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연말 홀리데이 에디션 '각양각색'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연말 홀리데이 에디션 '각양각색'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1.25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주차 화장품 신상] 홀리데이 에디션 신제품들
이니스프리, 브랜드 아이덴티티 담은 에디션
버츠비,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겨냥한 한정판
베이지크, 'BEIGIC in Wonderland' 테마 제품
구딸, 연말 분위기 담은 일러스트 디자인 캔들
뉴스킨, 겨울 시즌 겨냥 디바이스 전용 한정판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1월 4주차에도 연말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화장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사진=1.이니스프리 2.버츠비
11월 4주차에도 연말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화장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사진=1.이니스프리 2.버츠비

11월 4주차에도 연말 시즌을 겨냥한 특별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지난 3월 진행된 리브랜딩 이후 선보이는 첫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무한한 가능성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이니스프리 섬에서 숨겨진 피부의 보물을 찾아 떠나는 즐거운 모험이라는 브랜드 세계관을 담은 2023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조이풀 홀리데이 인 디아일’을 선보였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 패키지에는 이니스프리 대표 컬러인 액티브 그린 외에도 다양한 컬러와 톡톡 튀는 그래픽을 담아 페스티벌한 무드를 불어넣었다. 또한 각 제품별 베네핏을 액티브한 모험과 연계한 타이포그래피로 표현해 경쾌하고 생기 넘치는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니스프리 대표 스테디셀러인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리필 세트와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대용량 단품 세트, 비타C 잡티 토닝 세럼 대용량 단품 세트,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대용량 단품 세트, 마이 퍼퓸드 핸드크림 2종 세트를 비롯해 신제품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 리필 세트 등 총 6가지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또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환경을 생각한 패키지인 '리필 세트’와 알찬 구성의 ‘대용량 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버츠비도 연말을 맞아 ‘러브유(Love you)’, ‘땡큐(Thank you)’, ‘위시유(Wish you Luck)’의 세 가지 테마를 가진 립케어 듀오 세트로 구성된 ‘홀리데이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들 기획은 각각의 다른 메시지를 담고 있어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 연말 선물의 대상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버츠비의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그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립밤과 스페셜 립케어 라인인 립트리트먼트 혹은, 컨디셔닝 립스크럽으로 구성됐다.

핑크 다이아몬드 형태의 ‘러브유’ 세트는 수줍은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메시지와 함께 패션프룻 앤 카모마일 립트리트먼트와 스트로베리 립밤이 담겨있다. 연말을 맞아 감사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땡큐’ 세트는 옐로우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레몬 소르베 립트리트먼트와 만다린 립밤이 포함됐다.

마지막 블루 다이아몬드 세트인 ‘위시유’ 세트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컨디셔닝 립스크럽 모카와 허니 립밤으로 구성됐다.

페이지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베이지크는 연말 시즌을 맞아 ‘2023 홀리데이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 에디션은 ‘BEIGIC in Wonderland’를 테마로 ‘커피와 함께하는 티파티가 있는 베이지크 원더랜드에 초대해 환상적인 리추얼 시간을 보내자’는 의미를 담았다.

추운 겨울, 피부 보습을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줄 리플레니싱 바디 오일과 소프트닝 바디 로션으로 구성한 ‘리플레니싱 바디 듀오’를 비롯해 홀리데이 에디션 6종을 준비했으며, 레드 컬러에 골드 펄을 포인트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또한 올해 5주년을 맞이한 베이지크는 베스트셀러인 ‘루센트 오일’과 ‘트리트먼트 에센스’로 구성한 스페셜 에디션 2종도 홀리데이 컨셉으로 마련했다.

홀리데이 기프트로는 베이지크 릴랙싱 머그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과 시그니처 드립백을 준비해 따뜻한 연말을 위한 커피 테이블을 제안한다. 시그니처 드립백은 베이지크 전 제품에 사용되는 핵심 원료인 공정무역으로 생산된 페루산 커피빈을 블렌딩 한 드립백으로 베이지크만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파리 니치 향수 브랜드 구딸(GOUTAL)은 2023년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윈 포레 도르’ 캔들을 선보였다.

해마다 연말 분위기에 걸맞은 색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구딸의 캔들은 올해는 겨울 숲의 차갑고 깨끗한 향과 따뜻한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찾아 왔다.

'눈 내리는 겨울 밤, 한 소녀가 발견한 신비로운 책(THE MAGICAL BOOK)'이라는 콘셉트로 구딸만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감각적인 플라워 패턴과 금박의 솔방울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일러스트로 디자인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또한 컬렉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파리의 크리스마스 무드를 담은 오브제들을 함께 증정해 눈길을 끌고 있으며 캔들과 같은 향의 '크리스마스 센티드 세라믹 오너먼트'와 미니 캔들, 성냥 등을 함께 구성해 연말 선물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사진=1.구딸 2.베이지크 3.뉴스킨코리아
사진=1.구딸 2.베이지크 3.뉴스킨코리아

한편 뉴스킨 코리아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에이지락 루미스파 트리트먼트 클렌저 로즈’를 한정 출시했다. 뉴스킨의 대표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락 루미스파 iO’ 전용 제품으로 피부 각질과 노폐물까지 딥 클렌징은 물론, 트리트먼트 효과를 더해준다.

또한 기존 5종에 이어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로즈 클렌저는 ‘윈터 가드 콤플렉스’를 함유해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에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클렌징하고, 스킨케어 루틴에 최적의 피부 바탕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장미를 연상시키는 핑크빛 패키지와 반짝이는 제형에 로즈향을 담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뉴스킨은 로즈 클렌저 출시를 기념해 ‘에이지락 루미스파 iO 로즈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패키지는 에이지락 루미스파 iO 로즈골드 1대와 에이지락 루미스파 트리트먼트 클렌저 로즈 2개로 구성됐으며 로즈 손목 클렌징 밴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