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 시작... 화장품 업계도 고객잡기 프로모션 '후끈'
상태바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 화장품 업계도 고객잡기 프로모션 '후끈'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1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매장 오픈, 오프라인 입점 등 봇물
팝업 스토어 오픈 등 오프라인 이벤트 눈길
벨렌티노 뷰티 롯데백화점에 첫 매장 오픈
달바, 팀버튼 콜라보...궁중비책 수영장 팝업
AGE 20’s, 베트남 국민 배우 ‘치푸’와 라이브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 국내 화장품 업계가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매장 오픈 및 입점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발렌티노 뷰티 2.SWG컬렉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 국내 화장품 업계가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매장 오픈 및 입점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발렌티노 뷰티 2.SWG컬렉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 국내 화장품 업계가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매장 오픈 및 입점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지난 3월 국내 론칭과 함께 다양한 팝업 스토어 오픈으로 눈길을 끌었던 발렌티노 뷰티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첫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인 발렌티노 뷰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는 브랜드의 메이크업 컬렉션, 향수 등 전 제품을 판매한다. 메종 발렌티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춀리(Pierpaolo Piccioli)의 비전을 담아 ‘뷰티는 아름다움을 실현해주는 열린 놀이터’라고 정의한 발렌티노 뷰티의 모든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뷰티 마니아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발렌티노의 쿠튀르 무드를 담은 시그니처 립스틱 ‘로쏘 발렌티노’와 시선을 사로잡는 ‘고 쿠션’ 등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사용한 ‘V 시그니처 메이크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발렌티노 뷰티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컬러와 메이크업 팁을 익힐 수 있는 특별한 메이크업 서비스다. ‘페이스 앤 립’ 혹은 ‘아이 투 치크’ 두 가지 서비스 중에 선택 가능하며,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예약할 수 있다.

영국 100년 전통 프래그런스 하우스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퍼퓸 코스메틱 브랜드 SWG Collection(이하 SWG컬렉션)은 최근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다.

올리브영에서 만나게 될 SWG 향수는 오드 더티, 파인 보일, 베티버 느와, 팜 스웨이드, 로제가즘 5가지다. 그 중 로제가즘은 여자친구 추천 선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론칭과 동시에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제품이다.

SWG 컬렉션은 올리브영 온라인 단독 리뷰 이벤트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향수 구매 후 올리브영 온라인에 리뷰를 남기고 이벤트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다이슨 에어랩을 증정하고, 2등은 향수 5종 디스커버리 세트를, 3등에게는 SWG 패션 양말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색 오프라인 행사도 관심을 모은다. 달바는 세계적인 작품으로 사랑 받는 팀 버튼 감독의 특별전 ‘더 월드 오브 팀 버튼’ 전시를 함께 했다. 달바는 이번 콜라보로 전시장 내에 시그니처 향을 경험할 수 있는 향기존을 마련했다. 달바의 시그니처 향인 아로마틱 시트러스 플로랄 향은 30년 경력의 이탈리아 조향사 Giovanni festa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향이다. 팀 버튼 감독의 조형물 공간을 비롯한 전시장 곳곳에서 달바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달바 미스트 세럼’과 같은 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달바는 코로나로 인한 펜데믹 이후 건강한 전시 문화 에티켓을 위해 이번 팀 버튼 특별전에 ‘새니타이저 오토 디스펜서’를 공식 후원했다.전시 시작일부터 종료시까지 전시장에 방문한 누구나 손쉽게 손 소독을 할 수 있어 안전한 전시 관람을 돕는다. 이 밖에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을 위해 100% 선물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 다각적인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영유아와 민감피부를 위한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31일까지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야외 수영장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앞서 상하농원은 파머스빌리지 야외 수영장 오픈을 기념해 자연 속에서 시원한 휴가를 보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SANGHA FARM FULL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궁중비책은 풀캉스 고객들이 물놀이 시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 보호 필수 아이템인 선케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는 야외 수영장의 스낵존 옆에 위치하며 인증샷 이벤트도 마련됐다. 궁중비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준비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렌탈숍에서 궁중비책 제품을 증정한다.

사진=1.궁중비책 2.달바 3.애경산업
사진=1.궁중비책 2.달바 3.애경산업

한편 해외 시장에서도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국내 화장품 기업의 행보가 이어지며 관심을 모았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브랜드의 베트남 현지 공식 모델이자 베트남 국민 배우로 알려진 ‘치푸(CHI PU)’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치푸와 함께 베트남 인플루언서 ‘호아이 틍(HOAI THUONG)’을 한국으로 초청해 지난 4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애경타워 2층 ‘AGE 20’s 시그니처존’에서 진행됐다.

치푸와 호아이 틍은 방송을 통해 AGE 20’s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 팩트’, 신제품 ‘스킨 핏 수분 선크림’ 등을 소개하고 자신들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