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건강] 동성제약, 염모제 들고 중국 공략 본격화 外
상태바
[시경Today-건강] 동성제약, 염모제 들고 중국 공략 본격화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2.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성제약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 염모제 들고 중국 공략 본격화

동성제약이 염모제를 들고 중국 시장 본격화에 나서 주목된다. 지난해 11월, 에스엔비디코리아와 60억원 규모의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동성제약이 온라인 채널은 물론 오프라인 채널 다각화를 통해 중국에 K-염모제 시대 개막을 예고한 것.

발표에 따르면 동성제약은 2021년 2월 중국 타오바오 티몰(T-mall)과 샤오홍슈에 자사 염모제 브랜드인 이지엔(eZn) 국제 브랜드관을 롱칭한데 이어 최근 중국 최대 유통 채널인 왓슨스 온오프라인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입점시켰다.

온라인 채널은 5곳, 오프라인 매장 3,610곳으로 대대적인 입점이 예정돼 있어, 중국 내 염모제 시장 점유율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성제약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의 공격적인 판로 확장을 통해 중국 염모제 시장 내에서 이지엔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동성제약은 샤오홍슈, 징둥닷컴, 아마존, 수닝 등 중국의 주요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내 왓슨스 브랜드관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론칭할 예정이다. 또한 4월까지 중국 전역 약 3,610개의 왓슨스 오프라인 매장에도 제품을 입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동성제약 관계자는 “중국 전 지역 랜드마크에 매장을 운영 중인 왓슨스에 입점함으로써 중국 전역에서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면서 “온∙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연 약 60만개의 염모제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향후 안정적인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헬스&이너뷰티 브랜드샵 ‘메이올웨이즈’ 오픈

동국제약이 프리미엄 그린라이프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 Always)’의 첫 단독 매장을 26일 오픈한다.

서울 지역 최대 규모이자 국내 최초의 미래형 백화점 ‘더현대 서울’에 문을 여는 메이올웨이즈는, ‘언제나 싱그러운 5월 같은 프리미엄 그린라이프’를 슬로건으로 하는 동국제약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이다.

자연에서 온 식물 성분인 ‘병풀(Centella asiatica)’을 활용해 ‘May I help you? Yes! May Always!’이라는 컨셉으로 인테리어한 메이올웨이즈 매장에서는 비타민, 루테인, 유산균 등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센텔리안24’의 인기 화장품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동국제약은 더현대 서울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8일까지 매장을 방문하는 선착순 1천명에게 마데카 마스크팩(4매입)을 무료로 증정하고, 매장 방문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9백명에게는 건강식품 3종 샘플을 무료로 제공한다. 인증샷 이벤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베스트 게시글’을 선정해, 5명에게 멀티비타민도 선물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메이올웨이즈와 더현대 서울을 설명하는 공통된 키워드는 ‘자연’”이라며, “동일한 지향점을 갖는 브랜드와 유통이 만나, 건강한 삶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진=케미렌즈
사진=케미렌즈

케미렌즈, 성장기 특화 안경렌즈 공급

케미렌즈 등 안경렌즈업체가 봄 신학기 수요를 앞두고 아동, 청소년용 근시 완화 안경렌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케미렌즈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들이 코로나 상황으로 비대면 학습 등 디지털 기기에 노출돼 있는 점을 고려해 자외선과 블루라이트를 차단, 근시 진행 완화 기능을 겸비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케미렌즈는 청소년 및 어린이들 근시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안경렌즈, ‘케미 키즈’와 ‘케미 매직폼 키즈’ 렌즈를 공급 중이다. 자녀들의 비대면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춤 디자인된 안경렌즈 제품들이다. 자외선을 최대 파장대 400nm(나노미터)에서 99% 이상 차단하는 ‘퍼펙트 UV’ 기능을 제품별로 탑재하고 있다. 또한, 초중고생들이 온라인 학습시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유해 빛 블루라이트를 파장대 380~500nm 에서 33% 정도 차단해 눈의 피로도를 줄이고, 수면장애를 완화하는 기능도 있다.

