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설 연휴에도 화장품 시장 경쟁은 지속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설 연휴에도 화장품 시장 경쟁은 지속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08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주차 화장품 신상] 틈새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들
바닐라코, MLB와 콜라보 핑크 컬러 쿠션
샤넬, 플로랄 향 핸드크림 리미티드 에디션
미쟝센, 프로페셔널 라인 업그레이드 출시
토니모리, 괄사 디바이스 탑재 탄력 크림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2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에디션 등 소장가치 높은 신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바닐라코 2.샤넬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2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에디션 등 소장가치 높은 신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바닐라코 2.샤넬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2주차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리미티드 에디션 등 소장가치 높은 신제품들이 출시됐다.

먼저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는 다가오는 봄 시즌을 겨냥해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한정판 에디션으로 쿠션을 내놓았다.

'바닐라코 X MLB NY PINK 한정판 에디션’은 봄 시즌에 어울리는 화사한 느낌의 핑크 컬러로 디자인돼 더욱 특별하다. 케이스에 MLB만의 고급스러운 다이아 모노그램 패턴이 들어가 있어 소장 가치도 높였다.

이번 에디션은 'MLB NY PINK 에디션 쿠션 케이스 + MLB 핑크 퍼프'로 구성됐으며 별도로 리필 쿠션 구매가 가능해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다. 기존의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 모이스처 제품의 리필과 호환되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바닐라코는 2월 5일부터 19일까지 무신사에서 선론칭을 통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선론칭 기념 5~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상품에 추가로 적용 가능한 무신사 단독 15% 할인 쿠폰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MLB NY PINK 에디션 쿠션 케이스 + 리필 1개' 구매 시 에디션 제품과 함께 활용하기 좋은 핑크 파우치를, 'MLB NY PINK 에디션 쿠션 케이스 + 리필 2개' 구매 시 핑크 파우치와 베일 글로스 미니, 쿠션 퍼프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샤넬은 선물 시즌 최고의 아이템으로 ‘샹스 핸드크림’과 ‘샹스 오 땅드르 오 드 빠르펭’을 선보였다. '샹스 핸드크림'은 스파이시한 플로랄 향의 '샹스', 플로랄 프루티 향의 '샹스 오 땅드르', 그리고 플로랄 우디 향의 '샹스 오 후레쉬'까지 세 가지 샹스의 향을 담은 핸드크림 세트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편리한 튜브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탕 박스를 닮은 사랑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샹스의 향을 더욱 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다.

귀여운 라운드 보틀의 향수 ‘샹스 오 땅드르 오 드 빠르펭’은 밝고 자신감 넘치는 여성성을 표현한 플로랄 프루티 향이다. 쟈스민 앱솔루트와 로즈 에센스가 크리미한 화이트 머스크 노트와 어우러지며, 생기로 빛나는 감각적인 향이 특징이다.

제품은 100ml와 50ml를 비롯해 아담한 사이즈의 35ml까지 넓은 선택 폭으로 화이트 데이와 같은 기념일 선물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이와 함께 샹스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첫 번째 샤넬 모바일 게임 ‘샹스 더 게임(CHANCE THE GAME)’도 출시됐다. 4가지의 샹스 향을 표현하는 샹스 캐릭터와 함께 샹스(기회)를 잡는 미니 게임으로, 앱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헤어 브랜드 미쟝센은 프로페셔널 라인의 디자인과 내용물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 제품을 내놓았다. 거칠고 갈라지는 손상 모발용의 데미지 케어와 가늘고 힘없이 처지는 모발을 위한 볼륨 케어, 떡지고 기름진 지성 두피용의 스칼프 케어 3가지로 선보여졌다.

그중 데미지 케어 라인은 기존의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구성에 열보호와 손상 케어 기능을 넣은 크림 타입의 헤어 에센스를 추가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리뉴얼과 함께 샴푸 3종 전 품목을 무실리콘 처방으로 변경하면서도 기존 제품의 부드러운 사용감은 유지했다. 또한 장애,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됐다.

제품 개발 단계부터 시각장애인 및 저시력자로 구성된 유니버설 자문단이 참여해 샴푸 펌프 상단의 알파벳 ‘S’ 표기로 쉽게 표기 위치를 찾고 점자를 모르는 사용자도 제품을 구분할 수 있다.

토니모리는 얼굴 윤곽은 또렷하게 관리해주고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에 괄사를 부착한 ‘콜라겐 펩타이드 브이 핏 괄사 크림’을 출시했다.

12가지 임상테스트로 보습 및 주름, 탄력 등 개선 효과를 증명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괄사를 탑재해 탄력 케어와 윤곽 관리를 함께할 수 있는 신개념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12가지 임상 테스트로 효과를 증명한 이번 신제품은 흡수가 뛰어난 프랑스산 Da 저분자 콜라겐이 피부 컨디셔닝 케어와 함께 생기 있고 탄탄한 피부 결로 가꿔준다. 여기에 PTD-리포좀 특허공법까지 더해져 기능성 유효성분을 피부층 깊은 목표 세포까지 전달해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더불어 ‘콜라겐 펩타이드 브이 핏 괄사 크림’에 함유된 피쉬 콜라겐의 아미노산 결합은 1,000~2,000개로 동물성 콜라겐보다 분자량이 작아 흡수율이 상대적으로 높아 더욱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필수적인 친화력이 우수한 10가지 펩타이드가 함유돼 피부를 탄탄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탄력과 주름을 집중적으로 케어한다. 매일 아침 피부 컨디션만큼 신경 쓰이는 얼굴 붓기는 당호박씨추출물, 가르시니아열매추출물을 통해 붓기 완화에 도움을 준다.

사진=1.미쟝센 2.토니모리
사진=1.미쟝센 2.토니모리

크림과 함께 제공되는 괄사는 페이스라인에 맞춰 만들어진 특수 제작 괄사로 어떤 얼굴형에도 착 붙어 윤곽을 또렷하게 관리해 주고, 사용 후에도 용기에 착 붙어 분실 걱정 없이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특수 제작된 반쪽 괄사는 눈가와 관자놀이, 두피에는 지압을 하고 눈밑, 볼, 광대, 이마, 목, 림프절 등에는 주름 리프팅, 처지고 흐려진 턱선 라인에는 윤곽 리프팅을 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