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대표 제품 리뉴얼로 승부한다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뷰티업계, 대표 제품 리뉴얼로 승부한다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1.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업그레이드 돼 출시된 베스트셀러 신제품들
라네즈, 워터뱅크 라인 성분 업그레이드 출시
에스트라, 대표 캡슐 보습 크림 첫 리뉴얼
아이소이, 비건 남성 스킨케어 라인 리뉴얼 론칭
네이처리퍼블릭, 데일리 핸드크림 업그레이드
닥터포헤어, 두피케어센터 10년 노하우 적용 샴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2024년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베스트셀러 제품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라네즈 2.에스트라
2024년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베스트셀러 제품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라네즈 2.에스트라

2024년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베스트셀러 제품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라네즈는 대표 베스트셀러 워터뱅크 라인 3종 제품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보다 더욱 업그레이드한 성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워터뱅크 젤 크림'은 베타인과 민트잎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장벽에 진정 효과를 주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며 '워터뱅크 모이스춰 크림'은 펩타판테놀 콤플렉스 성분을 담아, 피부의 수분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 건강한 광채와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워터뱅크 인텐시브 크림'에 함유된 오메가 펩타이드 성분은 강력한 리페어 효능으로 피부 수분막을 형성해주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 붉은기를 완화시켜 준다.

라네즈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핵심 피부 장벽 강화 성분을 통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제안하며, 글로벌 수분 보습 화장품 카테고리 리더십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라네즈는 '워터뱅크 인텐시브 크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차세대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배드블루'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선보였다.

워터뱅크 크림의 제품력을 ‘극한의 추위에서 피부를 지키는 패딩’으로 풀어낸 한정판 협업 기획 세트는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고, 배드블루 인형 키링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에스트라는 고밀도 세라마이드로 더 강력해진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내놓았다.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민감 피부에 특화된 캡슐 보습 크림으로, 출시 5년 만에 단일 판매 누적 300만 개를 돌파하며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출시 이후 첫 리뉴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더욱 강력한 보습이 필요한 시대 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트라는 민감 피부의 장벽에 건강한 피부 대비 빈틈이 많고, 이 빈틈을 통해 유해 물질이 침투하거나 수분 손실이 발생해 장벽 손상이 반복된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토베리어365 크림에는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길이가 긴 ‘롱체인 세라마이드’와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링커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기존 제품 대비 치밀하고 꼼꼼한 구조를 구현했다.

또한 피부 장벽 잔존력을 높인 캡슐 기술로 제품 도포 후 120시간 동안 보습력이 유지되며, 사용 10분 후 손상 장벽이 2배 개선되는 효과도 확인했다. 2주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장벽 본연의 보습력과 외부 자극에 대한 장벽 방어력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감 피부 패널을 대상으로 진행한 극민감 테스트 포함 5대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소이는 비건 남성 스킨케어 라인 ‘포맨’을 리뉴얼 론칭하고 본격적인 맨즈 시장 공략에 나섰다. ‘포맨’은 성장하는 남성 뷰티 시장에 맞춰 남성 피부 타입별 맞춤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4종 전 라인 모두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대표 제품인 ‘포맨 블레미쉬 케어 올인원’은 올리브영 에센스 부문 11년 누적판매 1위를 기록한 아이소이 베스트셀러 ‘잡티세럼’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잡티 개선효과는 물론, 피부톤, 보습, 결 개선 효과까지 인증 받아 전체적인 안색을 환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끈적임 없이 산뜻한 로션 제형으로 빠른 흡수력과 번들거림 없는 마무리감도 특징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스테디셀러로 겨울철 건조한 핸드를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핸드 앤 네이처 핸드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 지역의 시어나무(shea tree) 열매에서 얻은 시어버터를 사용해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진한 보습감을 채워 외부 환경으로부터 촉촉하게 보호해 준다. 여기에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을 더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탄탄하고 건강한 핸드 케어가 가능하다.

전 라인업 모두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향을 장착했으며 제형에 따라 크림타입과 젤타입으로 나뉜다. 그중 크림타입 핸드크림은 시어버터 15%의 버터리한 사용감이 강점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텍스처를 사용해 오랜 시간 촉촉하게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새롭게 추가된 젤 타입 핸드크림의 경우는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면서도, 보습감을 확실하게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총 8종으로 구성돼 매일 매일 기분과 취향에 맞춰 골라 쓸 수 있는 데일리 핸드 크림이다. 베스트 제품인 피치 리퀴어와 선셋 버베나 2종은 대용량 사이즈로도 만나 볼 수 있다.

사진=1.이이소이 2.네이처리퍼블릭 3.닥터포헤어
사진=1.이이소이 2.네이처리퍼블릭 3.닥터포헤어

한편 와이어트의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는 두피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헤리티지 샴푸’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헤어케어 브랜드 중 유일하게 두피케어센터에 뿌리를 둔 닥터포헤어가 고객과 직접 마주하며 쌓아온 10년의 헤리티지와 진화된 기술력을 담은 고기능성 샴푸다.

두피에 노화가 진행되면 모발이 얇아지고, 쉽게 빠질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만큼, 탈모 완화 기능은 물론 두피 탄력과 모발 밀도 개선 등 두피 안티에이징 효과에 집중했다.

이데베논, 펩타이드 등 두피 강화 성분을 담은 독자 개발 솔루션 ‘폴리젠 바이탈 5X 콤플렉스’를 함유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두피 안티에이징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피 탄력 및 치밀도, 보습 개선이 확인된 것은 물론, 항산화 효과에 대한 in-vitro 평가시험도 완료했다.

이와 함께 전문 조향 기술을 적용한 ‘스위트 딜라이트’, ‘얼그레이 블리스’, ‘에이프릴 뮤게’ 등 세 가지 시그니처 향으로 구성돼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