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립은 촉촉하게, 아이는 섬세하게"... 겨울, 포인트 메이크업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립은 촉촉하게, 아이는 섬세하게"... 겨울, 포인트 메이크업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1.2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주차 화장품 신상] 겨울 시즌 겨냥 메이크업 신제품들
LG생건, 더후·숨·오휘 립세린 잇달아 출시
네이처리퍼블릭, FW 시즌 겨냥 신규 컬러
더샘, 수분 가득한 광택감 연출 립 라인
뉴스킨 뉴컬러, 초보 위한 비건 멀티 팔레트
루나, 섬세한 눈썹 표현 가능 아이브로우
코리아나, 고농축 제형 컨실러 출시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11월 3주차에는 촉촉한 립 제품과 섬세한 연출을 돕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사진=1.더후 2.숨37 3.오휘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11월 3주차에는 촉촉한 립 제품과 섬세한 연출을 돕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사진=1.더후 2.숨37 3.오휘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11월 3주차에는 촉촉한 립 제품과 섬세한 연출을 돕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이 강력한 보습 효과로 ‘동안 입술’을 완성할 수 있는 럭셔리 립세린 제품을 주력 브랜드인 더후와 숨, 오휘를 통해 내놓았다.

립세린은 입술 피부의 5대 고민인 각질, 주름, 보습, 탄력, 윤기를 관리하는 3세대 기능성 립 케어로 휴대성과 사용성, 기능성이 최적화된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이다. 기존 립 밤과 립 마스크의 효과를 그대로 살린 ‘듀얼 기능’에 입술뿐만 아니라 입 주변도 관리할 수 있는 ‘멀티 유즈’ 립 케어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더후)가 출시한 ‘더후 로얄 에센셜 골든 립세린’은 순도 99.5%의 순금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를 함유한 것이 특징으로 왕후를 위한 대표적인 궁중 보석인 금, 진주, 호박을 함유해 영양과 탄력을 동시에 관리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선사한다.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해 촘촘한 보습과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골드 플레이크가 들어있는 투명하고 탄성 있는 고보습 제형이 섬세한 입술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밀착되면서 ‘동안 입술’을 완성해준다.

숨37˚에서는 외부 노출로 지친 입술을 진정시키고 대자연의 에너지로 건강함을 채워주는 ‘스킨-스테이 모이스처 립세린’을 선보였다. 숨의 새로운 색조 라인인 ‘스킨-스테이’는 피부 친화적인 메이크업으로 숨 쉬는 듯한 편안한 피부를 선사하는 럭셔리 클린 뷰티를 추구하고 있다.

스킨-스테이 모이스처 립세린은 ISO 16128 천연유래지수 98%와 100% 비건 성분들로 이뤄져 입술 본연의 건강한 윤기와 생기를 선사하는 립 케어다. 만개한 꽃잎을 연상시키는 반투명한 핑크 빛 겔 타입의 제형이 입술 피부에 스며들 듯 녹아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오휘가 출시한 ‘미라클 모이스처 립세린’은 강력한 보습 효과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고 광채를 살려주는 제품이다. 보습에 특화된 ‘오휘 미라클 모이스처’ 라인에서 나온 첫 번째 립 케어로 눈길을 끈다.

쉬폰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건조한 입술의 수분 장벽을 한층 더 촘촘하게 채워주며, 12시간 입술 속까지 보습력이 지속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은은한 핑크 빛의 탄탄한 글로우 샤베트(셔벗) 제형이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며 단 한 번의 사용으로 입술 표면의 각질을 정리하고 립 메이크업으로 칙칙해진 입술 톤과 결을 개선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상반기 품절대란으로 유명했던 ‘허니 멜팅 립’이 신규 컬러를 새롭게 내놓았다. 허니 멜팅 립은 유명 뷰티 유튜버들의 찐리뷰로 유명세를 탔고, 출시 이후 6차 재입고가 될 만큼 품절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기존 컬러 5종이 정석 레드부터 코랄까지 대중적인 컬러 중심이었다면, 이번 출시된 신규 컬러 5종은 차분한 컬러의 베이지부터 코랄과 모브컬러까지 무드 있는 F/W 색채로 구성됐다.

06 고소한 코코넛은 코코넛 베이지컬러로 그윽한 누드 톤의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07 상큼달콤리치는 어느 톤에나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MLBB 핑크 컬러로 본연의 입술색처럼 자연스러운 컬러를 선사한다.

또한 08 블랙체리슈는 깊이 있게 물드는 소프트 모브 컬러로 트렌디한 가을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09 탱글포도는 포도를 스퀴즈 한 듯 퓨어한 핑크 퍼플 컬러가 돋보인다. 마지막 10 쫀득복숭아는 갓 딴 복숭아를 머금은 듯 상큼한 피치 코랄 컬러로 화사함이 느껴진다.

