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 포인트 증정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 포인트 증정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5.0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그 화보 이벤트 배너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보그 화보 이벤트 배너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 포인트 증정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지난달 30일부터 5월 15일까지 평소 고마운 사람들에게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도록 쇼핑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와 색다른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해당 기간 동안 3명에게 선물하면 포인트 5000원을, 5명에게 선물하면 1만5000원 상당의 쇼핑포인트를 지급한다. 쇼핑포인트는 각 구매 건마다 다른 사람에게 5000원 이상의 상품을 선물 시 받을 수 있다. 

또한, 선물하기에서는 평소 고마운 분들을 떠올릴 수 있는 '폴라로이드 만들기' 프로모션과 보그와 협업해 화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폴라로이드 만들기'는 선물하기에서 카카오톡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을 불러오면 폴라로이드 앨범처럼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로, 카카오톡 또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재 및 공유가 가능하다.

더불어, 유명 패션 잡지 '보그(VOGUE)'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물하기를 통해 감사한 분께 선물을 하고 관련된 사연을 응모하면, 6팀을 선정해 보그에서 화보 촬영을 진행한다. 화보 사진과 선물 사연은 보그 7월호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슈퍼H페스타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슈퍼H페스타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창사 20주년 맞이 '슈퍼H페스타'

현대홈쇼핑이 31일까지 '창사 20주년 기념 슈퍼H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방송 상품 3건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브랜드 더블 리워드 릴레이 위크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먼저, 현대홈쇼핑은 31일까지 TV홈쇼핑·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에서 금액에 상관없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순금(24K) 골드바(18.75g)' 20명, 'LG전자 오브제 인기 가전 1종(스타일러·냉장고·김치냉장고 중 택1)' 20명 등이다. 구매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에게 다음달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중 TV홈쇼핑과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5만원 이상의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고, 총 구매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색채 전문 기업 '팬톤'과 협업해 만든 '팬톤 한정판 도자기 홈세트(4인용, 20P)'를 증정한다. 여기에 5회 이상(결제금액 50만원 이상, 일부 상품 제외)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팬톤 한정판 도자기 티세트(5P)' 또는 '팬톤 한정판 전기 티포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몰인 현대H몰에서는 5월 한 달 간 월~금요일 하루마다 한 브랜드씩 선정해 포인트를 기존 적립율의 두 배로 적립해주는 '브랜드 더블 리워드 릴레이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정관장(3일), 아에르(4일), 시몬스(5일) 등 20여 개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참여하며, 고객이 해당 브랜드가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는 날에 맞춰 구매하는 경우 구매 금액의 20%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사진= 신라면세점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免,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고객 겨냥 프로모션

신라면세점이 면세 쇼핑을 원하는 고객들과 이색 상품을 찾는 상춘객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의 노선도 확대됨에 따라 무착륙 관광비행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제주항공·하나카드와 손잡고 2편의 무착륙 관광비행 전세기를 띄우며, 임시 휴업 중인 김포공항점 매장을 다시 오픈해 고객들을 맞이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일정금액 이상 구매고객에게 5월 신규 취항하는 김포-김포 무착륙 관광비행 티켓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당일 $550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항공 5월 23일과 30일 2편의 전세기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티켓을 증정한다. 해당 항공편은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부산과 대마도 상공을 돌아 다시 김포로 돌아오는 구간으로, 총 2시간 5분 동안 비행한다. 비행 티켓은 5월 3일부터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해 구매한 고객 총 228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단, 하나카드로 결제한 고객 한정이다.

또한, 서울점에서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고객들을 위해 최대 8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화장품, 향수, 패션, 선글라스, 시계 품목의 총 142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5월말까지 실시된다. 또한, 구매 금액별로 최대 76만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은 5월부터 김포공항에서도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이 시작됨에 따라 주류·담배, 건강기능식품 등 일부 매장을 비행 시간에 맞춰 오픈해 운영한다. 

또한, 주류·담배 매장 이용하는 무착륙 국제 관광비행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진에어, 티웨이, 에어서울, 제주항공의 무착륙 관광비행에 탑승하면서, 신라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항공사 제휴 프로모션도 계속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서울, 티웨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하는 고객이 구매 전 E티켓을 제시하면 서울점 전용 S리워즈 2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골드멤버십과 적립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사진= 신세계면세점

 

신세계免-서울관광재단, 랜선 홍보 전개

신세계면세점이 서울관광재단과 손잡고 서울의 관광 팁을 알리는 랜선 홍보를 전개한다ㅓ고 3일 밝혔다.

