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성단체 "오거돈 성추행 사건 2차 가해 중단하라"
상태바
부산 여성단체 "오거돈 성추행 사건 2차 가해 중단하라"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04.2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폭력·성희롱 전담팀 도입 해야"
약자에 대한 성착취 및 반인륜적 범죄행위 강력한 대응과 처벌 촉구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부산지역 여성계가 철저한 진상조사와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부산여성100인행동 및 부산여성계는 24일 오후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시장이 여성 공무원 성추행 사건으로 전격 사퇴하는 초유의 사건이 발생했다"며 "정치권과 언론의 피해자 및 지원기관에 대한 심각한 2차 가해행위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여성단체연합은 "민주당 사전 인지 주장은 피해자의 의도와 벗어나 결과적으로 2차 가해의 한 형태이며, 오히려 오거돈 성폭력 범죄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행태"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뇌물혐의로 5년 검찰 구형을 받은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과 부산 출신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비리사건으로 부산의 도시 이미지는 비리와 불공정의 도시라는 오명을 뒤집어썼다"고 민주당에게 책임을 물었다.

24일 오후 부산시청 앞에서 '오거돈 부산시장 성추행 사건 관련' 처벌을 촉구하는 부산여성단체연합의 모습, 사진=강영범기자

또 "오거돈 시장의 성폭력 범죄에 대한 모든 논의는 가해자 처벌, 피해자 보호, 제도 개선, 재발방지 등에 집중해야 한다"면서 "더불어 정치적 책임이 있는 더불어민주당은 공직 후보자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재발 방지를 입이 아니라 행동으로 증명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국민의 모범이 되고 도덕과 윤리의 가치기준이 돼야 할 공직자의 범죄행위는 엄벌을 받아 마땅하다"며 "더구나 350만 부산시민의 미래가 달린 막중한 부산시정을 중단시킨 것에 대해서도 분명히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번 사건을 계기로 성폭력·성희롱 전담팀 도입과 약자에 대한 성착취 및 반인륜적 범죄행위에 대한 보다 강력한 대응과 처벌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