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건강] 아이디병원-에스디생명공학, 화장품 공동개발 업무협약 外
상태바
[시경Today-건강] 아이디병원-에스디생명공학, 화장품 공동개발 업무협약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4.3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 중국법인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중국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 중국법인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중국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에스디생명공학, 화장품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SD생명공학) 중국법인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중국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아이디병원 본원 6층 '탁월실'에서 28일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과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 등이 참석해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업무 협약 체결식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사전 소독과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콜라보 브랜드 기반 성형 효과 화장품 공동개발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추진할 중국 내 플래그십 피부과 설립 지원 ▲한중 의료관광서비스 론칭 및 공동운영 ▲공동추진사업 제반 사항 지원 및 연계사업 확대 추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그 일환으로 양사는 실질적 성형 니즈와 효과 중심의 상품 개발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화장품 브랜드(가칭: Id & SRVEINE)는 '내츄럴리즘', '기능성', '더마', '양생', '성형' 등 프리미엄부터 보급형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로 기획 중이며, 올해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아이디병원 자체 개발·연구를 통해 만들어진 화장품 사업 분야 아이디플라코스메틱(플라코스메틱: 성형외과에서 직접 개발ㆍ제조한 화장품)과 에스디생명공학의 콜라보 브랜드다.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은 K뷰티 확산을 위해 중국 본토 시장 진출에도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에스디화장품유한공사가 추진하는 중국 내 청도와 텐진의 플레그십 스토어를 아이디피부과와 협업 스토어로 설립, 운영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약사항을 구체적으로 이양하기 위해 인적·물적 자원의 제공 및 공동 업무 참여 등의 방법도 구체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사는 청도와 텐진에 아이디피부과 플래그십 스토어 2개를 우선 설립하기로 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이 중국 7개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확보한 7000명의 점장 및 대리상을 통한 다양한 연계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양사의 업무 협약을 통해 아이디병원은 중국 현지 내 사업 진출 고도화, 에스디생명공학은 아이디병원의 글로벌 미용 기술을 통한 시장 확대 등 긍정적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디병원은 아이디성형외과, 아이디피부과, 아이디치과, 아이디뷰플(쁘띠센터), 아이디플라코스메틱(화장품) 등 국내 미용 기술을 세계화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은 "글로벌 미용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아이디병원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에스디생명공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본토 시장의 영향력 확대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아이디병원과 에스디생명공학의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미용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설웅 에스디생명공학 회장도 "아이디병원과 콜라보를 통해 탄생할 지금껏 없던 새로운 성형 효과 화장품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중국 병원설립 등 향후 다양한 시너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화답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나보타’, 터키·칠레서 품목허가 획득

대웅제약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글로벌 진출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최근 터키 및 칠레에서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잇달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나보타는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품 중 최초로 터키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3분기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터키는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핵심 국가로서, 대웅제약은 나보타 터키 진출을 발판으로 유럽 출시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칠레는 중남미에서 미용성형 분야 선진국으로, 이번 허가를 통해 라틴 시장에서 나보타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보타는 현재까지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을 비롯해 멕시코, 파나마, 볼리비아 등 중남미 10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나보타의 터키 판매는 현지 파트너사 ‘셀텍(SELTEK)’사가 맡고, 칠레 판매는 ‘토레갈(Torregal)’사가 맡는다. 셀텍사는 터키 내에서 필러 시장 1위 회사로 테오시알(TEOSYAL, 필러)을 터키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토레갈사는 칠레 전 지역에 탄탄한 판매망을 구축한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 나보타의 빠른 현지 시장 개척을 기대하고 있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터키와 칠레는 미용성형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국가로 이번 허가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나보타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진국에서 입증받은 나보타의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K-바이오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질경이
사진=질경이

 

질경이, 새로운 Y존 기초 화장 케어 ‘생리 클렌징 폼’ 출시

국내 여성청결제 대표 브랜드 질경이가 Y존도 페이셜처럼 기초부터 단계적으로 케어가 필요하다는 새로운 Y존 케어 패러다임을 제안하며, 그 첫 시작으로 클렌징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질경이 ‘생리 클렌징 폼’은 유해성분 20가지 무첨가로 만 3세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성분들로 이뤄져 있으며, 민감한 Y존 피부에 맞춘 약산성 pH로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다.

질경이는 Y존도 클렌징부터 기초화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버스 및 지하철, 라디오 광고에서 “Y존 이젠 화장하자, 기초부터”라는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생크림 같은 제형으로 일명 생클폼이라 불리는 ‘생리 클렌징 폼’은 질경이 공식몰 및 온라인에서 150g 19,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 ‘비타민D 1,000IU’ 출시

광동제약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D 공급에 도움을 주는 음료 ‘기분좋은 활력 비타민D 1000IU’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비타민D 1,000IU’는 식약처 기준 일일권장섭취량 대비 2.5배 함량인 비타민D 1,000IU와 함께 비타민C 500mg,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3mg 등을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며, 뼈의 형성과 유지 등에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민D는 햇빛을 쬐면 인체 내에서 대부분 합성되지만, 많은 현대인은 낮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고 실외에서도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우가 많아 비타민D에 관심이 필요하다”며 “인체에 필요한 비타민D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기획한 음료”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비타민D 1,000IU 출시를 기념해 공식 SNS에서 ‘댓글놀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네티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기분이 좋아지는 한마디’와 함께 알파벳 ‘D’를 웃는 입모양으로 활용해 함박웃음을 뜻하는 이모티콘 ‘:D’를 붙인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5월 3일까지 계속되며 추첨을 통해 비타민D 1,000IU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