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화장품 신제품 핵심 키워드는 '차별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연말 화장품 신제품 핵심 키워드는 '차별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2.2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5주차 화장품 신상] 겨울 시즌 겨냥 차별화 내세운 신제품들
미샤, 앰플과 크림 하나에 담은 신제품
한독, 마이크로포인트 패치 화장품 출시
쏘내추럴, 스팟 고민 진정 데일리 크림
클라랑스, 스파 헤리티지 담은 클렌저
네이처, 티트리와 시카 담은 바디위시
라브아·이니스프리, 이색 콜라보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2023년을 마감하는 12월 마지막 주 화장품 신제품들은 올해 핵심 키워드로 국내 시장에서 자리매김한 ‘차별화’였다. 기존 제품과 성분이나 제형, 컨셉들을 달리하면서 경쟁력을 보유하는 차별화 제품들이 올해 마지막 주에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미샤 2.한독 3.쏘내추럴 4.클라랑스
2023년을 마감하는 12월 마지막 주 화장품 신제품들은 올해 핵심 키워드로 국내 시장에서 자리매김한 ‘차별화’였다. 기존 제품과 성분이나 제형, 컨셉들을 달리하면서 경쟁력을 보유하는 차별화 제품들이 올해 마지막 주에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미샤 2.한독 3.쏘내추럴 4.클라랑스

2023년을 마감하는 12월 마지막 주 화장품 시장에는 기존 제품과 성분이나 제형, 컨셉들을 달리하는 차별성을 가진 신제품들이 주로 출시됐다.

먼저 에이블씨엔씨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겨울철 보습과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한 신제품 '비폴렌 리뉴 앰플 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슈퍼 비폴렌을 함유한 앰플층과 허니쉴드 시스템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크림층의 2가지 제형을 하나에 담아 100시간 동안 촉촉한 보습이 지속되는 듀얼 보습 크림이다.

핵심 원료인 슈퍼 비폴렌은 영양이 풍부한 비폴렌에 그린 프로폴리스, 로얄젤리를 미샤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배합해 강력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푸드인 비폴렌은 꿀벌이 미세한 꽃가루를 모아 만드는 작은 알갱이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은 여기에 세라마이드엔피, 콜레스트롤, 지방산 3종을 배합한 허니쉴드 시스템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바로 세워, 슈퍼 비폴렌의 강력한 보습 효과를 샐 틈 없이 막아준다. 슈퍼 비폴렌 특유의 영양 가득하고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감 있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또한 미샤의 특허 받은 흡수 기술력 코어좀딜리버리 시스템은 비폴렌 리뉴 앰플 크림의 보습 및 피부 장벽 강화 성분을 피부에 빠르고 깊숙이 도달하게 해준다.

한독의 여드름 치료제 브랜드 클리어틴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클리어티앤을 론칭하고 ‘클리어티앤 더마 SOS 릴리프 패치’를 내놓았다. 머리카락 1/3 굵기의 마이크로포인트가 살리실릭애씨드(BHA) 등 유효성분을 피부에 직접 전달해 피부 진정을 집중 케어 하는 제품이다.

지름 1.35cm의 하이드로콜로이드 원형 패치로 유효성분을 함유한 돌기 모양의 마이크로포인트가 달려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치를 부착하면 마이크로포인트가 녹으면서 유효 성분을 피부에 직접 흡수시킨다.

또한 살리실릭애씨드를 화장품 최대함량인 0.5% 함유했으며 판테놀과 병풀추출물, 알란토인을 함유해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포인트는 라파스의 특허 받은 최신 공법을 적용해 차별화된다. 패치 부착시 니들 뭉개짐 현상과 패치를 떼어낼 때 잔여감이 남는 불편함을 개선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피부 피지 변화, 피부 보습, 피부 진정(붉은기) 등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인체 적용 시험을 비롯해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쏘내추럴은 피부 스팟 고민 부위를 진정시켜 데일리 크림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데케어 스팟 크림 연고’를 출시했다. 상처 및 피부궤양의 보조적 부분 치료뿐 아니라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의약외품으로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의 빠른 재생과 흔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발림성 또한 부드럽고 흡수력이 좋아 민감한 부위에 소량 사용하거나 얼굴 전체에 데일리 크림으로 사용하기 좋다.

