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비건·진정·쿨링'... 여름철 수분 제품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비건·진정·쿨링'... 여름철 수분 제품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7.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시즌 겨냥 제품들
비욘드, O!Oi와 협업한 비건 수분 진정 라인
록시땅, 청량함 담은 버베나 리미티드 에디션
파우, 피부 컨디션 밸런스 위한 집중 진정케어
엘레미스·김정문알로에·이오던스, 산뜻한 클렌징
토니모리 선 패치, 라비오뜨 선 에센스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6월 4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 진정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비욘드 2.록시땅 3.파우
6월 4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 진정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사진=1.비욘드 2.록시땅 3.파우

6월 4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 진정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비욘드는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O!Oi)’와 협업한 비건 수분 진정 라인 ‘엔젤 아쿠아’ 기획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풍성한 구성으로 선보이는 엔젤 아쿠아 크림, 토너, 선크림 3종은 LG생활건강 식물 전문가들이 울릉도에서 정성껏 기른 ‘전호’ 추출물과 나무수액,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해 본격적인 여름 더위에 맞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또한 한국비건인증원 인증 제품으로 동물성 원료를 첨가하지 않은 클린뷰티 처방도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은 여름철 꿉꿉한 날씨에도 가볍고 시원하게 발리면서도 24시간동안 피부 겉보습과 속보습은 유지해주며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록시땅은 청량하고 상큼한 여름향기가 가득한 썸머 파라다이스를 선사하는 '2022 버베나 리미디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프로방스 고유의 산뜻하고 독특한 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디션은 프랑스 쥬크(Jouques) 지역에서 버베나 생산자 필립과 마갈리 메리로부터 프랑스식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된 버베나가 함유된 오 드 뚜왈렛과 버베나와 멘톨 성분으로 상쾌함을 선사하는 아이스 바디 샤워 젤,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바디 아이스 젤, 그리고 그라니따 같은 텍스처의 핸드 크림 젤 –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파우는 변덕스러운 피부 컨디션의 밸런스를 위한 집중 진정케어 크림 ‘스킨솔루션 SOS크림’을 내놓았다. 고영양 진정성분인 병풀추출물, 알란토인, 캐모마일, 카렌듈라 등의 진정성분을 다량 함유한 크림으로 붉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로 집중 케어 해 준다.

또한 베이스로 정제수 대신 알로에베라 성분을 71% 함유해 예민하고 트러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손상된 피부를 보호해 준다. 유분이 많거나 건조한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싶을 때, 번들거리거나 무겁지 않은 진정크림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촉촉한 수분감을 더한 클렌징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엘레미스 2.김정문알로에 3.이오던스
촉촉한 수분감을 더한 클렌징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엘레미스 2.김정문알로에 3.이오던스

촉촉한 수분감을 더한 클렌징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록시땅 그룹이 최근 인수한 영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인 엘레미스는 밤, 오일, 밀크 총 3가지 텍스처로 사용 가능한 멀티 클렌징 밤 ‘프로 콜라겐 썸머 블룸 클렌징 밤’을 선보였다.

피부 보습에 탁월한 미모사와 호호바, 썬플라워 왁스 성분으로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과 편안함을 선사해주며, 스타플라워 시드 오일로 피부에 부족한 영양을 채워 건강한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김정문알로에는 알로에 보습 캡슐로 자극 진정과 모공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pH4.5 약산성 세안제 ‘큐어 수딩 앤 마일드 폼 클렌저’를 출시했다. 100%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96% 이상 식물 유래 성분 함유로 순하고 촉촉하게 모공 속 노폐물, 미세먼지 모사체, 워터프루프 색조화장품까지 3중 세안이 가능하다.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판테놀, 히알루론산과 발효 알로에 성분인 락토바실러스, 알로에잎추출물발효여과물을 알로에 보습 캡슐에 담아, 세안 중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한국피부과학원 시험 결과, 세안 후 피부 자극 진정, 즉각적 모공 완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세안만으로 기초 케어한 듯 윤기 나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또한 민감성 대상 피부 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 완료,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았다.

바이오던스는 단순 세정 효과 외에 피부 건강과 휴대성과 편의성까지 챙길 수 있는 ‘하이드로 세라마이드 클렌징 파우더’ 세안제를 선보였다. 기존 파우더 제품들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가루가 새거나 날리는 현상과 시간이 지나면 뭉치거나 굳는 현상을 개별 포장과 독자적인 파우더 코팅 기술을 적용해 완화했다.

또한 나이아신아마이드, 5중 세라마이드, 10중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외부부터 각각의 피부층에 효과적인 맞춤 성분을 함유해 세안과 동시에 피부 장벽 강화 및 수분 부여, 결 정리, 안색 개선을 돕는 ‘3-Skin Layer Care’ 시스템을 갖췄다.

여름 시즌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케어도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사진=1.토니모리 2.라비오뜨
여름 시즌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케어도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사진=1.토니모리 2.라비오뜨

한편 여름 시즌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토니모리는 골프, 등산, 자전거 라이딩, 낚시, 캠핑 등 다양한 야외 활동 시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줄 신제품 ‘유브이 마스터 스포츠 선 패치’를 선보였다.

촉촉하고 쫀쫀한 하이드로겔 패치가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케어 해주며, UV 차단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자외선 차단에도 효과가 있다.

얼굴형에 맞게 설계된 인체 공학적 패치는 눈 및, 광대, 볼 등 고민 부위에 따라 자유롭게 부착 가능해 굴곡진 부위에도 들뜸 없이 완벽하게 밀착되며,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여 자극 걱정 없이 부드럽게 제거가 가능하다.

라비오뜨는 ‘NEW 유브이 베일 선 에센스 기획 세트’와 N‘EW 스킨인핸서 콜라겐 톤업 크림’을 출시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시켰다. NEW 유브이 베일 선 에센스 기획 세트는 수분 에센스가 69% 함유되어 끈적임 없이 스킨케어한 듯 촉촉하면서 바르지 않은 듯한 투명함을 유지하는 에센스 타입의 선 제품이다.

콜라겐 아우라 톤 업 크림 리뉴얼 버전인 NEW 스킨인핸서 콜라겐 톤 업 크림은 핑크 비타민과 콜라겐 워터를 황금 비율로 배합한 핑크 콜라겐 워터 50.5%의 촉촉한 베이스에 고운 입자의 살구 빛 톤 업 파우더가 스며들어 기존 톤 업 크림의 들뜸이나 뻑뻑함 없이 피부 톤업 효과를 구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