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화장품 업계, 사회공헌 활동 전개
상태바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화장품 업계, 사회공헌 활동 전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2.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니모리, 희망열매 캠페인 장학생 모집
네오팜, 사회 취약계층 위해 제품 기부
아이소이, 올해도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토니모리, 희망열매 캠페인 장학생 모집네오팜, 사회 취약계층 위해 제품 기부아이소이, 올해도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사진=1.토니모리 2.네오팜 3.아이소이 4.라이온코리아
토니모리, 희망열매 캠페인 장학생 모집네오팜, 사회 취약계층 위해 제품 기부아이소이, 올해도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사진=1.토니모리 2.네오팜 3.아이소이 4.라이온코리아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연말 사회공헌 활동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먼저 토니모리는 2024학년도 수능 응시생을 위해 진행되는 제13회 토니모리 ‘희망열매 캠페인’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번째 진행되는 토니모리의 ‘희망열매 캠페인’은 장학생을 2024년 1월 26일까지 모집하며, 약 한 달간의 심사 기간을 거쳐 2024년 2월 19일에 최종 장학생을 발표한다.

선발 인원은 총 10인으로 인당 300만원의 장학금액을 지원받으며, 토니모리 희망열매 장학금은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해당 캠페인은 전국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한 수험생을 포함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 부모 가정 등 가정 형편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은 예비 대학생 중 토니모리 희망열매 장학금 공고 기간 및 심사 기간 내 대학 합격이 확정된 이에 한해서 신청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토니모리 공식 사이트의 희망열매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 내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형식에 맞게 작성한 후,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있는 신청서 제출 버튼을 눌러 신청서를 업로드하면 완료된다.

네오팜은 연말을 맞아 사랑의 열매와 초록우산을 통해 6억 4,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아동 및 지역사회 취약 계층에게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물품 기부는 지역의 복지시설을 통해 사회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아동 및 사회 취약계층 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네오팜은 사랑의 열매 서울 경기지부에 화장품 2만 5,950개를 전달했으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에 육아용품 960개를 전달해 총 2만 6,910개 물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에는 네오팜의 대표 브랜드 아토팜을 비롯해 티엘스, 더마트로지 3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네오팜은 2014년 굿스킨 굿라이프 캠페인을 시작으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해 10년간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시설에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이러한 네오팜의 선한 노력은 지난 2022년 아이 러브그린 캠페인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 받은 바 있다.

아이소이도 브랜드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에 동참, 올해도 3억 상당의 현금 및 물품 기부 진행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창립 이래 ‘착한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14년째 기부를 진행해 오고 있는 아이소이는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기아대책,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지역주민센터, 국경없는의사회 등의 다양한 기관을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적극적으로 찾아 지속적인 지원을 전개해 왔다.

최근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기부만 누적 10억원 이상으로, 전달된 기부금과 지원 물품은 국내외 아동청소년의 교육과 치료, 소외 이웃 생활 지원에 활용되고 있다.

한편 라이온코리아의 대표 위생 브랜드인 ‘아이! 깨끗해’는 경기북부경찰청과 함께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실종아동 예방을 위한 ‘우리 아이 지키는 값진 지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이 실종되었을 때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더 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미리 경찰에 아동의 지문과 얼굴사진, 보호자 연락처 등 기타 신상정보를 등록하는 ‘지문 등 사전등록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1월 12일까지 진행되며, 라이온코리아 공식몰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안내된 방법을 통해 ‘안전 Dream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직접 가까운 지구대, 파출소에 방문해 ‘지문 등 사전등록제’ 참여 후 퀴즈 이벤트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중 112명을 선정해 귀여운 고양이 발바닥 모양의 거품으로 즐거운 손씻기 습관을 만들어주는 아이! 깨끗해 폼냥이 에디션 세트(항균 폼 핸드솝 용기 2개, 리필 2개, 거품툴 2개, 폼냥이 스티커 2개)와 포돌이·포순이 인형을 선물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