글로벌서울메이트(Global Seoul Mate)는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외국인 서울관광 홍보단'이다. 서울의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미션들을 수행하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내∙외에 홍보하는데, 올해는 55개국 130명이 활동한다.

5월에는 서울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신세계면세점을 방문해 '가정의 달 맞이 선물 고르기' 미션을 진행한다. 명동점에 입점돼 있는 제품 중 가족 또는 친구에게 주고 싶은 선물을 골라 개인 SNS에 소개하는 것. 

신세계면세점은 미션에 참여하는 글로벌서울메이트에 한해 블루투스 마이크, 스마트폰 짐벌, 디스커버 서울패스, 신세계면세점 에코백 등 랜덤 구성된 럭키박스를 제공한다.

또한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Visit Seoul) TV'에서 선보인 아름다운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담은 서울 홍보영상, '필 더 임팩트 오브 서울(Feel the Impact of Seoul)' 영상을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보여준다.

신세계면세점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서울의 풍경을 영상으로 제공해 향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서울 관광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켜 관광 시장의 활성화를 독려할 계획이다.

사진= CJ온스타일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2021소비 트렌드, ENGAGE"

CJ온스타일이 2021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ENGAGE(결속)'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ENGAGE' 키워드를 토대로 올 한해 플랫폼, 브랜드, 고객이 따로 존재하던 기존 유통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서로에게 관여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키워드는 CJ온스타일과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공동으로 선정했다. 영단어 'ENGAGE'의 알파벳을 활용, CJ온스타일만의 새로운 유통 생태계를 제안할 수 있는 상세 키워드 6개도 도출했다. ▲Enrich 'Real Me'(어바웃 '찐' 미) ▲New Days for 'On-time' People(온타임 피플) ▲Give Me Warm and Sweet Touch(온(溫)-터치) ▲Advent of Directing Consumers(양방향 디렉터) ▲Green Lights to ‘Like-Commerce’(LIKE 커머스) ▲Establish 'CJ ONSTYLE' Universe(CJ온스타일 유니버스)로 6개 트렌드 키워드는 모두 '결속', '관계'와 연관돼 있다.

먼저 '어바웃 '찐' 미'는 당연하게 누려온 것들이 모두 변화하면서 '진짜 나에게 중요한 것'을 고민하는 본질 소비가 부상한 점에 착안했다. 내가 선택한 상품과 브랜드를 통해 자신을 정의하면서 '찐' 자아를 형성하는 소비자에게 CJ온스타일이 고객의 취향을 공감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의미다.

'온(ON)타임 피플'은 지금이 아니면 안 되는 시간의 한정성이 소비자들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가장 매력적으로 만드는 트렌드를 말한다. CJ온스타일의 라이브 서비스 강점을 극대화해 고객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야 함을 시사한다. '온(溫)-터치'는 언택트, 비대면 환경에서도 인간적인 연결을 느낄 수 있는 세심한 고객 관리를 통해 쇼핑에 온기(溫氣)를 불어 넣자는 전략이다.

쇼핑 안목을 갖춘 소비자들의 활약이 브랜드의 상품 기획에 관여하는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양방향 디렉터'라는 키워드도 도출했다. 이 트렌드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 기획 단계에 직접 참여하는 '에디슈머'와 소비자가 직접 셀러로 나서는 '세일즈슈머'가 늘고 있는 현상도 의미한다. 최근 소비자들의 요구에 파맛 시리얼을 출시한 현상 등이 대표 사례다. 'LIKE 커머스'는 넘쳐나는 정보와 선택지로부터 고객 취향에 딱 맞는 콘텐츠를 유통사가 직접 제안해야 하는 점을 말한다. 소비자들이 좋아요(LIKE)를 누르는 콘텐츠가 쌓여감에 따라 고객과의 공감대와 관계도 정교해짐을 뜻한다. 

마지막 키워드는 'CJ온스타일 유니버스'다.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며 소비자들은 온·오프라인을 구분하지 않는 것은 물론 다양한 디바이스, 플랫폼, 브랜드를 부유하는 것에 익숙하다. 그럴수록 TV, 모바일, 웹을 넘나드는 무경계 쇼핑 경험을 설계해 매끄러운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는 전략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CJ온스타일 유니버스'는 채널의 경계 없이 소비자가 언제든 친숙하게 드나들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자는 목표를 담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