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새치 커버 샴푸 열풍에 타깃형 염색약 도전장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새치 커버 샴푸 열풍에 타깃형 염색약 도전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1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틈새 공략 차별화 헤어케어 제품들
미쟝센·이지엔, 차별화된 새치 커버 염색약 론칭
동성제약, 오마샤리프 헤어케어 브랜드로 리뉴얼
라이온코리아,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출사표
보다나, 긴 머리 웨이브 스타일링 위한 봉고데기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헤어 브랜드 미쟝센은 1제(염모제), 2제(산화제)를 섞어 사용하는 일반 염색약과 달리 3제(인텐시브 인핸서)를 추가한 염색약 ‘살롱10 염색약’을 선보였다. 사진=미쟝센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헤어 브랜드 미쟝센은 1제(염모제), 2제(산화제)를 섞어 사용하는 일반 염색약과 달리 3제(인텐시브 인핸서)를 추가한 염색약 ‘살롱10 염색약’을 선보였다. 사진=미쟝센

최근 이른바 새치커버 샴푸가 다양한 컨셉과 성분을 내세우며 국내 헤어 케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대표 토털 케어 브랜드들이 잇달아 새치커버 염색약을 론칭, 새로운 시장 개척을 예고하고 있다. 7월 1주차, 여름 시즌 시작과 함께 헤어케어 제품들이 차별화를 내세우며 소비자들의 마을을 움직이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헤어 브랜드 미쟝센은 1제(염모제), 2제(산화제)를 섞어 사용하는 일반 염색약과 달리 3제(인텐시브 인핸서)를 추가한 염색약 ‘살롱10 염색약’을 선보였다.

멜라닌 성분이 많은 아시아인 모발에 특화한 염색 기술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새치는 커버하고 검은 모발은 톤 업 시켜 얼룩지지 않고 균일한 염색 결과를 보이는 것.

블루그레이애쉬, 차콜브라운 등 웜톤, 카멜브라운, 딥아메리카노 등 쿨톤으로 세분화한 8가지 색상으로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염색약 선택 폭도 넓혔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비건으로 새치 커버부터 헤어케어까지 가능한 신규 염색약 라인 ‘터치 비건 헤어컬러’ 6종을 출시했다.  사진=이지엔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비건으로 새치 커버부터 헤어케어까지 가능한 신규 염색약 라인 ‘터치 비건 헤어컬러’ 6종을 출시했다. 사진=이지엔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비건으로 새치 커버부터 헤어케어까지 가능한 신규 염색약 라인 ‘터치 비건 헤어컬러’ 6종을 출시했다.

한국비건인증원이 인증한 비건 염색약으로 어둡게만 염색이 가능했던 기존 새치 염색약과는 달리, 트렌디한 컬러로 밝고 화사하게 새치를 커버할 수 있다.

희끗희끗 올라 온 초기 새치를 커버할 수 있는 라벤더 브라운, 애쉬 브라운, 로즈 브라운 3종과 많은 새치까지 완벽 커버가 가능한 초코 브라운, 애쉬 블랙, 내추럴 블랙 3종 등 총 6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3가지 허브성분과 6가지 식물성 단백질, 9가지 식물성 오일로 생생한 컬러는 물론 두피와 모발 건강까지 생각했다.

이지엔의 헤어 케어 라인 닥터본드도 비건 인증 제품을 내놓았다. 신제품 ‘닥터본드 No.7 오일샴푸’는 탈·염색모도 엉킴 없이 매끄러운 헤어케어가 가능한 극손상모 전용 비건 오일 샴푸다.

영양감 있는 오일 제형이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엉킴을 개선해준다. 실리콘과 6종의 파라벤을 넣지 않은 비건 포뮬라로 두피와 모발을 자극으로부터 케어해 준다.

동성제약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오마샤리프를 전면 리뉴얼해 토털 헤어케어 브랜드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오마샤리프를 전면 리뉴얼해 토털 헤어케어 브랜드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사진=동성제약

이와 함께 동성제약은 대표 화장품 브랜드 오마샤리프를 전면 리뉴얼해 토털 헤어케어 브랜드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라인업 된 제품은 오마샤리프 ‘버블앤비 포밍 헤어컬러’ 6종, ‘스칼프 커버 스프레이’ 4종, ‘새치 헤어 틴트’ 3종, ‘허니 오일 버블 샴푸’, ‘헤어 코팅 팩’ 등이다.

셀프로도 손쉽게 염색이 가능한 버블 염색약부터 흑채·헤어 마스카라 등으로 구성됐으며 탈모와 새치가 고민인 3040 세대를 주 타깃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대표 제품인 오마샤리프의 ‘버블앤비 포밍 헤어컬러’는 가벼운 거품 제형 염색약이 모발에 밀착되어 선명한 염색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지난 2012년 GS홈쇼핑 이미용 부문 1위를 기록하며 500만개가 판매된 히트 상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다양한 컬러 중 최신 트렌드에 맞는 6가지 컬러를 엄선해 리뉴얼된 제품이다.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공식몰 라이온코리아몰을 통해 ‘앤써웨이 블랙빈35 탈모증상완화 샴푸·트리트먼트’ 2종을 출시했다.  사진=라온코리아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공식몰 라이온코리아몰을 통해 ‘앤써웨이 블랙빈35 탈모증상완화 샴푸·트리트먼트’ 2종을 출시했다. 사진=라온코리아

라이온코리아는 자사 공식몰 라이온코리아몰을 통해 ‘앤써웨이 블랙빈35 탈모증상완화 샴푸·트리트먼트’ 2종을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고를 완료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검정콩 추출물 35% 외 특허성분 호두 추출물 등 저자극·고영양 콤플렉스를 함유해 두피와 모근, 모발을 동시에 케어한다.

이번 신제품은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자극지수 ‘0’을 기록할 정도로 성분 조성에 각별한 공을 들인 것이 특징이다. 세정 성분을 식물유래 비이온 계면활성제로 대체하고, 인공향료가 아닌 페퍼민트, 샌달우드, 로즈마리, 유칼립투스, 캐모마일 등의 식물유래 에센셜 오일을 통해 상쾌하고 건강한 허브향을 완성한 점도 돋보인다.

헤어 브랜드 보다나(VODANA)는 긴 머리도 손쉽게 웨이브 스타일링이 가능한 ‘글램웨이브 롱 봉고데기 34mm’ 2종 선보였다. 사진=보다나
헤어 브랜드 보다나(VODANA)는 긴 머리도 손쉽게 웨이브 스타일링이 가능한 ‘글램웨이브 롱 봉고데기 34mm’ 2종 선보였다. 사진=보다나

한편 헤어 브랜드 보다나(VODANA)는 긴 머리도 손쉽게 웨이브 스타일링이 가능한 ‘글램웨이브 롱 봉고데기 34mm’ 2종 선보였다. 기존 글램웨이브 봉고데기 보다 2.5cm 길어진 15cm의 롱 사이즈 열판과 보다나에서 처음 선보이는 34mm 봉 사이즈로 긴 머리도 손쉽게 탱글한 S컬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여기에 ‘파우더퍼플’, ‘파우더블루’의 감각적인 2종 그라데이션 컬러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보다나만의 특수 설계된 글러브(열판 덮개)와 특수 세라믹 코팅 열판으로, 모발 뜯김 없이 부드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특수 세라믹 코팅 열판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고, 큐티클을 정리해줘 윤기 나는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