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철에도 앰플'... 고기능성 갖춘 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여름철에도 앰플'... 고기능성 갖춘 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 성분 담은 고기능성 제품들
울트라브이, 이데베논 앰플 업그레이드 버전
센텔리안24, 멜라 캡처 앰플 한정판 에디션
라벨영, 피부 보양 식재료 담은 고기능성 앰플
맥스클리닉, 스파 관리용 앰플 18병 담은 마스크
모다모다, 갈변 속도 2배 빨라진 새치커버 샴푸
서원라이프, 목욕하며 염색 가능 샴푸형 염모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6월 4주차에 출시된 제품들 중에는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고기능성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특히 기존 베스트셀러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새로운 기능을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울트라브이 2.센텔리안24 3.라벨영 4.맥스클리닉
6월 4주차에 출시된 제품들 중에는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고기능성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특히 기존 베스트셀러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새로운 기능을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울트라브이 2.센텔리안24 3.라벨영 4.맥스클리닉

6월 4주차에 출시된 제품들 중에는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고기능성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기존 베스트셀러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새로운 기능을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된 것.

먼저 울트라브이는 베스트셀러 이데베논 앰플의 효능과 성분을 한층 강화해 보습, 탄력, 피부톤 등 피부 개선에 있어 보다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데베논 프레스티지 앰플’을 선보였다.

울트라브이 제품의 핵심성분인 ‘이데베논(Idebenone)’은 미국 피부학회가 선정한 최고 등급의 항산화 성분으로 인정받으며, 현존하는 성분 중 가장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피부 노화방지는 물론, 보습과 탄력, 주름, 미백, 진정 등 피부 개선에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이데베논 함량을 10% 이상 증가했고, 용량 역시 0.8ml에서 1ml로 기존 대비 25% 증가했다. 여기에 히알루론산, 콜라겐, 펩타이드 등의 함량도 높여 짧은 기간 사용해도 일정시간 피부 개선 효과를 지속하는 데 도움을 준다.

화장품 병 패키지 역시 특허 받은 기술로 리뉴얼해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에 이데베논 앰플을 터뜨리려 혼합하는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돼 스포이드가 일체형으로 제공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자사 히트 제품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의 누적 판매량 1,000만병 돌파를 기념해 한정판 ‘천만병 히어로 에디션’을 내놓았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기미와 잡티, 주근깨,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이다.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 시즌 리뉴얼을 거듭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강력한 기미 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올해 5월 1,070만병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스페셜 감사 에디션은 최신상 업그레이드 버전인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프로로 구성됐다. 10ml 단일 제품이던 기존 앰플을 10ml 4개입과 30ml 대용량 버전, 두 가지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패키지는 마치 영화에 나오는 히어로가 망토를 두르고 우주를 평정하는 듯한 모습의 일러스트를 적용했으며,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출시 후 3년간 큰 사랑을 보내준 소비자들이 센텔리안24의 진정한 히어로라는 의미를 담아냈다.

라벨영은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잡고 깊은 영양을 부여해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이중 기능성 앰플 ‘쇼킹오마카세앰플’을 출시했다. 고급 식재료를 사용한 오마카세 서비스를 통해 몸의 부족한 영양을 채우고 일상에 지친 스스로를 보상한다는 데에서 착안된 제품이다. 최고급 보양 식재료인 보라성게, 전복, 그린캐비어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필요한 영양을 채우고 무너진 기초 컨디션을 바로잡아 피부의 탄력과 생기를 부여한다.

핵심 성분인 보라성게에는 저분자 효소 콜라겐이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생기와 탄력을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주고 최고급 보양 식재료로 꼽히는 전복과 그린캐비어 성분 속 미네랄, 단백질, 비타민, 후코이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더욱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식물유래 천연 색소를 추출해 사용해 보랏빛을 띠고 있으며 끈적이고 겉도는 제형이 아닌, 쫀쫀하고 촉촉한 콜라겐이 가득 느껴지는 제형감으로 피부 깊숙이 부드럽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맥스클리닉은 얼굴뿐만 아니라 목까지 빈틈없는 더블 업 리프팅케어를 선사하는 ‘미라클리닉 앰플 드레싱 마스크’를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석고팩으로 입소문이 난 맥스클리닉의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에 대한 고객들의 1제 마스크 분리 요청으로 라인업 출시한 것이다. 얼굴과 턱선, 목선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상, 하층 투스텝으로 기획된 탄성 랩핑 시트로, 피부에 근본적인 수분을 충분히 채우고 집중 영양 케어를 도와주어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미라클리닉 앰플 드레싱에 함유된 스파 관리용 앰플은 무려 18병으로 미백, 주름 개선 성분과 24가지 피부 속 구성 성분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완성 시킨다. 또한 히아루론산, 세라마이드, 아미노산에 몰약 오일이 블랜딩돼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결 정돈을 돕는다. 여기에 세라마이드엔피,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이 피부 속 탄력을 깨우고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6월 4주차에도 차별성을 내세운 새치커버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사진=1.모다모다 2.서원라이프
6월 4주차에도 차별성을 내세운 새치커버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사진=1.모다모다 2.서원라이프

한편 6월 4주차에도 차별성을 내세운 새치커버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먼저 모다모다는 베스트셀러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 대비 폴리페놀 함유량을 10배 증가시켜 갈변 속도를 평균 2배 정도 앞당긴 ‘프로체인지 다크닝 샴푸’를 선공개했다.

또한 이전 제품이 검은깨, 블랙 커민씨 등 블랙 푸드에서 추출한 폴리페놀이 들어갔다면 신제품은 클로렐라 불가리스, 감태, 미역, 납작파래, 방사무늬돌김 등 다양한 해조류에서 추출한 폴리페놀을 사용해 해조류 특유의 모근 강화 및 탈모 예방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모다모다는 ‘프로체인지 블론드 샴푸’와 ‘프로체인지 부스팅 트리트먼트’도 함께 선보였다. ‘프로체인지 블론드 샴푸’는 1030 세대의 트렌드에 맞춘 보색 샴푸로 탈색이나 염색을 해 노란빛이 강한 모발을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애쉬빛으로 컬러 케어하는 제품이며 프로체인지 부스팅 트리트먼트’는 블랙 샴푸 또는 다크닝 샴푸와 함께 썼을 때 새치 케어 기능인 갈변력이 더 강해지게 해주는 제품이다.

서원라이프는 염색과 동시에 샴푸와 린스, 트리트먼트 가능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염모제 ‘수화연(水花宴) 이지컬러’를 출시했다. 염색제를 샴푸하듯 모발에 도포하고 5~10분 후 물로 헹구면 흰 모발을 검은 모발로 자연스럽게 염색된다. 또한 염색 시 모발에 적합한 트리트먼트 성분이 함유되어 모발을 차분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이와 함께 하수오 추출물을 이용해 만든 제품으로 염색 시 피부에 잘 물들지 않게 하고 염색제를 삼푸 바르듯 빠르게 도포할 수 있으며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제, 2제 혼합형 샴푸타입의 제형으로 기능성 인증을 받은 ‘흰 모발’, ‘새치 모발’ 전용 제품이다. 색상은 브라운, 다크브라운, 블랙 등 3종 컬러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