데코비전은 청소년의 시력 보호용 ‘NIDEK JUNI-I S’ 렌즈를 보급하고 있다. 이 렌즈는 스마트폰의 블루라이트로 인해 촉발되는 근시 진행 속도를 더디게 해 시력 감퇴 완화에 적합하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근시 유발의 주요 원인으로 디지털기기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 청소년들의 근시 조기 발견과 적합한 시력 교정으로 눈 건강을 예방하고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자외선과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겸비한 안경렌즈 착용은 청소년들의 눈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어린이 보육원에 ‘가마솥 마음 캠페인’ 후원금 전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4일 경상북도 상주시에 위치한 상주보육원에서 ‘가마솥 마음 캠페인’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기업과 농촌이 상생하고 발전하기 위한 1사1촌의 일환으로써 경상북도 상주 지역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상주보육원에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상주보육원, 상주고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코로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보탬이 되고자 보육원 운영 및 아이들의 건전한 인격체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상주고등학교는 보육원과 연계해 진학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해 실시된 동아쏘시오그룹 ‘가마솥 마음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가마솥 마음 캠페인은 사회 구성원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임직원의 사회공헌 활동 및 기부 관심도를 높이고자 실시된 기부 캠페인으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DMBio 임직원들이 기부에 동참했다.

사회복지법인 상주보육원은 1950년에 설립돼 19세까지의 어린이 및 청소년을 보호하고 양육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우리 주변 이웃의 더 나은 일상을 지원하고 나아가 행복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후원금 전달이 보육원 어린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밝은 미래를 그려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되고 상주지역 발전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식탁이있는삶
사진=식탁이있는삶

식탁이있는삶, 올해 초당옥수수 물량 25%↑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초당옥수수의 올해 출하량을 지난해 대비 25% 늘려 총 500만입을 유통할 계획이다. 또한,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간편식 등의 가공품도 적극 선보일 방침이다.

초당옥수수는 익히지 않고 과일처럼 생으로 먹을 수 있는 고당도의 옥수수다. 실제로 일반 옥수수보다 당도는 2~3배 높지만 칼로리는 낮아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초당옥수수는 2014년 식삶이 최초로 들여와 국내 환경에 맞게 재배 매뉴얼을 만들어 토착화에 성공, 현재 국내 물량 유통의 70%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출하량 확대로 올해 초당옥수수 단일 품목만으로 올해 80억원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밀양, 영양, 충주, 제주 등 전국의 하우스 및 노지 확보를 통해 25% 추가 생산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경북 영양군 지역에 농업회사법인을 농민들과 공동 출자해, 안정적인 초당옥수수 생산 및 수급을 위한 환경을 만들었다.

식삶은 단순히 출하량 확대를 넘어, 소비자들이 사시사철 맛볼 수 있도록 레토르트, 떡, 막걸리 등과 같은 다양한 가공품으로도 공급할 계획이다.

식탁이있는삶 김재훈 대표는 “지난해처럼 물량 부족으로 소비자들에게 공급되지 못하는 일을 최소화하기 위해 산지 확보 및 농민들과의 협력모델 구축에 신경 썼다” 며 “물량을 늘린 만큼 계절에 상관없이 소비자들이 초당옥수수를 즐길 수 있도록 가공식품 개발 등에도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사진=트루자임
사진=트루자임

트루자임, 신학기 이벤트 최대 30% 할인

프리미엄 헬스&뷰티 브랜드 트루자임이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2월 24일부터 2주간 신입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신학기 새출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루자임 공식 온라인몰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입학, 개강, 졸업 시즌을 앞두고 드라이·염색·펌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 변신을 시도한 학생들의 두피 건강을 책임지겠다는 의미로 기획됐으며, 민감 두피 진정에 효과적인 스칼프케어 라인을 주력 아이템으로 내세웠다.

BEST ITEM 3종 △액티브 엔자임 볼륨&스칼프 샴푸 300ml △액티브 엔자임 스칼프 토닉 100ml △마일드 페미닌 워시 120ml 단일 품목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4일 트루자임 관계자에 따르면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특전으로 멀티토닉, 바디로션 체험키트 2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보습이 중요한 환절기가 다가오니 휴대용 미스트, 핸드크림으로 사용해도 손색없을 것”이라며 “덧붙여 3월부터 공식 온라인몰 구매고객 전원에게 베이비 페이스&바디로션 200ml를 함께 증정한다. 100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었다. 특별한 기회에 많은 혜택을 누리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루자임은 온라인몰 신규 가입 회원에게 5,000원 즉시 할인쿠폰을 추가로 발급한다. 2021 신학기 이벤트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트루자임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