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 이색 '굿즈'로 시선 집중... 일석이조
상태바
화장품 업계, 이색 '굿즈'로 시선 집중... 일석이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보레이션 통해 굿즈 개발, 프로모션
어노브, 한정 굿즈 품절 열풍에 재출시
단하와 콜라보한 아이소이, 굿즈 공개
닥터포헤어, 스페셜 굿즈 매트 출시로 관심
그동안 주력 제품 판매를 위한 증정품으로 활용돼 왔던 콜라보 한정판 굿즈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굿즈를 받기 위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주객전도’ 현상이 나타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어노브 2.닥터포헤어 3.아이소이
그동안 주력 제품 판매를 위한 증정품으로 활용돼 왔던 콜라보 한정판 굿즈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굿즈를 받기 위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주객전도’ 현상이 나타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어노브 2.닥터포헤어 3.아이소이

그동안 주력 제품 판매를 위한 증정품으로 활용돼 왔던 콜라보 한정판 굿즈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며 굿즈를 받기 위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주객전도’ 현상이 나타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가 지난해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브랜드 한정 굿즈 ‘마이크로 백 에디션’을 최근 재출시했다고 밝혔다.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재출시에 나선 것.

어노브의 ‘마이크로 백’은 브랜드만의 아이코닉한 무드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지난해 10월 출시 7일 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반달 모양의 거울을 부착해 높은 활용도를 갖췄으며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이 함께 구성돼 마이크로 백, 키링, 백참, 파우치 등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어노브는 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올리브영 온라인몰 단독 특별 기획전에서 ‘마이크로 백 에디션’을 다시 한 번 선보인다. 해당 기획세트는 고급스러운 우디 플로럴향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 웜페탈 대용량과 고영양 단백질 에센스인 실크 오일 에센스, 마이크로 백으로 구성됐다.

닥터포헤어는 스페셜 굿즈 ‘배스 매트’를 내놓으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정판 굿즈 ‘배스 매트’는 하루의 시작과 끝을 담당하는 욕실 소품으로 닥터포헤어의 핵심 가치인 ‘Joy of Shampooing(샴푸하는 즐거움)’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포근함이 감도는 웜 아이보리 바탕에 브랜드 상징 컬러인 레드로 새긴 슬로건 문구는 브랜드만의 위트 있는 감성을 표현했으며, 세탁 가능한 워셔블 소재로 실용성을 높였다.

해당 굿즈 역시 29일까지 진행되는 올리브영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10년간 축적된 자사 두피케어센터의 임상 데이터와 기술력으로 탄생한 두피 안티에이징 헤리티지 샴푸의 세 가지 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획세트를 비롯해 ‘폴리젠 오리지널’, ‘폴리젠 바이오-3’ 등 다양한 두피케어 솔루션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배스 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밖에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헤리티지 샴푸 트라이얼 3종 키트’를 제공한다.

아이소이는 패션 브랜드 단하와의 콜라보를 진행하고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아이소이는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는 브랜드 캠페인 ‘민낯을 드러내자’의 메시지를 확산하고, 콜라보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굿즈는 단하의 시그니처 패턴이 담긴 헤어 스크런치로 물레금(단청), 청당초문, 거북문까지 총 3종이다. 물레금 문양은 화재와 잡귀를 막아주는 상징적 의미를, 청당초문은 고난을 이겨내는 삶의 연속성을, 마지막으로 거북문은 거북이 등껍질 모양과 같은 문양으로 장수와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이소이의 콜라보 한정 굿즈는 ‘잡티세럼X단하 기획세트’을 구매하는 모든 이들에게 선착순 제공된다. 잡티세럼 기획세트는 2월 22일 올리브영을 통해 선론칭됐다. 아이소이 자사몰에서는 브랜드 뮤즈 김민하와 함께한 브랜드 화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이소이는 판매 수익금 일부를 자립준비 청소년의 안정적인 독립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