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욕 자극... 특별한 제품이 온다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소장욕 자극... 특별한 제품이 온다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1.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신년 겨냥 리미티드 에디션들
한율, 신년 맞아 한글 컬렉션 4종
이니스프리, '2024 럭키박스' 출시
연작, 한정판 대용량 기프트 기획
희녹, '2024년 새해 에디션' 론칭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설날 기프트
발몽, 40주년 기념 마스크 에디션
베네피트·페리페라·나스 신년 컬렉션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국내 화장품 업계는 2023년 끝과 2024년 시작을 모두 틈새 공략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장식했다.  사진=1.라네즈 2.이니스프리 3.연작
국내 화장품 업계는 2023년 끝과 2024년 시작을 모두 틈새 공략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장식했다. 사진=1.라네즈 2.이니스프리 3.연작

국내 화장품 업계는 2023년 끝과 2024년 시작을 모두 틈새 공략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장식했다. 2024년 첫 주에도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먼저 한율은 2024년 새해를 맞아 '한글 컬렉션: 한글로 쓴 한율'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아름다운 우리의 한글로 한율만의 스킨케어 비법을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한국의 고유한 자산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율의 대표 원료인 '어린쑥'과 '빨간쌀'이 쌓아온 비법과 효능, 피부에 주는 이로움에 대한 내용을 단상자에 한글로 꽉 채워 담았으며, 한글의 특징이 살아나는 패턴으로 디자인해 다가오는 설 선물용으로도 추천했다.

'빨간쌀 보습탄력' 2종 세트와 크림, '어린쑥 수분진정' 2종 세트와 크림으로 각각 구성했으며,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에 접속하면 한율의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은빈이 직접 한율의 이야기를 읽어주는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청룡의 해를 맞아 풍성한 구성을 가득 담은 ‘2024 럭키박스’를 출시했다. 31일까지 판매하는 이니스프리 ‘2024 럭키박스’는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과 다양한 트러블 고민을 케어해주는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로 구성됐다.

각 제품별 총 3가지 옵션으로 구성됐으며 희망 제품을 1개 구매하는 가격에 다양한 제품이 추가돼 더욱 합리적이고 알찬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랜덤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마치 선물을 받는 듯 한 기대감까지 갖게 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이니스프리는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2024 럭키박스’를 구매한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1월 한 달 동안 해당 박스를 구매한 고객은 행운의 추첨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1등의 경우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 총 7명에게 추가 행운의 기회가 주어진다.

연작도 새해를 맞아 ‘전초 컨센트레이트’를 한정판 대용량 구성으로 내놓았다. 이번 한정판은 연작의 베스트셀러 제품 전초 컨센트레이트와 천연 원석으로 특별 제작된 괄사, 스킨케어 브러쉬로 구성된다.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기존 40ml 용량 대비 3배 증량된 120ml의 특별한 사이즈로 고객들의 끊임없는 대용량 출시 요청에 의해 한정으로 선보이게 됐다.

연작의 베스트 에센스인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피부 각질을 케어하고 보습감을 채워 속건조 개선에 탁월한 제품이다. 연작은 건조한 겨울 날씨에 수분과 영양을 듬뿍 채울 수 있는 대용량 버전을 출시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함께 구성된 천연 원석 괄사는 벼루처럼 제품을 덜어서 사용이 가능하며 마사지 효과를 통해 다양한 부위를 자극해 순환을 촉진하고 유효성분의 흡수를 도울 수 있다. 또한 스킨케어 브러쉬를 사용해 전초 컨센트레이트를 발라주면 소량으로 섬세하게 도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대용량 한정판은 한국적인 미를 느낄 수 있는 청자를 모티브로 한 기프트 박스에 담겨 있어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돼 소장 가치 또한 높였다.

사진=1.희녹 2.아우구스타누스 바더 3.발몽
사진=1.희녹 2.아우구스타누스 바더 3.발몽

희녹도 새하얀 한지함에 정성스러운 마음을 담은 ‘2024년 새해 에디션’을 선보였다. 희녹은 매년 초 새로운 해를 깨끗하게 시작한다는 의미로 흰색의 ‘새해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새하얀 한지로 만든 함에 희녹의 대표 제품들을 담았다.

정성스레 만들어 쉽게 변치 않는 한지처럼, 정성을 쏟은 삶과 관계가 모두 더 단단해지길 기원하는 마음이 깃들어 있다. 한지함에는 색이나 무늬를 입히지 않고 깨끗한 한지를 그대로 드러내 공간 어디에나 정갈하게 자리할 수 있도록 했다.

도톰한 두께로 만들어진 함은 견고할 뿐 아니라 뚜껑이 있어 편지나 티켓과 같은 소중한 추억을 보관하거나 반짇고리 보관함 등으로 쓰임새 있게 활용할 수 있다. 순백의 한지함에 린넨 실크로 한국적인 매듭을 더한 새해 에디션은 설 선물로도 제격이다.

