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통해 효과 입증"... 항노화 케어 경쟁 돌입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임상 통해 효과 입증"... 항노화 케어 경쟁 돌입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신제품들
미샤, 레티놀 성분 더한 안티에이징 케어
구달, 피오니 펩타이드 담은 기능성 제품
메디앤서, 슬로우에이징 트렌드 겨냥 앰플
닥터지, 레오제이와 협업 모공 탄력 솔루션
울트라브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획세트
잇츠스킨·구달, 올리브영 한정 기획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2월 4주차에는 안티에이징 기능을 강조한 특화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임상을 통해 효능도 입증했다. 이와 함께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한정 기획 세트들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미샤 2.구달 3.메디앤서 4.닥터지
2월 4주차에는 안티에이징 기능을 강조한 특화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임상을 통해 효능도 입증했다. 이와 함께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한정 기획 세트들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미샤 2.구달 3.메디앤서 4.닥터지

2월 4주차에는 안티에이징 기능을 강조한 특화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이와 함께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한정 기획 세트들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에이블씨엔씨 브랜드숍 미샤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특징인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앰플&크림(이하 보랏빛 레티놀 앰플&크림)’을 선보였다.

레티놀샷은 순수 레티놀과 레티놀 부스팅 성분, 피부의 3대 구성 성분인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의 조합으로 유효성분을 더욱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해주는 강력한 활성 성분이다. 다루기 까다롭고 민감한 순수 레티놀을 먼저 캡슐로 감싸고 리포좀화한 더블 캡슐레이션 공법을 적용해 피부 자극은 줄이고 효능은 높였다.

피부과학연구소 임상 결과에 따르면, 보랏빛 레티놀 앰플과 크림을 함께 사용시, 제품 사용 4주 후 피부 나이 지수가 5세 어려지는 것이 증명됐다. 또한 팔자주름과 3중 피부 탄력 개선, 안색 개선, 팔자부위 채움(리프팅) 개선, 안티에이징 등 5대 노화 흔적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샤는 '미샤와 함께 일상의 아름다움을 시현하다'를 주제로 미샤를 오랫동안 사용해온 실제 모녀 고객 5팀을 선정해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가치와 함께 각자의 일상과 개성을 담아낸 화보도 공개했다. 모델로 활약한 모녀 고객 5팀은 화보 공개와 함께 미샤의 신제품 보랏빛 레티놀 앰플&크림을 미리 사용해본 리얼한 후기를 전달한다.

클리오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은 노화의 대표적인 징후 중 하나인 피부 밀도 저하와 주름 케어에 도움을 주는 ‘피오니 펩타이드 주름 흔적 앰플&크림’을 내놓았다. 구달만의 주름 케어 레시피로 작약꽃 추출 식물성 단백질과 피오니 펩타이드 5종이 포함된 제형이 안티에이징 케어를 도우며, 제품별 인체적용시험까지 완료해 주름 케어 기능성 제품임을 증명했다.

피오니 펩타이드 주름 흔적 앰플 4주 사용 시, 사용 전보다 피부 리프팅 8.25%, 피부 치밀도 2.68%, 피부 탄력 5.52%, 피부 보습 8.33% 개선 되는 효과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증명됐으며, 농밀한 단백질 앰플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힘없는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해 준다.

크림 역시 피부 결 밀도(촘촘함)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사용 전보다 한쪽으로 치우쳐진 결 방향 2.83%, 결 밀도(촘촘함) 3.03% 개선 되는 결과가 나왔으며, 단백질 크림 텍스처를 벨벳처럼 피부에 도포 시 부드럽게 녹아들며 피부를 감싸는 영양감을 느낄 수 있다.

삼양사의 더마 바이오 브랜드인 메디앤서는 슬로우에이징에 특화된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을 출시했다. 더마 바이오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 피부과학)와 바이올로지(Biology, 생물학)의 합성어로, 바이오 기술력과 피부 분야 전문성이 융합된 메디앤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의미한다.

