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차별화된 아이템, 틈새 시장 노린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차별화된 아이템, 틈새 시장 노린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2.0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연말 틈새 공략 화장품 신제품들
에스트라·온더바디, 이색 콜라보레이션 기획
클라랑스 넥크림,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
파우·인투니, 차별화된 기능 내세운 제품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시장에 신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한 가운데,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겨냥한 콜라보 기획 세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에스트라 2.온더바디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시장에 신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한 가운데,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겨냥한 콜라보 기획 세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에스트라 2.온더바디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신제품 출시는 잠시 주춤한 모습이다. 하지만,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겨냥한 콜라보 기획 세트가 다양하게 출시되며 눈길을 끈다. 또한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운 이색 제품들이 틈새 공략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oh, lolly day!)’와 협업해 한정판 기획 세트와 굿즈를 선보였다.

‘오롤리데이’는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일상 속 아이템을 선보이겠다는 브랜드 가치를 발신하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 캠페인은 에스트라의 대표 제품인 ‘아토베리어365 크림’과 오롤리데이가 만나 ‘해피어 배리어(HAPPIER BARRIER)’를 테마로 진행됐다.

캠페인 기간 아토베리어365 크림 본품 2개, 오롤리데이의 마스코트 ‘못나니즈’의 모습이 담긴 코듀로이 파우치와 스티커를 함께 구성한 기획 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조건에 따라 머그컵과 담요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된다.

또한 이번 협업을 통해 이들 양사는 에스트라 제품 연구원으로 변신한 못나니즈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애니메이션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바디케어 브랜드 온더바디도 히트상품 ‘코튼풋 발을씻자 풋샴푸’와 웹툰 ‘마루는 강쥐’(글·그림: 모죠)를 접목한 ‘온더바디 X 마루는 강쥐 콜라보 에디션’ 4종을 내놓았다.

인기 네이버 웹툰 ‘마루는 강쥐’는 주인공 강아지 마루가 갑자기 5살 아이로 변하며 일어나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마루 캐릭터의 포근하면서도 시원 통쾌한 성격을 새로운 향으로 구현한 발을씻자 풋샴푸 2종과 발 냄새를 잡는 풋미스트, 발 각질 제거에 특효인 풋필링팩이 이번 콜라보 에디션에 포함됐다.

풋샴푸 신규향 2종은 포근한 느낌의 ‘사르르 비누향’과 시원 통쾌한 ‘아르르 민트향’이 새로 나왔다. 항균 성분이 들어간 미세 거품이 발 구석구석에 있는 세균을 씻어내고, LG생활건강이 ‘체취마스킹 특허’를 낸 향료가 발 냄새를 잡아준다.

신제품 ‘발가글하자 풋미스트’는 발에 뿌린 직후 발 냄새를 완화해주는 제품이다. 알래스카 빙하수와 멘톨 성분을 함유한 쿨링 포뮬러가 발을 개운하게 해준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운동 전후나 오래 걸은 다음에 뿌리면 좋다.

양말처럼 신으면 되는 ‘발각질벗자 풋필링팩’은 오래 묵은 각질 제거에 탁월하다. 편백과 병풀 추출물을 함유한 보습 진정 포뮬러로 5살 아이인 마루의 발처럼 말랑말랑한 아기 발 피부를 느껴볼 수 있다.

‘온더바디 X 마루는강쥐 콜라보 에디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세트로 출시된다. 풋샴푸, 풋미스트, 풋필링팩과 마루 포토카드, 마루 발매트 등 굿즈를 함께 조합한 선물박스로도 구매할 수 있다.

클라랑스는 최근 유명 셀렙들의 '내돈내산 애정템'으로 유튜브에 소개돼 화제가 된 일명 목바라기 크림으로 불리는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과 빨강 넥크림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을 기프트 세트로 구성한 '셀렙 넥크림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사진=클라랑스
클라랑스는 최근 유명 셀렙들의 '내돈내산 애정템'으로 유튜브에 소개돼 화제가 된 일명 목바라기 크림으로 불리는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과 빨강 넥크림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을 기프트 세트로 구성한 '셀렙 넥크림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사진=클라랑스

클라랑스는 최근 유명 셀렙들의 '내돈내산 애정템'으로 유튜브에 소개돼 화제가 된 일명 목바라기 크림으로 불리는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과 빨강 넥크림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을 기프트 세트로 구성한 '셀렙 넥크림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은 큰 꽃을 탄탄하게 지탱하는 해바라기 목처럼 넥 라인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주름개선기능성 크림이다. 입구가 좁은 튜브형 패키지라 가방 속에 넣어 다니며 틈틈이 목 주름 피부에 바로 짜서 바르기 편하다.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 기프트 세트는 넥크림 정품과 ‘엑스트라 퍼밍 트리트먼트 에센스’, ‘V 리프팅 세럼’, ‘모이스처 리치 바디로션’ 여행용 사이즈로 구성된 집중 탄력 케어 컬렉션이다.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은 안티-링클과 브라이트닝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주름개선&미백기능성 크림이다. 이번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 기프트 세트는 넥크림 정품과 ‘수퍼 레스토러티브 데이 크림’ ‘수퍼 레스토러티브 밤’ 여행용 사이즈로 구성된 강력한 안티에이징 컬렉션이다. 선명한 레드 컬러 패키지는 홀리데이 무드와도 완벽하게 잘 어울린다.

한편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우며 틈새 공략에 나선 화장품 신제품들도 있다. 파우가 출시한 ‘샤이니 펌킨 필 케어 크림’은 AHA, BHA, PHA 3가지 필링 작용으로 각질을 제거함과 동시에 단백질의 가장 작은 단위인 필수 아미노산을 피부 구성과 같은 비율로 피부에 공급해 거친 피부결을 케어해 주는 홈에스테틱 전용 필링크림이다.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세안 후 스킨케어 마지막 크림 단계에서 부드럽게 펴 발라 주고 다음날 아침에 미온수로 세안하기만 하면 끝이다.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우며 틈새 공략에 나선 화장품도 있다. 사진=1.파우 2.인투니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우며 틈새 공략에 나선 화장품도 있다. 사진=1.파우 2.인투니

인투니가 출시한 ‘에어픽싱 마스카라’는 마스카라 팁이 용기 내의 마스카라 내용물 안에 보관되는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팁이 용기 내의 내용물 바깥의 별도의 공간에 보관되고, 내용물을 공기 및 외부와의 접촉 없이 처음과 같은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에어타이트 마스카라다.

최근 화장품 공급업체와 스킨케어, 메이크업 브랜드를 연결해 주는 ‘2023년 메이크업 인 뉴욕’에서 ‘IT AWARD Packaging 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제품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