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잡아라"...화장품 기업, 유통망 개척 총력
상태바
"MZ세대를 잡아라"...화장품 기업, 유통망 개척 총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04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접점 확대, MZ세대 인기 유통망 확대
성분에디터·아크네스 올리브영 오프 매장 진출
비알머드, 올리브영몰에 대표 클렌저 제품 입점
트리셀, 전 제품 마켓컬리 공식 입점 후 이벤트
최근 코로나 상황이 사실상 종료되며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마케팅 투자와 유통망 확장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통 입점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성분에디터 2.아크네스 3.비알머드 4.트리셀
최근 코로나 상황이 사실상 종료되며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마케팅 투자와 유통망 확장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통 입점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성분에디터 2.아크네스 3.비알머드 4.트리셀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이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통망에 입점하기 위해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최근 다수의 로드숍이 고전하는 가운데에도 발빠른 대응으로 성장 중인 올리브영에는 국내외 스타 브랜드들이 잇달아 입점하고 있다.

먼저 최근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스킨케어 브랜드 성분에디터가 올리브영 오프라인 전국 주요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성분에디터의 올리브영 첫 입점 제품은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그린토마토 포어 리프팅 앰플 플러스’다. 모공, 기미, 탄력저하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 히트 상품으로 전국 주요 올리브영 매장에 동시 입점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성분에디터는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7월 한 달 간 그린토마토 포어 리프팅 앰플 플러스 30ml 기획상품을 1만5,900원에 제공하는 ‘스페셜케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문제성 피부 전문 브랜드 아크네스의 진정 3대장으로 불리는 민감 여드름성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3초草 진정 패드’도 올리브영의 오프라인 주요 매장에 입성했다.

아크네스 ‘3초草 진정 토너 패드’가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는 것은 온라인몰 론칭 이후 2개월만이다. 빠른 오프라인 입점은 온라인에서의 많은 호응에 힘입은 결과로 분석된다. 해당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7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는 것. 또한 아크네스 역시 ‘3초草 진정 토너 패드’의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7월 한 달 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비엠코스의 머드 코스메틱 브랜드 비알머드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리커버리 머드 팩투폼 클렌저’를 입점시켰다고 밝혔다. 비알머드는 충청남도 보령 머드가 가지고 있는 피부재생, 아토피 개선, 노폐물 제거 등의 원료적 특성에 집중해 만든 머드 화장품이다. ‘피부에 휴식을 주는 시간’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담아 리커버리 라인의 페이스 케어 3종 제품과 릴리프 라인의 바디 케어 3종으로 구성된다. 올리브영 입점 기념으로 비알머드도 ‘리커버리 머드 팩투폼 클렌저’를 7월 한 달간 26% 할인된 가격에 판매 한다.

최근 화장품, 뷰티 상품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 마켓컬리 입점 브랜드도 늘고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이 전개하는 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은 최근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하고 이를 기념해 전 제품 20%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트리셀은 소비자들의 실제 샴푸 습관을 연구해 개발된 브랜드다. 대표 제품으로는 부드러운 모발 관리가 필요한 아침을 위한 '데이 콜라겐 샴푸'와 잠들기 전 강력한 노폐물 세정 및 두피 관리를 돕는 '나이트 콜라겐 샴푸'가 있다.

마켓컬리에서는 트리셀의 대표 제품인 '데이 콜라겐 샴푸' 2종과 '나이트 콜라겐 샴푸'를 비롯해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머릿결 연출을 돕는 '리커버리 오일 에센스'와 손상된 모발에 영양과 탄력을 부여하는 '콜라겐 부스트 스칼프 팩' 등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입점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전 제품을 20% 할인된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최근 마켓컬리의 ‘풀콜드체인’ 유통을 통해 저온에서 강력해지는 비타민C와 각질 턴오버 효소를 배합한 냉장화장품, ‘피지오겔 콜드테라피(Cold Therapy)’ 앰플과 크림 2종을 단독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신제품은 피지오겔과 마켓컬리의 협업을 통해 원료부터 배송까지 냉장 조건의 풀콜드체인을 적용, 열과 빛에 의해 쉽게 변하는 비타민C의 효능을 신선하게 유지하여 소비자에게 최적의 상태로 유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올리브영과 무신사가 다양한 협업 제품과 기획을 단독으로 론칭,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어 이번 LG생활건강의 협업 제품 성패 여부에 따라 마켓컬리에서도 협업 제품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