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가치, 가성비 내세운 기획 제품... 틈새시장 공략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소장가치, 가성비 내세운 기획 제품... 틈새시장 공략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1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3주차 화장품 신상] 2월 틈새 공략 나선 기획 제품들
CNP, 나이스웨더와 콜라보레이션 기획 3종
닥터지, 맨즈 케어 올영픽 한정 기획 세트
헉슬리, 핑크 패키지 선물 기획 세트 론칭
어댑트·닐스야드 레머디스 신규 라인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틈새 공략을 위한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CNP 2.닥터지 3.헉슬리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틈새 공략을 위한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CNP 2.닥터지 3.헉슬리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틈새 공략을 위한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2월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함께 입점 브랜드의 올영픽 한정 기획 세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 협업한 기획 제품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올리브영에서 선보였다.

나이스웨더는 트렌디한 문화와 제품을 한 공간에서 소비할 수 있는 편집숍을 운영하는 브랜드로, 최근 MZ세대 고객 기반 확대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CNP의 마케팅 방향성과 부합된다고 판단돼 협업이 성사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내외부 요인으로 지친 피부에 맑은 광채와 보습을 선사하는 CNP 대표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제품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이 30ml 본품 3개가 포함된 총 90ml 용량의 ‘1+1+1 트리플 기획’으로 출시됐다. 대용량 구성과 함께 활용도 높은 나이스웨더 코듀로이 파우치까지 내장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줘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 사용하기 좋은 ‘뮤제너 피토 수딩 앰플’과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샷 크림’이 나이스웨더와의 협업을 기념해 넉넉한 용량의 1+1 구성으로 선보여졌다.

올영픽 제품으로 2월 한달간 할인 행사에 들어가는 ‘CNP X 나이스웨더 콜라보레이션’은 제품 패키지와 관련 행사 증정품에도 나이스웨더 특유의 청량한 블루 색상 디자인이 적용돼 소장가치를 높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2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올리브영 맨즈케어 올영픽(P!ck)’ 행사에 ‘레드 블레미쉬 포 맨’ 라인 한정 기획 세트를 내놓았다.

2월 한 달간 진행되는 올리브영 맨즈케어 올영픽(P!ck)은 연내 맨즈케어 프로모션 중 손에 꼽히는 대규모 행사다. 맨즈케어 올영픽 한정 기획 세트는 닥터지의 대표 남성 수분·진정 솔루션인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기획 세트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크림 기획 세트 총 2가지로 준비됐다.

민감한 남자 피부를 위한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기획 세트는 본품(150ml)에 같은 용량의 튜브형 제품과 미니어처 올인원 워시(30ml)를 더한 구성으로 출시됐다.

피부가 건조한 남성들에게 적합한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크림 기획 세트는 본품(150ml)에 튜브형(75ml)을 추가 증정품으로 구성해 보다 넉넉한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헉슬리는 카카오 선물하기 서비스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봄 선물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가정의 달 5월까지 만날 수 있는 이번 기획 세트는 기분 좋은 설렘을 안겨 줄 핑크를 메인 컬러로 러블리하면서도 로맨틱한 무드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베스트셀러인 ‘퍼퓸 핸드 크림’과 ‘시그니처 퍼퓸’, 립밤과 헤어 미스트 등 헉슬리 시그니처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면서도 성별과 연령에 구애 없이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을 선물 아이템으로 추천하고, 해당 제품 구매 시 리미티드 ‘하트 파우치’를 함께 증정한다.

한편 차별화된 제품력을 앞세운 신규 라인 출시도 관심을 모았다. 먼저 어댑트는 고기능성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풀리’를 론칭했다.

풀리는 친환경·클린 뷰티를 지향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이탈리아 브이 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 재활용 가능한 제품 용기와 패키지가 특징이다.

첫 제품인 ‘그린토마토 스킨케어 라인’ 4종은 그린 토마토 추출물을 주원료로 모공 탄력과 피지, 피부 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세안 단계에서 데일리 클렌저 혹은 팩으로 사용 가능한 그린 토마토 클레이 팩 클렌저, pH 밸런스 조절을 위한 약산성 그린토마토 토너, LHA&PHA 성분을 함유해 각질 필링 효과를 선사하는 그린토마토 세럼, 7종 모공 축소 및 모공 탄력 관리를 도와주는 그린토마토 크림 등 4종 구성이다.

세럼,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모공 부피 58.14%, 모공 면적 54.46%, 모공 깊이 50% 등 개선됐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새로운 신규 라인 출시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어댑트 2.닐스야드 레머디스
새로운 신규 라인 출시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어댑트 2.닐스야드 레머디스

영국 비건 오가닉 뷰티 브랜드 닐스야드 레머디스는 국내 첫 맨즈 라인으로 ‘인비고레이팅 스킨케어 세트 포 맨’을 내놓았다.

이탈리아 남부의 칼라브리아 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유기농 베르가못 에센셜을 활용해 겨울새 거칠어진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제품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케어 할 수 있는 토털 컬렉션으로, 페이셜 워시와 모이스처라이저, 헤어&바디워시로 구성됐다.

‘퓨리파잉 페이셜 워시’는 여성보다 유분기가 더 많은 남성 피부를 고려한 클렌저로,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과도하게 분비된 유분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세정해주어 말끔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에이지-디파잉 모이스처라이저’는 최대 48시간 동안 지속되는 수분력으로 피부 탄력 개선과 잔주름 케어에 탁월하다. 사용 시 얼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하듯이 발라주면 더 효과적이다.

마지막 ‘인비고레이팅 헤어&바디 워시’는 유기농 자몽과 베르가못, 월계수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모발과 바디 피부에 활력과 에너지를 선사하며, 신선하고 건강한 향으로 기분 좋은 목욕 시간을 만들어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