제품은 ‘더 스프레이 450ml 세트’, ‘더 스프레이 & 핸드밤 세트’, ‘더 핸드 세트’, 그리고 ‘기프트 세트’ 2종까지 총 5개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아우구스티누스 바더는 ‘더 리미티드 에디션 디스커버리 듀오’ 한정판은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인 ‘더 리치 크림’ 30ml와 ‘더 크림’ 30ml의 구성을 새로운 노마드 패키지로 한 번에 담은 ‘더 리미티드 에디션 디스커버리 듀오’ 세트를 내놓았다.

‘더 리치 크림’은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달맞이꽃 오일 성분과 수분 충전을 돕는 히알루론산(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아르간커넬 및 아보카도 오일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주며 비타민E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성분이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하이드롤라이즈드 쌀 단백질이 풍부한 수분을 부여해 생기 있게 빛나고 영양감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더 크림’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깊은 수분감을 부여하는 워터 베이스 오일과,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비타민 A 및 비타민 C, 깊은 보습감을 전하는 비타민 B5는 물론,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 기능이 탁월한 하이드롤라이즈드 쌀 단백질이 탱탱함과 수분이 채워진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두 크림은 모두 바더 교수의 30년 간의 연구를 통해 탄생한 게임-체인저, TFC8®이 함유돼 있다. 자연 유래 아미노산, 고등급 비타민,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피부 본연의 활동 분자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의 자연적인 리뉴얼 및 재활성화 과정에 도움을 준다.

발몽은 글로벌 베스트셀러, 프라임 리뉴잉 팩 출시 40주년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프라임 리뉴잉 팩 – 해피 마스크 에디션’을 출시했다.

1984년 발몽 라인의 첫 번째 제품으로 세상에 공개된 프라임 리뉴잉 팩은 알프스 순백의 광채 에너지로 단 10분 사용으로 8시간 숙면을 취한 듯 즉각적으로 광채와 활력을 부여하는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 팩이다.

발몽은 이 제품의 4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그룹의 수장이자 아티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는 디디에 기욤(Didier Guillon)의 아름다운 피부로 고객에게 환한 미소를 선사해 붙여진 별명, 해피 마스크에서 착안한 스마일리 아이콘을 컬러풀하게 장식해 한정 패키지를 선보였다.

메이크업 제품들도 신년을 겨냥한 특별한 컬렉션으로 2024년 포문을 열었다. 사진=1.베네피트 2.페리페라 3.나스
메이크업 제품들도 신년을 겨냥한 특별한 컬렉션으로 2024년 포문을 열었다. 사진=1.베네피트 2.페리페라 3.나스

한편 메이크업 제품들도 신년을 겨냥한 특별한 컬렉션으로 2024년 포문을 열었다. 먼저 베네피트는 새로운 시작인 새해를 맞아 '2024 뉴 이어 컬렉션'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새로운 한 해를 응원하고자 인기 제품을 베네피트의 아이코닉 핑크와 은은한 골드가 어우러진 골드 핑크 패키지에 담아 특별함을 더한다.

제품은 국민 블러셔 '단델리온'의 리미티드 에디션 '단델리온 골드'와 No.1 오리지널 모공 프라이머 '더 포어페셔널', 그리고 올 F/W 신제품 '스플래시 듀이 틴트'의 '히트 웨이브' 컬러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단델리온 골드'는 '국민 블러셔'라는 애칭을 보유한 기존 '단델리온'에 은은한 골드 펄 한 겹을 더한 리미티드 하이라이팅 블러셔다. 단델리온의 사랑스러운 발레리나 핑크빛에 미세한 샴페인 골드 펄이 어우러져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페리페라도 새해를 맞아 행운 컨셉으로 바르기만 하면 청초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뉴트럴한 컬러감의 페리복권 컬렉션을 내놓았다.

컬러명당 페리페라가 선보이는 라이트-뮤트톤의 컬렉션으로,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와 ‘하트 잼 글로우 립’으로 구성됐다.

그중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는 페리페라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길쭉이 팔레트로 불리며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나스는 용의 해인 2024년을 맞아 행운 가득한 리미티드 컬렉션 ‘나스 2024 뉴 이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새해의 새로운 다짐을 응원하는 듯 한 정열적인 레드 컬러의 패키지를 입은 나스의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쿼드 아이섀도우와 파워매트 립스틱, 라이트 리플렉팅 세팅 파우더 세트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쿼드 아이섀도우 생 폴 드 방스는 웨어러블한 컬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듀오 아이섀도우 생 폴 드 방스 쉐이드의 확장판으로 살구 빛 컬러부터 베이지, 브라운, 샴페인 골드까지 총 4가지 쉐이드로 다양하게 구성돼 깊이감 있는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나스의 아이코닉한 아이템인 라이트 리플렉팅 세팅 파우더 세트는 완성도 높은 피부 결 표현을 도와주는 미니 브러쉬가 함께 구성돼 센스 있는 새해 선물로도 제격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