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부산 당선인들 "오거돈, 제대로 수사받고 진실 밝혀라"
상태바
통합당 부산 당선인들 "오거돈, 제대로 수사받고 진실 밝혀라"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5.0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체적 진실 밝히는 것이 부산시민 명예 회복의 첫 단추"

미래통합당 부산지역 당선인들이 성추행 사건으로 자진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을 향해 "당장 수사받고 한 점 의혹없는 진실규명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며 촉구하고 나섰다.

당선인들은 6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것이 부산시와 부산시민의 명예를 회복하는 첫 단추"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지난 4일 사퇴 후 잠적한지 11일 만에 언론에 발각된 뒤 '사람 잘못 보셨습니다' 라고 답한 오 전 시장을 두고 "부산시정을 책임진 사람이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의 '무책임이며 이런 모습은 부산시민에 대한 도리도 결코 아님을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또 "오 전 시장과 함께 부산시정을 이끌었던 정무직 라인도 성추행 사건을 방조 했다"며 "관계자들은 수사 및 조사에 성실히 임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래통합당 부산지역 국회의원 당선인과 시의원 등이 6일 오후 부산시청 로비에서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수사를 촉구하고 있는 모습, 사진=강영범기자

오 전 시장이 소속됐던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내년에 치러질 시장보궐선거 비용에 대한 책임 있는 자세를 요구한다"며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예방 지침 매뉴얼 및 관련 법령에 맞게 대응했는지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겠다"고 경고했다.

한편, 기자회견 후 당선인들은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만나 오 전 시장 성추행과 관련한 부산시의 책임있는 자세를 요구하고 부산시정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