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건강] 유디치과, 가수 남진 홍보대사 위촉 外
상태바
[시경Today-건강] 유디치과, 가수 남진 홍보대사 위촉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6.1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남진(왼쪽), 고광욱 유디치과의원 원장(오른쪽)이 홍보대사 위촉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
가수 남진(왼쪽), 고광욱 유디치과의원 원장(오른쪽)이 홍보대사 위촉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 가수 남진 홍보대사 위촉

‘가슴 아프게’, ‘님과 함께’, ‘둥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낸 가수 남진이 유디치과를 대표하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한국의 엘비스프레슬리’, ‘영원한 젊은 오빠’ 등 수많은 수식어를 갖고 있는 가수 남진은 최근 ‘SBS 트롯신이 떳다’, ‘MBN 소문난 님과 함께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오는 7월 24일, 데뷔 56주년 단독콘서트를 통해 감미로운 목소리와 세련된 무대 매너로 팬들에게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유디치과의 홍보대사가 된 남진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모든 국민이 부담 없이 치과치료를 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유디치과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매우 기쁘다”며 “나의 팬들과 내 노래를 사랑해 주는 국민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위촉식에 참여한 고광욱 유디치과의원 원장은 “건강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56년간 꾸준히 국민가수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남진 씨를 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뜻 깊다”고 말하며, “앞으로 남진 홍보대사와 함께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위촉식을 마친 가수 남진은 ‘영원한 젊은 오빠’의 건강한 이미지를 내세우며 전국 110여개의 유디치과와 함께 구강건강 증진 및 구강관리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더불어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 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디치과 만의 사회공헌사업인 유디케어캠페인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디병원과 모티바코리아가 건강한 가슴 성형 시장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아이디병원 양은진 원장, 모티바코리아 용민제 상무이사.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과 모티바코리아가 건강한 가슴 성형 시장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아이디병원 양은진 원장, 모티바코리아 용민제 상무이사.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모티바코리아, 건강한 가슴 성형 시장 만들기 위해 '맞손'

아이디병원과 모티바코리아가 건강한 가슴 성형 시장 만들기를 위해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아이디병원 본원에서 진행한 업무 협약식에는 아이디병원 가슴센터 센터장 양은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과 모티바코리아 용민제 상무이사 등이 참석해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사전 소독과 열 체크 및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안전한 가슴 성형 시장 만들기를 위해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추진 및 콜라보 캠페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하반기 내 TF팀(Task Force·특별 전담 조직)도 운영해 가슴성형 방법이나 모티바 보형물 안전성 등에 대한 내용 공유 및 올바른 성형에 대한 정보 알리기에 나설 예정이다.

아이디병원과 모티바코리아는 ▲콘텐츠 활용에 대한 협력 ▲오프라인 콜라보 행사 ▲공동추진사업 제반사항 지원 및 연계사업 확대추진 등 구체적인 내용도 합의해 진행하기로 했다. KRI 한국기록원에서 공식 인증한 가슴성형 최다 의료기관인 아이디병원과 글로벌 인공 가슴보형물 모티바를 수입 및 공급하는 모티바코리아가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향후 확장성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디병원 가슴센터 센터장 양은진 원장은 "가슴성형을 찾는 여성이 매년 증가하는 가운데 믿을 수 있는 병원급 의료기관인 아이디병원과 유럽CE 인증 등 안전성이 검증된 가슴보형물 수입/공급사인 모티바코리아의 업무협약은 업계 전반의 긍정적인 선한 영향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가슴성형을 찾는 이들이 투명하고 올바른 정보, 안전한 수술을 할 수 있도록 가슴성형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티바코리아 용민제 상무도 "안전한 보형물과 믿을 수 있는 의료기관이 건강한 가슴 성형 시장 만들기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아이디병원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모티바 보형물의 강점을 알리는 등 건강한 가슴 성형 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사진=케미렌즈
사진=케미렌즈

 

케미렌즈·데코비전, 블루라이트 시장 선점 위해 발빠른 대응

케미렌즈와 데코비전이 청색광(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시장 선점을 위해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안경렌즈업계에 따르면 대학생 등 20대들 사이에 청색광 차단 안경렌즈 착용 붐이 일고 있다. 코로나 사태 후에 나타난 새로운 현상이다. 비대면 수업의 정착으로 컴퓨터 등 디지털기기 과다 사용이 불가피해진 이유에서다.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를 피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차단 렌즈에 대한 새로운 니즈가 발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영역대 중 380~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대를 뜻하는데 스마트폰, 태블릿PC, 컴퓨터, TV, LED조명 등에서 방출되고 자연광에도 포함돼 있다. 이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되면 망막을 자극해 시력감퇴, 눈부심, 눈피로, 수면장애,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눈 건강에 유해한 빛으로 알려져 있다.

케미렌즈의 ‘케미 퍼펙트UV 안경렌즈’ 등 블루라이트 차단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수 소재로 안경렌즈를 생산하기 때문에, 소재 자체적으로 블루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다. 청색을 보는데 지장이 없는 수준인 30% 이상 블루라이트를 차단 할 수 있다.

데코비전의 청소년 시력 보호용 ‘NIDEK JUNI-I S’ 렌즈도 블루라이트로 인해 촉발되는 근시 진행 속도를 더디게 해 시력 감퇴 완화에 적합하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대학생 등 20대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도 오랜 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유해광선 블루라이트에 노출돼 있다”면서 “자녀용 시력 교정 안경을 맞출 경우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포함시키면 자녀 눈 보호에 더욱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 개최

대웅제약이 8월 15일까지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일이 달라지는 나만의 헬스케어’를 주제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이 1인(팀)당 1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영상에는 ‘에너씨슬’ 또는 ‘세노메가’ 제품 라인업 중 1개 이상의 제품을 노출해야 하며, 브랜드 뮤직비디오, 로고송, 나만의 건강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단 제품의 기능성을 벗어나 질병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소개하거나 의약품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고, 체험 후기를 이용한 광고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영상을 제작한 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 ‘#대웅영상공모전 #대웅제약건강기능식품 #제품명(에너씨슬 또는 세노메가)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제품 주요 성분)‘과 함께 영상을 게재하고, 대웅제약 블로그에서 해당 URL과 함께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웅제약은 출품작 중 심사를 거쳐 대상 1명(팀), 최우수상 2명(팀), 우수상 2명(팀), 입선 30명(팀) 등 총 35명(팀)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3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50만원, 입선은 대웅제약몰 상품권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진=동아ST
사진=동아ST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동자동 대한골다공증학회 사무실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코로나 감염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이사장, 원영준 대한골다공증학회 회장, 김정구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지원한 대상자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들은 최대 1년치 분량의 테리본 피하주사를 지원받게 된다. 대한골다공증학회,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은 취약계층 및 고령의 여성 골다공증 환자들에게 이번 치료제 지원 사업을 추천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불우이웃 및 사회복지에 기여하고 있는 각종 시설 및 단체에 대한 지원 등을 통해 사회복지를 증진하고, 인류복지 증진을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골다공증학회와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은 취약계층을 위한 골다공증 지원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