사진=1.네이처리퍼블릭 2.더샘
사진=1.네이처리퍼블릭 2.더샘

더샘은 건조한 겨울철에도 수분 가득한 광택감을 연출해주는 ‘새미스’ 립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미스 립 라인은 투명한 물빛이 스민 듯한 ‘새미스 에이드 샷 틴트’와 광택감 넘치는 입술을 연출해 주는 ‘새미스 시럽 샷 멜팅 밤’ 등 총 2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새미스 에이드 샷 틴트는 풍부한 수분감이 에이드처럼 촉촉하게 스며들어 맑고 영롱한 광택을 연출해 주는 글로우 틴트다. 여러 번 덧발라도 탁한 느낌 없이 선명하고 영롱하게 쌓이는 빌더블 텍스처로 가볍고 끈적임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블랜딩 티의 유니크한 무드를 담은 ’01 자몽 허니’, ’02 피치 우롱’, ’03 리치 캐모마일’, ’04 바이올렛 진’, ’05 로즈 히비스커스’, ’06 애플 시나몬’ 등 총 6종이다.

새미스 시럽 샷 멜팅 밤은 달달한 시럽이 녹아든 듯 투명하면서 쫀쫀하게 빛나는 광택 립을 연출해주는 컬러 스틱 밤이다. 입술에 닿는 순간 멜팅되는 텍스처로 컬러는 생기를 더해 주는 ’01 애플 샤워’, ’02 피치 콧’, ’03 누가 피넛’, ’04 그레이프 잼’, ’05 피그 뮬리’ 등 총 5종이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뉴스킨의 메이크업 브랜드 뉴컬러와 애경산업의 루나가 선보인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뉴컬러의 비건 멀티 팔레트 ‘뉴 디렉션 팔레트’ 2종은 상단 중앙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6가지 컬러를 순서대로 사용하면 아이 메이크업은 물론, 치크와 하이라이터, 쉐딩 등 컨투어 메이크업까지 가능한 멀티 팔레트다.

피부 발색력과 밀착력을 높인 다양한 제형으로 초보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 색상에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완료했으며 FSC 인증 종이와 콩기름 인쇄로 제작된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팔레트는 1호 데이라이트 핑크와 2호 더스크 브라운 2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1호 데이라이트 핑크는 은은한 글리터와 부드러운 핑크 로지 색상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2호 더스크 브라운은 그윽한 브라운 음영과 골드 펄로 우아하고 차분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가 출시한 ‘드로잉 포뮬라 하드 브로우’는 자연스럽게 발색되는 컬러가 눈썹의 빈 곳을 채워 섬세한 눈썹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아이브로우 제품이다.

브로우의 심은 눈썹의 라인과 꼬리 등 섬세한 연출을 도와주는 ‘날렵한 세로면’과 눈썹의 빈 곳을 채워주는 ‘넓은 가로면’의 입체적인 육각 형태로 디자인돼 빠르고 손쉬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균일하게 발색되는 단단한 고체 제형을 적용해 원하는 농도에 맞춰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 눈썹을 자연스럽게 정돈해 주는 스크류 브러쉬와 제품을 날렵하게 정리할 수 있는 샤프너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다.

제품은 밝은 염색 모발에 어울리는 붉은기 없는 라이트 브라운 색상의 ‘토스티드 아몬드’와 중간 밝기의 염색 모발에 어울리는 부드럽고 뮤트한 브라운 색상의 ‘뮤티드 브라운’, 어두운 모발에 어울리는 또렷한 브라운 색상의 ‘그레이지’, 자연 모발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그레이 브라운 색상의 ‘오틀리 그레이’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사진=1.뉴스킨 2.루나 3.코리아나화장품
사진=1.뉴스킨 2.루나 3.코리아나화장품

한편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코리아나 화장품이 선보인 스틱 타입의 컨실러 제품인 ‘텐세컨즈 퍼펙트 커버 컨실러’가 관심을 모았다.

이 제품은 리퀴드 컨실러를 압축한 듯한 고농축 제형이다. 많은 양을 덧바르지 않아도 피부 결점을 매끄럽게 커버할 수 있다. 밀착력 또한 뛰어나다. 미세 파우더 입자와 코팅 폴리머가 피부에 안착해 들뜸이나 밀림 없는 피부 연출을 돕는다.

피부 케어 성분도 함유됐다. 레몬추출물, 동백나무꽃추출물, 다마스크장미꽃수, 병풀추출물, 버지니아풍년화잎추출물, 붉나무추출물 등 6가지 식물 유래 성분은 더욱 환하고 편안한 커버에 도움을 준다. 용기 하단부에 내장된 고밀도의 스펀지 팁으로 가볍게 두드리면 손을 대지 않고도 얇고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하다.

컬러는 밝고 화사한 ‘라이트’와 자연스럽고 차분한 ‘내추럴’로 나뉜다. 라이트 컬러는 T존, 다크서클, 푹 꺼진 주름 등 칙칙한 부위를 환하게 밝히는데 적합하다. 내추럴 컬러는 울긋불긋한 잡티나 얼굴 외곽 부분 등을 자연스럽게 커버할 때 적합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