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고기능성 스킨케어 경쟁 막 오르다... 화장품 기업, 하반기 시장 공략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고기능성 스킨케어 경쟁 막 오르다... 화장품 기업, 하반기 시장 공략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9.1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주차 화장품 신상] 하반기 겨냥 고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들
EGF올로지, 환절기 피부 집중 관리 에스테틱 앰플
디오디너리, 자극 받은 피부 케어 위한 서포트 세럼
어바웃미, 예민한 피부 위해 보습력 높인 클렌징 오일
센텔리안24·라타플랑 추석 겨냥 선물 세트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의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9월 2주차에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EGF올로지 2.디오디너리 3.어바웃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의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9월 2주차에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EGF올로지 2.디오디너리 3.어바웃미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의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9월 2주차에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EGF올로지는 에스테틱 전문라인 EGF올로지 프로페셔널 라인을 통해 환절기 피부 집중 관리를 위한 ‘R3 앰플’을 선보였다.

총 5개 앰플 세트로 구성된 ‘EGF올로지 프로페셔널 R3 앰플’은 특허성분 T-EGF를 가지고 있어 꾸준히 사용하면 헐겁고 약해진 피부층을 단단하게 리프팅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낮 동안의 외부 자극으로부터 진정 및 회복시켜주는 고기능 집중 앰플로 스페셜한 케어나 데일리 케어로 사용이 가능하다. 자극 없는 무균 무향 무방부제 앰플로 지친 피부를 보습, 미백, 주름완화, 탄력을 제공하여 빠르게 컨디셔닝해주는 Peta Vegan 인증 제품이다.

피부 재생이 극대화되는 저녁 시간, 세안 후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후 바르고 마사지로 흡수시키면 샵에서 관리를 받은 듯한 피부결과 컨디션을 경험할 수 있다.(주 1회 1병 / 개봉후 냉장보관 사용)

데시엠의 스킨케어 브랜드 디오디너리는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 하는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세럼인 ‘수딩 앤 배리어 서포트 세럼’을 내놓았다.

사용 2시간 안에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피부 수분을 즉각적으로 86% 증가시켜 주는 것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으며 피부의 불편한 감각을 진정시키고 지속적으로 사용 시 자극으로 인한 붉어짐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할 뿐 아니라 고르지 않은 피부 결을 부드럽게 가꾸어 준다. 다양한 비타민, 지질 성분, 식물 공학 성분을 함유했으며 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8가지 핵심 성분 기술을 담고 있다. 그중 갈산 유도체는 피부의 불편한 감각을 진정시키고 외부 요인으로 인해 붉어진 피부를 케어해주며, 핑크빛을 띠는 비타민 B12는 피부의 건조함과 붉어짐을 줄여 피부 장벽을 서포트 하는 성분이다.

또한 식물에서 유래한 세라마이드 성분 함유로 피부 주요 성분을 공급해 주며 나이아신아마이드는 수분 공급을 촉진하는 피부 필수 구성 요소를 서포트한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인 어바웃미는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 피부 각질 제거에 탁월한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을 출시했다.

핵심 원료는 쌀겨(미강)로,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약 7% 밖에 나오지 않지만 쌀 영양분의 95%를 함유한 속겨(곡식의 겉겨가 벗겨진 뒤 나오는 고운 겨)다. 이번 신제품에는 쌀겨추출물을 증류한 ‘쌀겨수’와 쌀겨를 정제해 만든 ‘쌀겨 오일’이 함유됐다.

이 제품은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등 오일 성분에 잘 녹는 피부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성인 2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피지 136.74%, 모공 속 노폐물 85.67%, 각질 66.95%, 블랙헤드 21.85%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클린 뷰티 브랜드의 정체성 강화 차원에서 업사이클링 소재인 ‘쌀 지게미 추출물’도 활용했다. 청주를 양조하고 남은 100% 천연 유래의 쌀 지게미(주박)을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특징과 피부 케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어바웃미 쌀 막걸리 라인 제품 중에서는 이번 제품에 처음으로 쌀 지게미가 함유됐다.

또한 세정력이 우수해 진한 메이크업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저자극 제품이다.

실제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피부 자극 지수가 0.02(최대 4.0) 정도에 불과한 저자극 제품으로 나타났다. 보습력도 뛰어나 사용 전과 비교해 66.95%의 즉각적 피부 보습 개선 효과까지 확인했다.

한편 9월 2주차에도 추석 시즌을 겨냥한 선물세트가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상품인 ‘마데카 크림 스페셜 듀오 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세트는 누적판매량 4천 700만 개(2023년 7월 기준)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더 마데카 크림(45ml)’ 2개, 탄력 있는 눈가를 위한 ‘리프팅 펩타이드 아이크림(15ml)’ 2개와 페이스 괄사로 구성됐다.

메인 제품인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 6)은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해 더욱 강력한 피부 고민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리프팅 펩타이드 아이크림은 42종 복합 펩타이드와 피부탄력 강화 및 영양공급을 돕는 5종 단백질을 함유해 처지고 늘어진 눈가 및 눈꼬리에 집중적인 리프팅 케어를 제공한다.

이번 세트에는 마데카 크림 및 아이크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 라인 관리용 ‘센텔리안24 페이스 괄사’도 포함됐다. 페이스 괄사는 손에 꼭 맞는 사이즈로 턱 라인, 광대, 목 주위 등 다양한 부위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구매 시 고급스러운 스페셜 기프트 박스가 함께 제공돼 선물로도 제격이다.

추석 선물 세트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센텔리안23 2.라타플랑
추석 선물 세트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센텔리안23 2.라타플랑

라타플랑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감사의 선물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라타플랑 추석 선물 세트’ 5종을 내놓았다.

이번 추석 선물 세트는 라타플랑의 대표 제품을 다채롭게 구성한 5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였다. 미나리 진정 토너, 세럼, 수분크림, 선크림 등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시트마스크도 포함한다. 또한 라타플랑의 라이프케어 라인인 ‘다홍’의 새로운 선물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한 패키지에는 라타플랑이 추구하는 ‘한국적 절충주의’를 상징하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9월 22일까지 사전 예약 시, 3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기업용으로 대량 구매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