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눈에 힘주자'... 여름 시즌 메이크업 제품 인기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눈에 힘주자'... 여름 시즌 메이크업 제품 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시즌 겨냥 메이크업 제품들
에뛰드, 큰 눈 연출 아이라이너
네이처, 리쿼드 제형 아이 글리터
라카, 매트한 제형의 틴트 8종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에뛰드는 자연스럽게 더 시원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2X 쌩얼라이너’를 선보였다.  사진=에뛰드
에뛰드는 자연스럽게 더 시원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2X 쌩얼라이너’를 선보였다. 사진=에뛰드

6월 4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아이메이크업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에뛰드는 자연스럽게 더 시원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2X 쌩얼라이너’를 선보였다.

최근 유행하는 내추럴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춰 원래 큰 눈 인 듯 2배 큰 눈을 연출해주는 아이라이너로 내 눈처럼 피부에 녹아드는 맑은 음영 색감이 특징이다.

진한 블랙 컬러의 기존 아이라이너에 비해 더욱 자연스러우면서도 시원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평소 꼬막눈이나 작은 눈에 대한 고민이 있던 고객, 진한 아이라인이 안 어울리는 고객, 내추럴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다.

또한 붓펜 타입 부드러운 브러시로 초보자들도 손쉽게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고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거나 뭉치지 않아 내가 원하는 농도로 정교하게 연출할 수 있다.

블랙과 브라운의 중간 정도의 색감으로 누구나 잘 어울리는 ‘소프트 딥 브라운’ 컬러와 더욱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눈매 연출을 해주는 ‘내추럴 라이트 브라운’의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영롱하고 다채로운 반짝임을 담은 리퀴드 제형의 아이 글리터 ‘컬러 블라썸 페리 트윙클 글리터’ 5종을 내놓았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영롱하고 다채로운 반짝임을 담은 리퀴드 제형의 아이 글리터 ‘컬러 블라썸 페리 트윙클 글리터’ 5종을 내놓았다. 사진=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은 영롱하고 다채로운 반짝임을 담은 리퀴드 제형의 아이 글리터 ‘컬러 블라썸 페리 트윙클 글리터’ 5종을 내놓았다. 오색 펄과 다양한 입자 펄들의 조화로 빛의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촉촉한 워터 베이스로 가루 날림 없이 눈 위에 가볍게 밀착되며 뭉침 없이 오랜 시간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제품은 투명 베이스의 01 밀키샴페인과 핑크 베이스의 02 스윗파츠, 퍼플 03 라벤더판타지, 베이지 04 오로라캐처, 골드 05 선셋글로우까지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돼 취향 및 분위기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또한 얇고 섬세한 팁이 내장되어 눈두덩이나 애교살 등 원하는 부위에 톡톡 얹어 섬세하게 표현 할 수 있고 컬러와 사용법에 따라 데일리나 포인트 메이크업 모두 활용할 수 있다.

라카는 입술에 꽃잎을 캡쳐한 듯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매트한 제형의 틴트 제품 ‘플라워 캡쳐 틴트’를 출시했다. 사진=라카
라카는 입술에 꽃잎을 캡쳐한 듯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매트한 제형의 틴트 제품 ‘플라워 캡쳐 틴트’를 출시했다. 사진=라카

립 제품으로는 라카의 신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라카는 입술에 꽃잎을 캡쳐한 듯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매트한 제형의 틴트 제품 ‘플라워 캡쳐 틴트’를 출시했다. 꽃잎의 색채에서 영감을 얻어 선명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무광 컬러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메이’, ‘크러쉬’, ‘히피’, ‘코이’, ‘리바이브’, ‘콜링’, ‘문’, ‘브리즈’ 등 8종으로 구성됐다.

한번의 발림으로도 선명한 무광 컬러가 매끄럽게 발색돼 브러쉬 팁을 입술 위에서 여러 번 문지를 필요가 없으며, 픽싱된 후에는 꽃잎의 표면 촉감처럼 보들보들하게 마무리돼 겉은 부드러우면서 속은 촉촉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강한 픽싱력을 가지면서도 건조하지 않은 것이 특징으로, 일상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음료를 섭취할 때 입술색이 쉽게 벗겨지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라카가 오랜 연구 끝에 비동물성 오일을 활용해 매끄러운 발림성과 우수한 컬러 지속력을 구현해 냈으며 프랑스 비건인증기관 이브(EVE)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것도 특징이다.

에뛰드는 춘식이랑 라이언과 떠나는 프라이빗 썸머 피크닉,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에뛰드
에뛰드는 춘식이랑 라이언과 떠나는 프라이빗 썸머 피크닉,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에뛰드

한편 에뛰드는 6월 4주차, 춘식이랑 라이언과 떠나는 프라이빗 썸머 피크닉,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팔레트 2종, 픽싱틴트 2종, 순정 약산성 6.5 휩 클렌저, 순정 수분 베리어 크림으로 구성됐다. 기존 에뛰드의 베스트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모두 카카오프렌즈 컬렉션 패키지로 만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플레이 컬러 아이즈 팔레트는 아이, 하이라이터, 치크, 섀딩까지 가능한 멀티 4구 팔레트로 기존보다 와이드한 사이즈로 고안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픽싱틴트는 기존 베스트 컬러 10호에 이번 컬렉션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 컬러를 추가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팔레트와 픽싱틴트는 01 핑크 고구마, 02 오렌지 모히또 두 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01 핑크 고구마는 춘식이의 소울 푸드인 고구마와 애착 수면 바지에 영감을 받은 핑크 컬러로 라이트 톤의 핑크 계열이다. 02 오렌지 모히또는 라이언을 상징하는 오렌지 코랄 계열로 웜톤에게 추천한다. 두 컬러 모두 여름에 더워 보이지 않으면서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좋은 컬러 구성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