클라랑스는 스파 헤리티지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신제품 클렌저 ‘프레셔스 라 무스 두스 네트와이엉트'를 출시했다. 프레셔스 라인 고유의 우아한 문라이트 플라워 향, 섬세한 거품, 실크처럼 부드러운 클렌징 브러시로 럭셔리한 클렌징 모먼트를 완성하는 제품이다.

향기롭고 크리미한 텍스처는 물에 닿는 순간 거품으로 변하며 럭셔리 스파에서 관리 받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동봉된 브러시로 거품을 낸 뒤 얼굴과 목에 도포하고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면 더 정밀하고 효과적인 세안이 가능하다.

강력한 클렌징 성분인 솝워트 추출물과 노팔 추출물, 풍부한 영양 성분인 라즈베리 워터와 카멜리아 오일, 프레셔스 라인의 시그니처 성분인 문라이트 플라워와 펩타이트 3종을 결합한 파워풀한 포뮬러도 강점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바디 아크네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한 ’그린더마 티트리시카 아크네 바디워시‘를 내놓았다.

얼굴과 달리 바디 피부는 두꺼운 각질층으로 이루어져 모공 입구가 쉽게 막히고, 그만큼 피지 배출도 느려진다는 데에 착안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티트리와 시카가 모두 진정 성분으로 유명하다는 점에 집중해, 두 가지 성분을 모두 함유했으며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바디 워시 인증, 인체 피부 일차자극 시험도 완료했다. 또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독일더마 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피부 진정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으로 특별히 트러블 피부가 고민이지 않아도, 피부 수분 공급과 진정이 필요한 온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올해 마지막 주에도 틈새 공략을 위한 콜라보레이션과 기획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비건 생활용품 브랜드 라브아는 연말을 맞아 일러스트 작가 이쿵과 콜라보로 탄생한 연말 홀리데이 기프트를 선보였다.

이쿵은 꿈과 현실의 경계가 모호한 일상을 모티브로 개성 있는 일러스트를 선보이는 작가다. 이쿵 작가 특유의 따스하면서 유쾌한 그림체와 톡톡 튀는 색감을 담은 작품들은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등 유명 브랜드들로부터 러브콜은 물론, MZ세대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라브아는 이쿵 작가와 협업으로 탄생한 감각적인 일러스트 디자인을 연말을 겨냥하여 출시한 신제품 라인과 홀리데이 리미티드 패키징에 적용했다.

신제품 라인에는 연말의 로맨틱한 무드를 담은 라브아의 신규 향 ‘블랙커런트 앤 베리’를 담았다. 이쿵 작가는 블랙커런트 앤 베리 향에서 느껴지는 섬세한 노트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순간을 일러스트화, 향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연말 시즌의 달콤함과 설렘을 그대로 표현했다.

사진-1.네이처리퍼블릭 2.라브아 3.이니스프리
사진-1.네이처리퍼블릭 2.라브아 3.이니스프리

주요 고객층인 그린티 클럽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연 2회 ‘그린티 클럽 키트’를 선물로 증정해 온 이니스프리는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한 ‘그린티 클럽 키트’에 마리떼 프랑소(이하 마리떼)와 저버와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올해는 ‘2023년의 나, 수고했어!’의 의미와 함께 2024년에도 건강한 아름다움을 소망하며 MZ세대들의 패션 아이콘 브랜드인 마리떼와 ‘1st NEW YEAR 웰컴 박스’를 선보여 더욱 특별함을 더했다. 마리떼는 40년 전통의 프렌치 무드 캐주얼 브랜드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다.

이번 키트에는 ‘이니스프리 X 마리떼 스트랩 실버 미니 복조리 백’과 ‘해피 바운스 스페셜 3종 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실버 복조리 백’은 마리떼의 클래식 로고 자수 포인트와 함께 투 웨이(2way) 형식의 편리성과 트렌디함을 더한 한정템으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또한 ‘해피 바운스 키트’는 피부 탄력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과 묵직하면서도 포근한 향을 선사하는 ‘아일넘버 웜앤퍼지스 바디 앤 핸드 워시&로션’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