이번 신제품은 ‘나답게, 건강하게 시간의 흐름을 받아들이는 슬로우에이징 케어’라는 콘셉트 아래 46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홀리(holy)’와 7개월간 공동 개발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슬로우에이징 트렌드를 겨냥한 제품인 만큼 개발 과정에서 피부 보습, 탄력, 광채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성분 위주로 엄선해 담았다. 피부 진피층 구성 요소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을 배합한 ‘콜라겐 로직 콤플렉스’를 30% 함유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콜라겐은 피부 흡수에 용이한 500달톤(Da)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했다.

콜라겐 로직 콤플렉스에 리포좀(Liposome) 기술을 적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리포좀 기술은 3회에 걸쳐 보습 성분을 잘게 쪼개는 방식으로 피부 흡수율을 높인다. 또한 유효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되도록 메디앤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 기술까지 적용했다.

이외에도 피부 미백 관리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뿐만 아니라 비타민A(레티놀), 비타민B5(판테놀), 비타민C(아스코빅애씨드), 비타민E(토코페롤) 등 4가지 비타민을 함유해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을 돕는다.

이번 신제품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슬로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확인했다.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제품 사용 전후를 비교한 결과 사용 후 4주가 경과한 시점에 피부 보습 27.54% 개선, 모공 부피 21.85% 감소, 눈가 주름 깊이 14.12% 감소, 피부 탄력 7.13% 향상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

환절기 모공 케어 제품들도 확고한 성분을 강조한 제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120만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와 공동 개발한 ‘레드 블레미쉬 바쿠치올 포어젯’ 2종을 선보였다.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사용 가능한 저자극 데일리 모공 탄력 솔루션으로 해당 라인은 고운세상코스메틱이 독자 개발한 바쿠치올 PDRN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모공 탄력부터 피부 안색, 결까지 케어할 수 있다. 또한 모공보다 2,600배 작게 만들어진 2중 엑소좀 기술을 적용해 피부 겉과 속에 유효성분을 빠르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모공부터 피부 안색, 결까지 한 번에 케어하는 저자극 모공 탄력 솔루션으로, ‘레드 블레미쉬 바쿠치올 포어젯 크림’과 ‘레드 블레미쉬 바쿠치올 포어젯 세럼’ 2종으로 구성됐다.

모공 케어에 특화된 제품인 만큼 제품력 검증을 위해 ▲5일 만에 8중 모공 고민 개선 ▲기미, 잡티 흔적 개선 ▲사용 중단 7일 후까지 눈가 주름, 속·겉탄력, 리프팅, 속보습 개선 효과 지속 ▲4시간 더 숙면한 듯한 피부 안색, 손상된 장벽, 모공 면적, 모공 탄력 개선 등 12개의 모공 관련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한정 기획 세트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울트라브이 2.잇츠스킨 3.구달
한정 기획 세트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울트라브이 2.잇츠스킨 3.구달

한편 한정판 기획세트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울트라브이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신규 입점하면서 이데베논 앰플을 기본 구성으로 한 4종 기프트 패키지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선물이라는 플랫폼 특색에 맞춰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더불어 누구나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알찬 구성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4종 패키지는 이데베논 앰플 2개입과 이데베논 앰플2개입+크림1개, 이데베논 앰플3개입, 이데베논 앰플6개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잇츠한불의 대표 브랜드 잇츠스킨은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패드 감초줄렌’ 70+70매로 구성한 올리브영 한정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패드 감초줄렌’은 초밀착 되는 얇은 젤리 제형의 비건 시트로, 얼굴의 굴곡진 부분에도 들뜸 없어 자극으로 붉어진 피부를 급속으로 진정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한 번 사용으로 1초만에 수분 함량 181.29% 개선되는 초보습 패드로, 출시 이후 각종 뷰티 어워드에서 7관왕을 달성했다.

구달은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톤업 선크림’을 출시하면서 올리브영에서 1+1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화사한 핑크베이지톤의 제형이 백탁 없이 생기 있는 피부 톤 보정 효과를 가져다주는 생기톤업 선케어 제품으로, 자외선으로 인해 색소침착된 피부흔적까지 화사하게 커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주 어성초추출물이 함유돼 자외선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수분 가득한 10중 히알루론산과 판테놀이 함유돼 피부에 촉촉하게 밀착되고 자연스러운 물광 톤업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