동안 주춤했던 오프라인 유통과 면세점 등 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매장 입점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는 것.

먼저 토니모리는 베스트셀러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를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 시켰다고 15일 밝혔다.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는 출시와 동시에 ‘겉은 보송하게 속은 촉촉하게’라는 의미의 ‘겉보속촉 틴트’로 불리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토니모리의 베스트셀러다. 지난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 되기도 했다.

이번에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는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 색상은 2024년 SS시즌 신규 컬러 12호 애프터코랄과 13호 쿨로지를 포함한 01호 베리슈, 02호 너티크림, 04호 로즈타르트, 05호 모브브루, 07호 애플팝, 08호 로지모카, 10호 핫시나몬, 11호 윈터뱅쇼 등 총 10가지다.

다채로운 10가지 색상은 웜톤, 쿨톤 등 피부 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세분화돼 개인마다 선호하는 컬러와 데일리 무드에 맞춰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립 베이스 컬러와 포인트 컬러를 다르게 레이어링해 사용하면 더욱 분위기 있는 립을 연출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애정을 받고 있다.

토니모리는 이번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기념해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니모리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겟잇틴트 워터풀 버터’ 오프라인 구매 인증을 하면, 이벤트 참여자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최근 출시한 ‘겟잇틴트 글레이즈 밤’을 증정한다.

티르티르와 티르라이프는 각각 시코르와 오늘의집에 입점하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은 각 브랜드의 특성과 소비자층에 맞는 판매 채널과의 매칭으로 선정됐다. 티르티르 제품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좀 더 가깝게 만나볼 수 있도록 뷰티 편집샵 ‘시코르’에 입점,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플랫폼 ‘오늘의집’에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티르라이프 제품들을 입점한다.

티르티르는 15일, 신세계 뷰티 편집숍 시코르의 오프라인 매장인 강남점과 홍대점에 입점했다. 매장에는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물광 라인’부터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 ‘마스크 핏 톤업 라인’ 2종, 작년 12월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 1,250만 개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쿠션 라인’ 5종 등 티르티르의 인기 제품들이 입점됐다.

이를 기념해 티르티르는 말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이번 시코르 입점에는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마스크 핏 톤업 크림’이 국내 최초 공개 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집들이, 사진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콘텐츠와 커머스, 시공 등 홈서비스 영역까지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에는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클린 라이프 제품을 선보이는 티르라이프의 스테디셀러 품목 ‘클린 케어 라인’과 베스트셀러 ‘디어 코튼 생리대 라인’ 등 총 40종이 입점 된다.

더마펌은 티웨이항공 국제선 기내 면세점에 ‘더 펩타이드 라인 2종’이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신규 입점 품목인 ‘더 펩타이드 링클 세럼’, ‘더 펩타이드 퍼밍 크림’은 대표 안티에이징 성분이자 브랜드 5대 핵심 기술 중 하나인 펩타이드를 활용한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더마펌 자체 연구소인 ‘펩타이드 LAB’에서 직접 정제, 합성한 ‘히알-리프트 펩타이드’ 등의 99% 고순도 펩타이드가 피부 노화 징후를 다각도로 관리해 준다.

그중 촉촉한 제형으로 건조한 기내 보습 케어에 좋아 승무원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더 펩타이드 링클 세럼’은 피부 속 10층까지 빈틈없이 탄력을 채우며 미래 주름 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해당 제품은 ‘2023 인터참 코리아 X 민텔 트렌드 어워드’ 뷰티 RX 부문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며 출시 전부터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성분과 효능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더마펌은 기내 면세점 입점을 기념해 2월 한 달간 티웨이항공 국제선 한정 더 펩타이드 라인 2종을 단독 특별가로 판매하는 기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